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와 곰팡이가 있는 공간엔 어디에나, 프리마 보드
습기와 곰팡이가 있는 공간엔 어디에나, 프리마 보드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5.3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신소재산업

[나무신문]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듀폰의 투습방수시트 타이벡(Tyvek)과 AirGuard를 비롯해 100% 암면 흡음 천장재 락폰, 미국 W.R Grace사 자착식(Self-Adhesive) 방수시트 지붕 언더레이먼트, 차음재인 앙카매트(Enkamat)에 이어 미세타공 금속 흡음판넬인 I-MICRO와 다양한 질감을 바탕으로 기존 내장벽체 판넬을 대체할 수 있는 DecoBond 등을 공급하고 있는 고려신소재산업(대표 이상욱)이 최근 건축 외장재인 시멘트 보드(프리마 보드)인 프리마 플렉스(PRIMA flex)와 프리마 플랭크(PRIMA plank)를 출시했다.

Multi Functions CRC Board -프리마 플렉스
멀티 펑션 기능의 CRC 보드인 프리마 플렉스는 고품질 셀룰로우스섬유와 포틀란트 시멘트, 규사, 물 등을 첨가해 제조한 다목적 섬유보강 시멘트 보드로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욕실과 발코니, 세대간 벽 등 내장용으로 활용된다.

지하 이중벽, 내외장용 판넬 및 각 마감재의 하지면으로도 활용되는 프리마 보드는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서)를 취득한 제품이다.

100% 무석면 고강도 섬유강화 시멘트 보드인 프리마 보드는 계절 변화에 따른 부식이나 화학적 변형이 없고, 방충에 대한 강한 내구성을 가지며 표면이 미끄러워 다양한 코팅에 적합하다. 또 고강도 제품으로 충격에 따른 형태 안정성도 우수하다.

짧은 공기와 적은 시공비로 공사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고밀도 섬유 강화 시멘트 보드로 소음 차단 능력도 뛰어나다.

BS476 빌딩 화재시험과 AS(호주인증) 규격에 부합하는 제품이며, KS F 1593 도자기질 타일 접착 강도 테스트에서 방수 석고보드와 마그네슘보드 등과 함께 바탕재에 타일을 부착하고 떼어내는 테스트를 한 결과 프리마 보드의 타일 접합 강도가 방수석고보드(22.1)와 마그네슘 보드(28.5)보다 높은 39.6으로 나타났다.

천장이 습기에 노출되면 석고 천장에서 물방울이 떨어지고 페인트 칠이 벗겨진다. 또 지붕에 빗물이 침투하면 건축물에 장기간 습기가 머물게 되고, 곰팡이가 번식하게 된다.

프리마 플렉스 보드는 항균성이 우수하며 ASTM G21과 ASTM D3273시험을 통해 곰팡이 균이 없음이 입증됐다. 습기가 존재할 수 있는 부엌, 세탁공간, 화장실, 발코니 천정 및 벽체, 지하 차수벽 등에 이상적인 자재이다.

무석면 고강도 섬유강화 시멘트 사이딩 보드- PRIMA plank
우드 문양의 고급스러운 느낌의 시멘트 외장 마감재인 프리마 플랭크 사이딩 보드는 고품질의 셀룰로우스 섬유로 제작된 시멘트 보드로 계절 변화에 대한 뒤틀림 현상이 없고 내후성이 우수해 외장 판넬과 페이샤보드(Fascia Board) 및 펜스 등 외장용으로는 물론 천장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마감재다.

부드러운 표면과 리얼 우드 문양 2 가지로 구성된 이 제품은 완전 불연재로, 고려신소재산업은 기존 우드/비닐 사이딩이 갖고 있던 한계점을 극복해 줄 수 있는 마감재로 소개하고 있다.

plank 사이딩 보드는 woodgrain, smooth, cedar 등 세 가지 종류가 있으며, 두께는 7.0부터 12.0㎜까지, 폭은 230㎜와 209㎜, 길이는 3660㎜의 규격으로 공급되고 있다.

한편 고려신소재산업은 지난 2월 코리아 빌드를 통해 소음 없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한 건축재로써 금속흡음재인 i-MICRO, 암면흡음재인 Parafon, Rockfon 등 흡음재 3종을 런칭한 바 있다.

i-MICRO는 고품질 알루미늄판에 1㎡당 30만개의 구멍을 뚫어 만든 초미세타공 흡음판넬이다. 타공 개수 뿐만 아니라 독특한 타공 형태로 인해 우수한 흡음률(NRC=0.52~0.90)을 자랑한다. 기존 흡음패드가 부착된 제품과는 달리 특수한 형태의 미세 타공 처리가 돼 있는 i-MICRO는 시간이 지나도 흡음성이 감퇴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암면흡음 천장재 Parafon은 순수 암면(Stonewool, Rockwool)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최고 NRC=1.00의 높은 흡음률과 1000도 이상의 온도에서 불타지 않는 내화성을 자랑한다.  1000℃ 이상의 고온에서도 녹지 않을 만큼 우수한 내화성을 지닌 Rockfon 역시 분진 날림이 거의 없고, 유지 보수가 간편하며 박테리아 등 미생물이 번식할 수 없는 암면 100%로 제작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