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카바이드 해머드릴비트 ‘SDS max-8X’
풀 카바이드 해머드릴비트 ‘SDS max-8X’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9.09.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적 센터링…철근 콘크리트도 ‘거뜬’
SDS max-8X.

[나무신문]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뛰어난 내구성과 안정적인 센터링을 갖춘 풀 카바이드 해머드릴비트SDS max-8X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해머드릴비트 SDS max-8X는 풀 카바이드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세계 최초라는 게 보쉬의 설명이다. 비트 팁이 단순 매립형으로 이뤄진 일반 해머드릴비트와 달리 SDS max-8X는 비트 팁을 4날 풀 카바이드 헤드를 적용해 강화 콘크리트 등 거친 자재에서도 무리 없이 작업 할 수 있다.

또 일반 해머드릴비트는 수직 또는 비틀림 강성이 떨어져 천공 작업 시 큰 충격을 받는 것과 달리, SDS max-8X의 헤드는 보쉬만의 특별한 용접 기술로 용접하여 충격 완화 효과는 물론 뛰어난 내구성과 내열성을 모두 갖추었다.

안정적인 센터링 팁 또한 SDS max-8X의 큰 장점이다. 센터링 팁이 존재하지 않아 안정적인 작업이 힘든 일반적인 해머드릴비트와는 달리 SDS max-8X에는 날카로운 90도 각도의 센터링 팁이 있어 더욱 안정적으로 작업에 임할 수 있다. 

센터링 팁이 대칭형으로 4면 모두 90도로 설계되어 자재를 더욱 빠르게 제거할 수 있으며, 피라미드 형태로 제작되어 견고하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해머드릴비트 SDS max-8X는 세계 최초로 풀 카바이드 헤드가 적용돼 뛰어난 내구성과 긴 수명을 갖춘 제품이다”며 “특히 강화 콘크리트 등과 같은 거친 자재에도 보쉬만의 견고함으로 무리 없이 작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