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핫 아이템 파인징크·플렉스톤·PVC보드 론칭
올해의 핫 아이템 파인징크·플렉스톤·PVC보드 론칭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5.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씨에스코리아
파인징크.

[나무신문] 지난해 김포에 공장을 준공하고 한층 다양한 외장 마감재를 생산하고 있는 친환경 불연 건축자재 전문 (주)씨에스코리아(대표 최현석)가 5월2일부터 5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MBC건축박람회에서 PVC보드, 플렉스톤, 징크 제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로얄콘보드(시멘트보드), 로얄대리석보드, 목모보드, MDF타공보드, CS아트보드, 청고벽돌 및 현무암, NF보드&CRC보드, NF황토보드, 시멘트 사이딩, WPC 등의 뒤를 잇는 이들 세 제품은 씨에스코리아의가 올해의 역점 사업품목으로 건자재 시장에 론칭한 아이템이다.

파인징크.

표면 평활도 탁월한 파인징크 
파인징크(Finezink)는 씨에스코리아의 주력 제품으로 상판은 고내식 아연도금강판이고 하판은 준불연 무기질보드로 구성돼, 기존 징크의 단점인 표면 평활도를 해결한 새로운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라이트그레이, 코르텐브라운 등으로 다양하며, 링클수지강판은 다크그레이, 그레이, 다크브라운, 와인색 등으로 구비돼 있다.

파인징크는 강판과 무기질보드의 결합으로 징크의 최대 단점인 표면이 우는 현상을 해결했고, 별도의 합판과 방습지 없이 파인징크 하나로 완벽하게 해결 가능하므로 해당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화재에 취약한 합판 대신 불연 자재를 사용해 안전할 뿐만 아니라 하지구조틀 위에 바로 파인징크를 시공하면 되므로 시공이 간편하고, 아연도금 처리된 강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우수하다. 시공과정에서 별도의 합판과 방습지를 사용하지 않아 공기를 단축할 수 있으며, 시공후 시간이 흘러도 먼지나 오염물질 등에 의한 변형이 적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파인징크는 최대 길이 3000㎜, 폭 440㎜, 두께는 고내식 합금강판 0.5㎜에 4.5㎜의 무기질 보드를 더한 5T의 규격으로 제공된다.

 

경량, 곡면가공 가능한 플렉스톤
얇은 슬레이트 자연석으로 대리석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천연 마감재인 플렉스톤(Flekstone)은 경량소재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유연성이 있어 곡면에 사용할 수 있으며, 아치 및 원형 등 곡면가공이 가능해 일반 가구, 주방가구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현장에서 응용 적용이 가능한 소재이다.

실리콘이나 양면 테이프를 보드 뒷면에 부착한 후 스텐 타카핀으로 고정하면 되기 때문에 시공이 간편하다. 610×1220㎜×1.5~2T의 기본 규젹이며 1번들에 100장이 제공된다.

색상은 지라그린, 오션, 상자이니 화이트, 스틸쿠퍼, 실버샤인, 스틸 그레이, 샤인 쿠퍼, 아우로, 골드 그린, 브라운 우드 랜드 등 10가지의 제품이 있다.

PVC보드.

대리석 대체 내장 마감재 PVC보드
압출성형 공법으로 제조된 PVC보드는 가볍고 가공이 용이하며 내식성이 좋은 내장 마감재다. 경량 PVC소재로 대리석 대신 사용이 가능하며, 가공이 용이해 원형톱으로 재단할 수 있다. 욕실이나 이동식 주택의 화장실 등 습식용 마감재로 적합한 보드이다.

실리콘이나 목공본드를 고르게 도포한 후 스텐 핀 타카를 이용해 고정하고 매지 부분은 실리콘이나 T바로 마감하면 된다. 1200×2400㎜×2.5T 규격으로 제공된다.

색상은 골드라 나카, 베이지 마블, 보라카스 화이트, 트라버튼, 화이트 오크 등 5가지가 구비돼 있다.

목모보드

흡음성, 단열성 갖춘 목모보드
목모보드(WoodWool)는 천연원목을 가늘게 절단한 후 무기화합물, 시멘트 등을 혼합해 만든 흡음 마감 자재로 최상의 흡음성, 난연성, 단열성을 가지고 있다. 디자이너의 의도대로 다양한 시공이 가능하며, 색채 사용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강도와 내구성이 뛰어나며 실내의 습도를 조절하고, 결로현상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열전도율이 낮아 보온·단열성능이 탁월, 에너지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많은 기포층에 의해 실내의 각종 냄새 제거와 인체에 유해한 각종 세균이나 해충, 곰팡이 등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한국 소방검정공사로부터 준불연자재 인증을 취득했고, 흡음성적서를 승인받은 제품으로 화재시 유독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겨울철 건축자재로 인기가 많다는 게 씨에스코리아의 설명이다. 

제품 사면이 면치작업이 되어있어 자연스럽게 매지선 연출이 가능하며, 특히 간편한 시공법과 손쉬운 운반과 목재절단기로 재단, 수성페인트로 덧칠할 수 있어 다양한 색상연출이 강점이다

강당, 체육관 등의 운동 시설 내부, 성당, 교회 등의 종교 시설 내부, 극장, 방송실, 녹음실, 공연장 등의 음향 시설 내부, 사무실이나 넓은 실내공간의 공명 흡수 및 흡음 효과를 위해 사용한다.

한편 (주)씨에스코리아는 2009년 희하우징으로 설립, 2012년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현재의 (주)씨에스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2013년 건축물의 실내인테리어 마감재와 그 제조방법을 특허출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흡음 및 방염 내장재, 건축용 보드의 제조방법 등의 특허출원과 팡이탑보드, 이지탑보드, NF보드 등을 상표등록했다.

2017년 2월에 파인징크, 고벽돌, 현무암 등 외장재 신제품을 출시하고 6월 ISO9001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