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라고? No, 이젠 TMS(Too Much Service) 시대
TMI라고? No, 이젠 TMS(Too Much Service) 시대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5.2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을 잡아라

[나무신문] ‘너무 과한 정보(Too Much Information)’의 준말로, 달갑지 않은 정보, 굳이 알고 싶지 않은 이야기를 듣게 되는 경우 TMI라는 말을 사용한다.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건자재·인테리어 업체들이 소비자들을 위해 제공하는 TMS(Too Much Service)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 않을까? 이건창호, LG하우시스, 윈체, 대림바스 등이 제공하는 구매, 관리, 지원 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건자재 및 인테리어 업계가 최근 혁신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 관리 및 확대에 나서고 있다. 고객의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신용카드로 제품을 구매할 경우 24개월, 60개월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하면, 노후화된 제품 전체 교체 시 비용 부담 해소를 위해 저비용으로 부품만을 교체하거나 수리해 주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가정을 직접 방문해서 위생도기, 샤워부스, 유리, 수전, 주방 싱크대 상판 등 욕실과 주방의 제품을 청소하고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는 ‘케어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로 하여금 목돈을 들이지 않고 주거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마케팅 전략의 한 방법으로서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는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LG하우시스, 무이자 할부 결제 서비스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제공, 인테리어 비용 부담 줄여

LG하우시스는 소비자들의 인테리어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LG하우시스는 전국 공식 대리점과 제휴 인테리어 점에서 판매하는 창호·바닥재·벽지·인테리어 대리석 등을 포함한 모든 인테리어 제품을 롯데·신한카드로 구매시 최대 24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4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고, 고객본인의 신용카드 한도 외에 개인 신용도에 따라 최대 3000만원까지 일시 증액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최대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제공되며 본인 한도 외에 개인 신용도에 따라 최대 2000만원까지 증액이 가능하다.

현재 LG하우시스의 전국 공식 대리점 및 제휴 인테리어 점 등 약 140여 곳에서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결제가 가능하며, 상반기 중 250여 곳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앞서 LG하우시스는 지난해 5월 신용카드 없이 간단한 신청 절차만으로 인테리어 제품을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지인 마이홈 페이’를 선보여 시장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LG하우시스는 고객의 입장에서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결제방식을 도입, 인테리어 시장의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국내 B2C 인테리어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건창호, 체인지업 & 설계지원 서비스
부품 교체·수리로 성능과 내구성 개선, 기술지원 및 무료 시공 상담

이건창호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스템창호의 성능 개선을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창호 일부를 교체·수리하는 ‘체인지업’ 서비스를 올해 확대 실시하고 있다.

‘체인지업’은 창호의 일부를 최신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창호의 기밀성능과 단열성능을 개선하는 서비스다. 그간 비용부담으로 인해 10여 년 전 성능기준의 창호를 교체하지 못했던 고객들이 저비용 고효율의 신개념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창틀 전체를 교체하는 경우 비용에 대한 부담과 시공에 따른 실내생활의 불편함이 있지만, ‘체인지업’ 서비스는 반나절 만에 일부 부품을 교체·수리해 제품을 업그레이드, 성능과 내구성을 개선할 수 있다. 

이건창호는 이번 ‘체인지업‘ 서비스 실시를 계기로 친환경 ‘이건마루’, 인테리어 슬림 중문 ‘이건라움’ 등 제품 전 분야에 대한 서비스로 확대하고, 향후 본사 직영 인테리어 제휴점과의 협업을 통해 상생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이건창호는 지난해 3월부터 ‘설계지원 서비스’를 도입, 건축가와 시공사에게 창호설계와 관련된 기술 지원 및 시공 상담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건축물 형태와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 상담 문의 중 25%가 주택에 대한 문의였으나 타운하우스, 대학, 기숙사, 교회, 사찰 등 건축 종류가 다양화 되고 건축물의 규모도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 이건창호 측이 설명이다. 지역 분포 또한 서울 및 수도권 외에 세종시, 지방광역시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호응에 부합하기 위해 이건창호는 향후 ‘설계지원 서비스’의 범위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주택에 시공된 창호, 유리, 커튼월 등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수치화된 값으로 보여줄 수 있는 건축물 에너지분석 서비스를 검토 중에 있으며, 서비스의 대상도 주택뿐만 아니라 중·소형 건축물이나 리모델링 프로젝트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윈체, 60개월 분납 프로모션 서비스
창호 교체·구매 비용 줄여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

윈체는 창호 교체 비용에 부담을 느낄 고객들을 위해 60개월 분납과 함께 이자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과 제휴로 진행하고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윈체 창호구매 고객에게 60개월 분납과 함께 연 3%의 금리를 지원하며, 일시납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한카드로 윈체 창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36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윈체 창호 전 제품에 해당되며, 창호 유리의 종류는 복층유리(24T), 로이유리(24T), 슈퍼글라스(24T) 3가지다. 유리사양에 따라 20평대는 5만 9천원부터, 30평대는 6만 4천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교체가 가능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윈체는 오래된 창호의 경우 가장 직접적으로 안정적 주거 환경을 방해하는 요인임에도 불구하고 목돈 마련에 대한 부담으로 창호 교체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 고객들을 위해 비용 부담을 줄인 다양한 서비스로 적기에 창호를 교체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60개월 분납 프로모션을 진행키로 한 것이다.


 

대림케어, 나노케어 서비스
욕실·주방을 위한 차별화된 3년 보증 홈케어 관리

대림케어(사장 강태식)는 욕실과 주방 제품의 손쉬운 청소와 관리를 돕는 신개념 홈케어 관리서비스인 ‘대림 나노케어’를 선보이고 있다.

나노케어 서비스는 전문교육을 받은 서비스 닥터가 직접 방문해 미국 드라이 트리트(DRY-TREAT)사와 공동 연구 개발한 약품을 시공해 욕실 위생도기, 샤워부스, 유리, 수전, 주방 싱크대 상판 등 욕실과 주방의 제품 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더불어 현장에 맞는 서비스 상담과 함께 유지 관리를 위한 전문 팁은 물론 ‘3년 보증’이라는 차별화된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재의 미세한 기공 사이에 나노입자 수준의 코팅제를 스며들게 해 화학적인 결합을 통해  물 사용이 많은 욕실과 주방의 물때와 음식물 흡착을 예방, 오염물질을 손쉽게 제거하고 관리를 용이하게 돕는다. 또 제품 표면의 부식을 예방, 욕실 타일 및 유리가 하얗게 되는 백화현상을 방지하고 수전 및 상판의 경우 광택 효과를 줄 수 있어 공간을 쾌적하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대림케어는 나노케어 서비스 론칭을 기념, 많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15% 할인 혜택 프로모션(5월 31일까지)을 진행 중이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욕실 1실의 경우 37만원의 상품을 31만4500원에, 주방 상판은 32만원에서 27만2000원에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욕실 1실과 주방 상판의 세트 제품도 함께 선보이며 구매 고객에게는 발매트 또는 대림바스의 필터샤워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대림케어는 대림바스의 50년 위생 과학을 계승하고 전문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 론칭됐다. 비데와 정수기를 비롯한 생활 가전에 독자적 기술과 트렌드를 접목한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15개의 서비스 센터, 150여명의 책임감 있는 서비스 닥터가 직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