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후원
한샘,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후원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10.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숙 여사, 오거돈 부산시장 등 참석…가족에 대한 편견 해소에 동참

[나무신문]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최양하)이 10월6일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열린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에 후원기업으로 참여했다.

여성가족부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산시가 공동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김정숙 여사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오거돈 부산시장 등 정부 부처 주요 인사들을 비롯, 초청 가족 500여명과 부산 시민들이 참여했다.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은 모든 형태의 가족을 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차별적 법·제도의 개선, 보편적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을 목적으로 정부가 올해 상반기부터 추진 중인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한샘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에 후원기업으로 동참하며 가족에 대한 편견 해소에 함께 하고 있다. 특히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한 한샘의 사회공헌 활동들을 알리며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에서 한샘은 ‘두 배의 사랑을 전합니다. 한부모 가족과 포근함을 나누세요’를 주제로 한샘 부스를 방문한 부산 시민들과 가족들에게 이불을 전달하고 같은 수량을 한부모 가족에게 전달하는 1+1 매칭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한샘을 비롯해 삼성전자와 LG, P&G, SK 자회사 행복나래, 현대자동차 등 주요 기업들과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한국입양홍보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한국한부모연합 등 협회·단체들의 후원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