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지붕 아래 다락방이 있는 단층집
경사지붕 아래 다락방이 있는 단층집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7.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금산 주택

[나무신문] 전원주택 짓기를 결심한 건축주는 건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한다움건설을 만났다. 한다움건설의 스마트 건축 플래너에 접속해 수차례 시뮬레이션을 해 본 후 전화를 걸어 상담을 신청했다. 그리고 충남 금산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건축박람회 현장으로 찾아와 계약을 맺었다.

1층
2층

건축개요                                     

위    치 : 충남 금산
대지면적 : 990㎡
연 면 적 : 128.15㎡
      1층 : 116.15㎡
      다락 : 13.52㎡
      1층 포치 : 6.00㎡
시공기간 : 2018. 11.29 ~2019. 02.08

자재사양                                 
외장재 : Kmew 세라믹사이딩 16T
지붕재 : Kmew 세라믹 지붕재
현관문 : Ykkap 베나토 W라인
창호 : 융기 veka 드리움 시스템창호
바닥재 : 구정강마루
내벽 : 천연벽지
단열기준 : 중부2지방 단열기준
단열재 : 수성연질폼 아이씬


 

삼각형 모임형 배치구조
저수지가 내려다보이는 택지지구 중간쯤 자리 잡은 대지 위에 지어진 이 주택은 건축주의 요구사항과 주변 경관을 고려한 결과 주택의 평면을 삼각형과 같은 모임형으로 배치한 점이 설계의 주요 포인트다. 이로 인해 정면, 좌·우측 보는 각도에 따라 마치 다른 주택을 보는 듯한 다이나믹한 뷰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방향에 맞추어 창을 배치함으로써 어느 곳에서나 수려한 자연 경치를 조망할 수 있다.

공간감과 개방감 극대화
밝은 화이트 컬러에 우드가 어우러진 내부는 집으로 들어서는 순간 차분하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전해준다. 단층이지만 탁 트인 공간감이 느껴지는 공용공간은 거실과 주방을 일체형으로 계획하되, 천장을 오픈시켜 수직적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내부 인테리어는 소재와 색을 최대한 단순화하여 고급 재료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켰다. 소재가 전해주는 안정감, 건축주 부부의 애정이 깃든 가구들이 함께 조화를 이룬 집은 편안하게 공간을 즐기고 새로운 하루를 꿈꾸기에 부족함이 없다.

탁트인 개방감을 즐길 수 있는 공용공간과 독립적으로 분리된 개인공간의 구성이 돋보이는 이 주택에서 온전한 휴식을 즐기면서도 함께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어 건축주는 더욱 건강하고 밝게, 꿈에 그리던 전원에서의 삶을 이어갈 것이다. 

회사 소개 | 한다움건설
한다움건설은 전원주택 및 다양한 주거시설의 설계부터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전문 건축회사다. 경량목구조, 중목구조, RC주택 등 다양한 공법의 시공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선 감각과 풍부한 시공노하우로 더욱 수준 높은 공간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중목구조 고급 브랜드 ‘갤럭시하임’을 비롯해 우디하우즈, 포러스홈, 어반하이브 등 목조주택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 합리적인 집짓기를 원하는 건축주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갤럭시하임’은 독일식 중목주택과 한옥을 콜라보한 중목구조 목조주택으로 기존 경량목구조 목조주택에서 구현하기 힘들었던 넓은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일반 목조주택과 달리 부재를 공장에서 정밀 프리컷 가공 후 현장에서 조립하는 시스템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주택의 정밀성이 높아 단열, 방수, 방음 성능이 뛰어나다. ‘갤럭시하임’의 부재는 충북 단양 공장에서 프리컷 가공 라인을 통해 전량 공급되고 있으며, 한다움건설은 설계, 시공,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디하우즈(WOOD HAUS)’는 전원주택, 단독주택에 일반적으로 널리 시공되는 경량목구조 브랜드다. 포러스홈(Polus Home)은 프리컷 철물공법을 이용하는 공법으로 내진에 강하고 친환경적인 중목주조브랜드이며, 어반하이브(Urban Hive)는 도시적 느낌의 건축물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함이 빛나는 다가구 수익성 주택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