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럭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 ‘용인 전원주택’
프렌치 럭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 ‘용인 전원주택’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8.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 인테리어 HOUSE & INTERIOR ➎
글 = 정상훈 팀장 (주)더존하우징 인테리어부

[나무신문 | (주)더존하우징 정상훈 팀장] 경기도 용인에 위치해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으면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이 전원주택은 백고벽돌의 고급스러움과 모던한 외관이 인상적이다. 

사선의 지붕 디자인이 양옆의 균형을 이루고 중앙의 2층 오픈 구간이 외관 지붕으로 이어지면서 시원한 느낌을 더했고 공용부의 큼지막한 창호는 개방감과 함께 자연과 더불어 생활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프렌치 모던 스타일 콘셉트로 실내는 웨인스콧팅을 적용했고, 화이트 베이스에 로즈 골드와 실별 포인트 컬러로 프렌치 럭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재미와 개성을 더한 공간계획이 돋보이는 주택이다. 

HOUSE INFO
DATA

위    치 : 경기도 용인시  
건축구조 : 경량목구조
연 면 적 : 179.67㎡(54.35평)
      1층 : 89.64㎡(27.12평)
      2층 : 90.03㎡(27.23평)
      데크 : 79㎡(23.9평)
외 장 재 : 칼라강판 <0.5T>, 백고 벽돌
공사기간 : 2019.02~2019.06
설계&시공 : ㈜더존하우징(1644-3696 www.dujon.co.kr)
사   진 : ㈜더존하우징 기획실

MATERIAL
외부마감 : 지붕-  칼라강판 <0.5T>
              벽 - 백고벽돌
              데크 - 석재 데크
내부마감 : 천장 - 던에드워드 도장(에그쉘광 White)/ 실크벽지(서울벽지-플레인)
               벽- 던에드워드 도장(에그쉘광 White)/ 영림 도장몰딩
              바닥- 포슬레인 타일 1200×600(원창타일), 원목마루(더존마루-오크브러쉬, 헤링본시공), 원목마루(더존마루-스노우화이트, 일반시공)
               계단디딤판- 오크 집성재
               난간- 평철 제작난간
단 열 재 : 지붕- 아이씬 수성연질폼
            외벽- 아이씬 수성연질폼
            내벽- 그라스울R19
창    호 : 독일식 시스템 창호
현 관 문 : 인그레소도어 헬싱키
조    명 : 렉스조명
위생기구 : 아메리칸스텐다드, 로얄토토

 

1층

현관

화이트가 메인컬러인 가운데 볼조명, 가구손잡이, 제작 중문등에 로즈골드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헥사곤 비안코타일 메치로 감각적인 현관으로 계획했다.

현관

개요 | 면적:1.6PY/바닥:폴리싱타일(원창타일)/벽:던에드워드 도장(에그쉘광 White)/천장:던에드워드 도장(에그쉘광 White)

 

거실

웨인스콧팅의 프렌치모던스타일을 추구했고 포슬레인타일 사용으로 내구성 및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벽체도장컬러는 라이트그레이톤으로 메치하여 전체적으로 화이트하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거실로서 계획했다.

거실

개요 | 면적:6.4PY/바닥:포슬레인타일 1200×600(원창타일)/아트월:영림 도장몰딩, 던에드워드 도장/벽:영림 도장몰딩, 던에드워드 도장/천장:영림 도장몰딩, 던에드워드 도장

 

주방

화이트 & 핑크컬러 매치의 주방으로 은은하게 퍼지는 간접조명 등박스와 유기적인 패턴의 비안코 포슬레인 타일을 매치해 포인트컬러가 되는 핑크컬러가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어 드라마틱한 주방분위기를 연출했다. 

주방
주방
주방
주방

개요 | 면적:8.2PY/바닥:포슬레인타일 1200×600(원창타일)/벽:던에드워드 도장/천장:던에드워드 도장

 

서재

슬라이딩서재장을 적용하여 벽에 붙는 가구는 고정/ 앞가구는 슬라이딩으로 이중수납할 수 있게 디자인하여 작은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개요 | 면적:4.5PY/바닥:(더존마루 스노우화이트/일반시공)/벽:던에드워드 도장/천장:실크벽지(서울벽지-플레인)/도어:ABS도어(영림)

 

1층 욕실1 & 전실

베이지컬러의 포인트 타일을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고 수전 및 조명의 로즈골드 포인트가 돋보인다.

1층 파우더룸 및 화장실

개요 | 면적:1.4PY/바닥:타일마감 (원창타일)/벽:타일마감(원창타일)/위생기기:아메리칸 스텐다드/천장:FRP 평 천정

 

계단실

오크집성목의 따뜻한 느낌과 동선 끝의 햇살이 들어오는 창문이 2층으로 이끄는 듯 하다.

창문 옆에는 천장에서 내려오는 포인트 로즈골드 조명이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개요 | 면적:2PY/계단디딤판:오크 집성재, 난간:평철 제작 난간/벽:던에드워드 도장/천장:던에드워드 도장

 

2층

가족실

조형적인 패턴의 계단난간을 따라 올라오면 오픈천장이 그대로 적용된 개방감 있는 가족실이 위치한다.

채광창이 정면에 있으며 왼쪽은 그린컬러로 도장한 안방도어가 양쪽 개폐방식으로 디자인했으며, 바닥의 헤링본 원목마루와 어우러져 따뜻하고 스페셜한 공간으로의 완성했다. 

2층 가족실 한쪽벽은 오픈해 보지 않으면 누구도 모를 숨은 다용도실 공간을 루버셔터로 제작, 안에는 세탁공간과 숨기고 싶은 다용도실의 공간을 감각적으로 해결하여, 주부들의 수납 고민을 해소해 주었다. 

개요 | 면적:5.6PY/바닥:원목마루(더존마루-오크브러쉬, 헤링본시공)/벽:던에드워드 도장/ 천장:실크벽지(서울벽지-플레인)

 

안방, 안방드레스룸

헤링본 원목마루의 패턴과 몰딩 + 안방 문과 같은 그린 도장컬러가 편안함과 동시에 생기를 불어넣어준다. 안방 초입에 드레스룸과 부부욕실을 오픈공간으로 두어 편의성을 높였다.

개요 | 면적:8PY/바닥:원목마루(더존마루 오크브러쉬/헤링본시공)/벽:영림 도장몰딩, 던에드워드 도장/천장:실크벽지(서울벽지 플레인)

 

2층 침실3

포켓몬스터를 좋아하는 아들의 니즈를 반영해 블랙&레드 컬러 적용으로 나만의 침실을 구현했다. 가구의 손잡이도 레드컬러를 접목하여 특색 있는 침실로 계획했다.

개요 | 면적:3.6PY/바닥:원목마루(더존마루 스노우화이트 일반시공)/벽:던에드워드 도장/천장 :실크벽지(서울벽지_플레인)

 

2층 침실2

딸의 취향을 반영하여 메인컬러를 파스텔 블루로 선정했으며, 오프화이트가구로 계획했고 책장과 침대공간, 하부옷장 및 수납계획을 통해 방의 면적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개요 | 면적:4.2PY/바닥:원목마루(더존마루-스노우화이트 일반시공)/벽:던에드워드 도장/천장:실크벽지(서울벽지-플레인)

 

안방욕실

프레임이 돋보이는 화이트타일과 그레이톤의 바닥타일로 깨끗한 이미지의 욕실을 구성했고 욕실 내 창호를 설치하여 환기가 용이하도록 계획했다.

2층 화장실

개요 | 면적:0.9PY/바닥:타일마감(원창타일)/벽:타일마감(원창타일)/위생기기:아메리칸스텐다드/천장:FRP 평 천정

 

글 = 정상훈 팀장 (주)더존하우징 인테리어부
글 = 정상훈 팀장 (주)더존하우징 인테리어부

회사소개
(주)더존하우징은 대한민국 단독 주택 시공 기업 중 유일하게 17년 동안 한 사명과 한 기업 이념으로 성장한 국내 단독주택 시공 1위 기업이다. 경기도 화성 1500평 부지에 대규모의 상설 주택전시장을 365일 오픈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평형대별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주택전시장은 연중무휴로 OPEN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접수를 하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주택 건축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에넥스, 대림바스, 영림도어, LG디자인, YKKap, 성우스타게이트 등의 기업과 함께 디자인, 도면, 자재수급, 공사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더존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7층 규모의 사옥에는 고객 편의 시설과 홍보관, 자재 쇼룸, 컨퍼런스룸 등이 갖추어져 있어 한 번의 방문으로 건축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경험해 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