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이고 편리한 수납 공간, 가구계단
효율적이고 편리한 수납 공간, 가구계단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6.1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시스퍼니쳐

[나무신문] 계단을 활용해 효율적인 공간과 편안한 공간, 특별한 공간을 제공하는 공간 맞춤 디자인 가구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싱크대나 붙박이장 그리고 신발장과 같은 다양한 생활 가구들을 만들어 소비자의 가정에 직접 설치하는 작업까지 책임지는 회사 코시스퍼니처(대표 조민경)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생활 동선, 아울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3차원적인 공간 디자인으로 담아내며, 아무리 좁은 공간이라도 그 공간에 맞는 가구를 맞춤 제작해 줌으로써 고객의 삶을 더 편리하고 행복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른바 공간 맞춤 디자인 가구 전문 제조사인 것이다. 코시스는 홈바, 주방, 아이방, 오피스텔 등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는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 계단가구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코시스가 올해 코리아빌드에서 선보여 선풍을 일으킨 신제품 인출식 회전식탁 타입 가구계단은 다기능의 수납이 가능한 복층계단과 인출식 회전 테이블(식탁) 및 인출식 전자렌지장과 밥솥장이 포함된 제품이다. 회전식 인출 테이블이 복층 계단 가구에 완벽히 삽입되고, 2~4인의 식사가 가능한 크기다. 수납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돼 방문객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았다. 특히 코시스의 특허기술로 만든 가구용 지지 프레임을 사용한 이 제품은 내구성과 안전성이 검증된 튼튼하고 실용적인 식탁으로, 식탁의 인출과 회전시 간섭되는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좁은 주방에 수납하기 어려웠던 주방가전을 빌트인 타입으로 인출, 수납 처리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공간이 좁으면서 천정이 높을 경우 이 인출식 회전식탁 타입 가구계단(복층 부엌)을 선택하면 무리가 없다. 가구로 만드는 복층은 연면적과 무관한 보너스 공간으로, 별도의 구조체 작업 없이 코시스의 특허기술로 만들어지는 경제적인 공간이다.

화장대&회전타입 가구계단은 1.2m×1.5m 공간에 계단을 만드는 것도 어려운 기술이지만 여기에 화장대와 회전형 계단까지 결합시킨 제품이다. 가구계단과 함께 LED조명과 스위치 전기 콘센트까지 깔끔하게 매입 정리된 디자인이다.

책상 노출형&화장대 타입 벙커침대는 2.4m 폭의 좁은 공간에 슈퍼싱글 침대와 커다란 양수 서랍장과 책상까지 설치해 공간활용을 극대화 했다. 6자 옷봉장, 대형 서랍장 3개, 책꽂이 2개와 책상, 상상하지 못했던 비밀공간까지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LED조명과 화장용 거울, 2개의 서랍과 거울뒤 숨은 수납공간까지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책상 위에 LED 독서등과 콘센트 설치로 각종 모바일기기 등을 사용하기 편리하게 디자인했다.

지그재그 타입의 계단 수납장은 좁고 높은 계단이 필요한 공간에 사용되는 타입으로 1계단에 2번의 스탭으로 오르는 방식으로 가파른 계단에 적합한 모델이다. 하부는 옷장과 서랍장 등으로 전체 수납장으로 설계된다.

드럼세탁기가 매입돼 있는 다기능 복층계단은 쓸모없는 공간으로 알고 있는 계단 하부공간을 한 뼘의 공간도 버리지 않고 활용, 공간활용을 극대화해 8칸의 계단에 서랍 7개, 수납장 1개, 옷장 2개, 가로형 빨래건조대와 드럼세탁기가 수납된 디자인의 제품이다. 

계단형 부엌은 편안하게 허리를 펴고 설거지 할 때의 싱크대 높이, 가스렌지 위의 요리를 한눈에 보며 쉽게 조리해 주는 팬의 높이, 식사할 때 식탁의 높이가 모두 다르게 설치, 과학적이고 감각적인 부엌을 연출할 수 있다.

책상타입 벙커침대는 책상과 책꽂이 위에 침대가 있고 침대에 오를 수 있는, 수납 가능한 계단이 있어 좁은 방 또는 학습 집중에 도움을 주는 디자인으로 책상과 침대, 옷장과 서랍장을 일체화한 모델이다. 구석구석 마술처럼 수납되는 다기능 가구는 자녀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멋진 친구가 돼 준다.

한편 코시스는 행복, 편안, 편리, 특별한 공간이라는 4가지의 핵심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공간디자인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매진, 특허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제조 공장을 직접 운영하며 시공,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 대형 오프라인 전시장은 물론 온라인 전시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인출식 회전 식탁 타입 가구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