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분야 아이디어 공모전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분야 아이디어 공모전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9.05.1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6월21일까지 접수 7월 중 발표…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산림청이 5월20일부터 6월21일까지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분야 국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산림청이 5월20일부터 6월21일까지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분야 국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나무신문]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5월20일부터 6월21일까지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분야 국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현장형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산림·임업분야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문제와 해결방안, ‘숲속의 한반도’에 대한 생각 등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공모는 산림 및 임업분야 현안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나이 학력 기술 분야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산림과학기술정보서비스(FTIS)’ 홈페이지에서 연구과제 아이디어를 직접 작성해 등록하거나 전자우편,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국립수목원, 한국임업진흥원 등 홈페이지에도 FTIS와 연계돼 있다.

청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꾸려 시의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고, 7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산림청 및 소속 연구기관의 연구과제 수행 시 검토, 반영할 계획이다.

시상은 대상 1명 온누리 상품권 100만원, 최우수 2명 온누리 상품권 각 50만원, 우수 3명 온누리 상품권 각 30만원, 장려 10명 모바일 상품권 각 5만원 등이다.

이준산 산림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필요로 하는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분야가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를 위해 활용성 높은 연구과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 국민의 뜻과 현장 중심의 수요를 반영해 산림분야 정부혁신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