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로드매장, 흡연부스 등으로 무한 변신하는 조립식 창고
주차장, 로드매장, 흡연부스 등으로 무한 변신하는 조립식 창고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6.1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노오끼코리아

[나무신문] 조립식 창고, 이동식 창고, 간이 창고, 전원주택 창고, 공동주택 택배보관 창고 등 다용도 창고뿐만 아니라 농막, 차고, 경비실, 흡연부스, 산업현장 사무실 등 다용한 용도로 조립, 시공, 변형할 수 있는 조립식 창고가 산업체 및 교육기관, 관공서, 전원주택, 농어촌, 일반 가정 등 다양한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창고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귀농, 귀촌, 레저생활 등의 보편화와 주거형태 변화가 일어나면서 창고의 필요성이 늘어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된 창고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일본 조립식 창고 5대 기업의 제품을 모두 선보이는 모노오끼코리아(대표 박정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모노오끼코리아는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조립창고 전문기업인 일본 요도코(YODOKO)를 비롯해 이나바(INABA), 다이켄(DAIKEN), 산킨(SANKIN), 마츠모토(MATSUMOTO) 등 5개사의 조립식창고, 단열형 창고, 자동차 주차장, 바이크 주차장, 경비실, 조립식 로드매장 등 500여 가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모노오끼코리아는 지난 4월 학여울역 세텍에서 열린 경향하우징페어와 5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MBC건축박람회에 연속 참가해 일본조립식 창고를 소개했으며, 특히 주차차고를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 조립식 창고
모노오끼 조립식 창고의 가장 큰 특징은 자유로운 이동설치가 가능한 기본 선반이 무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선반 제작이 필요 없다는 점이다.

또 기초 바닥공사 없이 블록으로 고정해 설치하는 형식이므로 바닥공사가 필요 없으며, 혼자서도 충분히 이동 가능하도록 완제품 박스로 포장되기 때문에 중장비 도움 없이 손쉬운 이동과 설치를 할 수 있다.

박정한 대표는 “모노오끼코리아의 조립식 창고가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는 조립식으로 사용 중에도 보관고의 증설이나 선반의 이동·증가 등을 용이하게 재구성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재고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모노오끼코리아가 최근 천안 농촌 마을에 설치한 주말농장 창고는 일본 요도코 사의 조립식 창고로 벌레, 습기, 먼지, 물, 때 걱정 없는 제품으로 열과 녹에 강한 갈바륨(알루미늄 도금강판)으로 제작한 조립식 창고다. 

요도코 조립식 창고는 출입문 개구부의 3분의2가 개폐 가능한 3장의 문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수납물의 반입, 반출이 매우 편리하며 필요에 의해 좌우 어느 쪽으로도 3분의2의 문이 열리도록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리고 결로 및 열 경감재를 기본으로 채용하여 여름에 창고 내부에 유입되는 열을 경감시켜주며 겨울에는 결로를 경감시켜준다. 셋째, 공구없이 자유롭게 배치 가능한 분할 선반이기 때문에, 선반은 필요에 따라 좌우 어느 곳이나 이동부착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여러 가지 수납물에 맞춰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넷째, 문 사용이 부드럽고 조용하다. 출입문이 3연동 도어로 구성되어 개폐가 부드럽고 문이 부딪치는 소리가 없다. 다섯째, 열쇠가 없어도 반락 자동식과 수동식의 선택이 가능하다. 여섯째, 도어패킹을 통해 수납물을 먼지, 우수로부터 지켜준다. 일곱째, 옵션으로 지붕 후면에 배수구를 설치하여 우수처리기능이 탁월하다. 우수를 부드럽게 흘러내릴 수 있도록 지붕에 앞경사를 만들었고 지붕 전면과 좌우 벽에 배수구를 설치했다. 

모노오끼코리아의 또 다른 수입원인 이바나 조립식 창고는 매끈하고 미려한 외관에 뛰어난 내구성과 내식성을 자랑한다. 강한 바람이나 외부 충격에 강하며 쉽게 부식되지 않고 보안성이 뛰어나다. 또 모든 제품이 철골 용접이 아닌 DIY형으로 간단하게 조립하는 방식이라 설치하기도 쉽다.

풍압시험, 충격시험, 지붕 하중시험, 염수 분무시험, 선반하중시험, 빗물시험, 바닥하중시험, 문 개폐시험 등 8가지 테스트를 거쳐 생산되는 제품으로 품질을 보장한다.

모노오끼코리아는 일본 창고 5개사의 모든 모델의 제품을 즉시 설치하실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국 어디서든 직영 전시장과 판매점을 통한 가장 신속한 A/S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다.

어떤 주택에도 어울리는 조립식 주차장
지난 전시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일본조립식 주차차고는 일본에서 직접 생산하는 세계적 품질의 조립식 주차장으로 눈, 비와 황사, 미세먼지로부터 항상 깨끗하게 차량을 유지할 수 있으며 반영구적 내구성으로 용접하지 않는 알루미늄 도금강판을 사용했다. 또한 변형 가능한 멀티설계로 기본차고에서 추가차고를 무한으로 연장은 물론 변형도 용이하며 어떠한 주택 형태에도 매력적으로 어우러지는 디자인으로 주택의 일부와 같은 인테리어의 느낌이다.

모노오끼코리아 박정한 대표는 “76년 조립식차고 역사를 통한 검증된 품질과 내구성을 갖춘 일본조립식차고를 선보이며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여기에 멈추지 않고 전국 지점망 설치로 보다 편리하게 설치 및 AS를 받을 수 있고, 더 나아가 우리 기술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는 그 날까지 계속 연구개발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모노오코코리아는 판교, 기흥, 안양, 일산(킨텍스), 김포공항, 제주, 양평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 울산광역시 언양 전시장을 오픈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전시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계속해 확대해나갈 계획인 모노오끼코리아는 그동안의 부족했던 창고 문화의 시발점을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국내 창고문화를 이끌어 갈 대표 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