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 ‘코리아빌드위크’
건설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 ‘코리아빌드위크’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9.10.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쎄이상, 내년 2월26일부터 3월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참가기업 모집중

[나무신문 서범석 기자] 오는 2020년 2월26일부터 3월1일까지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건설, 건축, 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참가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전시회 전문기업 (주)메쎄이상이 주최하는 전시회는 △건축 기자재를 총망라 전시회 ‘코리아빌드’ △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건설분야 B2B 전문 전시회 ‘대한민국건설산업대전’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클린에어엑스포’ △부동산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경향부동산페어’ △정원·조경 디자인을 선보이는 ‘가드닝디자인코리아’ 등과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극대화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참가신청은 코리아빌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해외 판로개척의 기회

코리아빌드위크는 ‘국제전시협회 UFI 인증 획득 글로벌 전시회’이자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글로벌-탑 전시회’다.

해외 건설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 주최자 제휴 및 협업, 코트라 및 해외 유관기관 협업 등 해외 인프라를 구축을 통해 해외 참가기업 및 바이어를 유치하고,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및 ‘구매사절단 유치’를 통해 참가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한다.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개최

인테리어 공간을 구성하는 제품, 마감, 디자인의 비즈니스 플랫폼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개최를 통해 인테리어 산업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다양한 소비재를 선보인다.

(사)한국실내건축가협회 MOU 체결 등 인테리어 산업 핵심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를 통해 전시회 기간 참가기업과 디자이너 간 네트워킹 파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가 제공된다.

제로에너지건축기술관

2020년부터 시작되는 ‘제로에너지건축 단계적 의무화’에 발맞춰 ‘2020 제로에너지건축기술 특별기획관’을 운영한다.

‘건축물 제로에너지 실현’을 위한 국내외 고단열, 고기밀, 고성능 기자재부터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 기술까지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을 집중 조명한다. 관련 기업 및 전문가, 관련기관 및 협단체, 건축주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가 계획돼 있다.

전시회 관계자는 “국내외 유수 기업 1000개사 3200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설․건축 관련 우수 기자재 및 기술을 비롯해 인테리어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집과 건물을 짓기 위한 모든 것이 전시된다”며 “업계 전문가를 비롯한 산업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모여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건설, 건축, 인테리어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