산림청, 스마트 산림 아이디어 공모전
산림청, 스마트 산림 아이디어 공모전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9.11.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19∼20일 ‘스마트산림대전’ 개최…공모 마감은 11월30일

[나무신문 김오윤 기자] ‘2019 스마트산림대전’이 오는 12월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간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이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산림 경진대회(매뉴얼 및 활용사례 분야) △스마트산림 공모전(아이디어 분야) △특별강연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 △스마트산림기술 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스마트산림 경진대회와 공모전은 산업체, 정부 및 지자체 산림 공무원, 대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모 마감은 11월30일이다.

12월19일 ‘스마트 산림대전’에서는 경진대회와 공모전의 시상이 진행되며 이날 선정된 우수 매뉴얼, 활용사례, 아이디어는 향후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는 12월20일에 개최되며 한국드론기술협회(회장 김영우)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이 함께 준비하는 행사다. 산림현장에 최적화 된 드론을 소개하고 현장 시연을 통해 활용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드론은 산불 및 산사태 피해지 조사, 산림 병해충 방제, 산지관리, 나무심기, 숲가꾸기 등 산림 경영 및 산림 관광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현주 스마트산림 재해대응단장은 “2019 스마트산림대전은 공무원 사업체 학생 등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스마트산림을 위한 디딤돌”이라며 “경진대회와 아이디어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 행정정보-알림정보-알립니다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