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 대학생 산림기술 경진대회
제8회 전국 대학생 산림기술 경진대회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9.10.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8개 대학 24명 참가…충북대 산림학과 대상 차지
전국 대학생 산림기술 경진대회가 10월18일 산림조합중아회 주최로 열렸다.
전국 대학생 산림기술 경진대회가 10월18일 산림조합중아회 주최로 열렸다.

[나무신문=서범석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10월18일 2019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전라남도 장흥 유치자연휴양림에서 전국 산림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산림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해 미래 임업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전국 대학생 산림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임업현장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장비와 도구를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며 임업현장 진출에 대비한 적응력과 이론 기술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임업기계훈련원에서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에듀티어링 (Education-orienteering의 합성어) 임업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실시됐다.

8개 대학 24명의 학생이 참가해 치러진 이번 대회 대상은 충북대학교 산림학과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경북대학교 산림환경자원전공과, 우수상은 강원대학교 산림자원학과가 수상했다.

행사를 진행한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산림기술 프로그램을 개발해 일반인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림기술분야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산림문화 홍보 및 기술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