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O불연보드
MGO불연보드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10.1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스카이태호

[나무신문] 대리석보드 및 불연보드 생산 기업 (주)스카이태호(대표 선홍철)가 지난 9월27일부터29일까지 학여울역 SETEC에서 개최된 제6회 동아건축·인테리어박람회에서 친환경 건축 불연 내장재인 MGO불연보드를 선보였다.

MGO불연보드는 전자파 차단 특성과 가볍고 강한 강도를 자랑하는 마그네슘으로 제조되는 제품으로, 최근 건자재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소재인 마그네숨으로 제조된 제품이어서 더욱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MGO불연보드는 산화 마그네슘과 염화 마그네슘, 물의 3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물에 강한 공유 결합을 하고 있다. 

천연 무기질 건축자재로서 MGO보드는 난연 1급의 내화성 및 내수 내구성을 인증 받았으며 인체에 유해한 독소가 전혀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100% 천연 광물질인 마그네슘과 무기염료를 주원료로 하여 고강도성, 불연 방화성, 난연성, 차음성, 수밀성과 사용자의 안정, 친환경성, 경제성 등 모든 문제점을 일괄 타결시킨 신소재 제품이다.

MGO불연보드의 특징
MGO불연보드는 소방법에 규정한 난연 1급(불연재) 및 2급(준불연재) 인증을 취득한 제품으로, 생산 공정의 단축으로 자재비, 공사현장 관리비 등의 절감으로, 현장 마감시 모든 공정이 40% 절감된는 경제적인 마감재다. 대리석, 유리, 가죽, 페브릭, 실크, 스톤, 금속, 청동, 주석 등 다양한 느낌을 주는 불연제품이며, 칼, 톱 등으로 간편하게 절단하룻 있어 에어툴 및 드릴링으로 스크루 작업이 가능하다.

MGO불연보드의 장점 
MGO불연보드는 화재시 유해 가스 발생이 없는 친환경 불연 보드이다.

친환경 올레핀 시트를 입힌 무공해 보드로, 친환경 UV무공해 시트를 입힌 불연보드다. 식품 포장이 가능한 무공해 시트로 천연 가죽을 사용한다.

천연 광물질, 황토, 규석, MgO, 옥, 백운석 등 인체에 가장 유익한 천연 광물질을 소재로 한 제품이다.

염화비닐을 뺀 무독성의 친환경 PVC 불연보드이다.

방충, 방균 전자파 흡수의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물과 습기에 강하다. 난년 1급 자재로써 방화 규정에 적합하며, 천연 무기질 마그네숨이 세균, 곰팡이 번식을 억제시키고 습기에 매우 강하다. 시공 마감 후 탈취 효과로 인해 유해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

포름알데히드 크실렌, 석면 등 인체에 유해한 독소가 전혀 없고 화재시 유독가스 배출이 없다.

또한 품격을 더해주는 경제성이 높은 친환경 불연마감재만을 사용해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여준다.

마그네슘 불연보드는 8층의 친환경 소재로 구성된다. 중앙에 마그네슘 보드가 있고  그 위에 불연 크라프트 페이퍼, 친환경 무공해 수성접착제, 100% 친환경 펄프원단,  PE 또는 PU천연가죽의 무공해 커버소재  등이 차례로 올려지고, 맨 아래층을 불연 크라프트 페이퍼로 감싸고 표면발수처리 및 코팅처리를 해 생산된다.

72종의 기본 칼라 외에 주문생산 530종이 가능하고 최근 신제품 12종이 출시돼 있다.

기본 규격이 다양하지만, 규격 외의 제품 생산도 가능하며, 제품을 규격 재단해 포장단위로 택배 운송이 가능하다. 또 원하는 소량의 주문도 배송 가능하다. 무늬목, 대리석, 실크, 페브릭, 메탈, 가죽 등 다양한 소재의 포인트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원가절감, 시공비 절감, 공기 단축 등으로 판매 단가를 낮출 수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시듀스 스트라이(SIDUCE STRIPE), 오투 월(O2 WALL), 오투 스네이크(O2 SNAKE) 등이 인기리에 소개되고 있다.

불연보드의 규격은 900×2400㎜, 단위는 3H/B, 포장은 밴딩당 50장으로 출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