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빌라엔 최고의 시스템창호
최고급 빌라엔 최고의 시스템창호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6.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창호, ‘청담101’에 수퍼 진공유리 시스템 창호 적용

[나무신문] 시스템창호 기업 이건창호가 4월 입주를 시작한 최고급 빌라 청담 101’에 삼중유리와 수퍼 진공유리를 탑재한 시스템 창호를 시공했다.

‘청담 101’은 지하 3층~지상 7층, 2개동 35가구 규모로, 강남 일대에 10년 만에 등장하는 최고급 신축 빌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일반적인 럭셔리 고급빌라를 넘어 최고급 가구와 자재를 엄선해 설계된 ‘하이엔드급 고급빌라’인 만큼 부자재에 대한 관심도 높은 주택이다.

이건창호는 ‘청담 101’ 전 가구에 이건창호의 ‘삼중유리’와 ‘SUPER 진공유리’를 탑재한 시스템 창호를 적용했다. 이건창호의 시스템창호는 독일 슈코(SCHUCO)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특수한 하드웨어를 적용, 일반 창호 대비 단열성과 기밀성을 높이고 핸들 조작 방법에 따라 복합개폐가 가능한 고기능성 창호다.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 모던한 디자인을 두루 갖추고 있어 최신 건축물 및 고급 주거시설에 걸맞은 제품이다. 

특히 ‘청담 101’에 적용된 ‘SUPER 진공유리’는 이건창호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제품으로 단열성을 평가하는 지표인 열관류율이 0.36W/m²K로 대표적인 단열유리인 로이복층유리(1.76W/m²K) 대비 4배 이상 뛰어나 차세대 유리로 각광받는 제품이다. 유리와 유리 사이에 진공층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소음방지 효과 및 냉난방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며, 시스템창호와 결합하면 단열성능 1등급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