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3대 클래식 목공기계를 “착한 가격”으로
독일 3대 클래식 목공기계를 “착한 가격”으로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8.1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유니버설(주), 독일 판한스-호쿠베마 목공 기계 선보여
수압포 335_20.

[나무신문] 독일 바이니히 그룹 한국총판인 한양유니버설(주)(대표 김형준)이 독일 3대 클래식 목공기계업체 중 하나인 판한스-호쿠베마(Panhans-HOKUBEMA)의 다양한 목공 기계들을 국내 시장에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판한스에서 생산하는 기계들은 원목가구 제작에서 기초가 되는 프레너, 일면포, 스핀들 몰더, 슬라이딩 테이블쏘, 밴드쏘, 드릴기계 등이다. 유럽에서는 이러한 클래식 기계들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지만 원목가구를 생산하는 업체 수가 적고 규모가 영세한 한국 시장에서는 제한적인 상황. 또한 전국에 많은 목공방들이 있지만 고가의 고성능 목공기계 구입이 쉽지 않아서 대만, 중국에서 생산하는 중저가 OEM 기계들이 주로 시장에 공급되어 왔다.

한양유니버설(주) 김형준 대표는 새로 창업하는 목공방을 대상으로 판한스-호쿠베마의 목공기계에 대한 집중 홍보와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다.

스핀들 몰더 245-100.

현재 중저가 기계를 사용 중인 목공방들은 AS지원에 대한 불만을 많이 토로하고 있으며, 유럽의 유명 브랜드들도 중국에서 OEM 생산해 공급된 기계들이 예전의 품질만 못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양유니버설을 통해 국내 시장에 진출한 판한스-호쿠베마는 독일의 알텐도르프와 마틴과는 다른 철학으로 “착한가격 독일기계”를 모토로, 독일기계에 대한 가격편견을 줄이고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의 기계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전동공구, 집진기, 도료 등 관련 설비와 재료를 연계해 목공방 창업 컨설팅과 전국 판매대리점 상담을 진행 중이다.  

스핀들 몰더 245-100

한편 독일 3대 클래식 목공기계 생산업체인 판한스는 올해 창립 101주년을 맞이하는 기업으로 1918년 지금의 체코에 위치한 클로스테를레에 안톤 판한스에 의해 설립됐으며 1953년 독일 남부 지그마린겐으로 이전했다. 2010년 독일에서 집성프레스, 조립프레스, 창호프레스와 다기능 작업테이블로 유명한 라인홀드 벡이 판한스를 인수했고 호쿠베마 마시넨바우라는 새로운 대표회사를 설립하여 판한스와 라인홀드 벡의 기계들을 공동 개발, 생산, 유통하고 있다. 매달 70~80업체에서 호쿠베마 본사 전시장을 방문하며 호쿠베마는 전 세계에 5만8000여대의 판매실적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