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공용공간에 집중하다, ‘화성 행정리 주택’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공용공간에 집중하다, ‘화성 행정리 주택’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5.0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관.

[나무신문] 화성시 행정리에 위치한 이 주택은 더존하우징의 오픈 하우스 현장을 방문한 건축주가 라피나 모델하우스의 구성이 마음에 들어 라피나의 거실과 주방의 구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 외의 부분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설계해 줄 것을 요청하고, 이를 적극 반영해 완성한 집이다.

라피나 모델은 더존하우징이 명품주택의 대중화를 선언하고 선보인 모델로 절제미와 화려함이 조화롭게 깃들어 있는 경량목구조 주택이다. 모델하우스 라피나는 70평대의 주택이지만 행정리 주택은 56평 규모로 설계됐다.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용공간을 중점으로 설계됐으며, 거실과 주방을 여러 실로 순환해 모일 수 있도록 동선계획을 세운 점이 특징이다.

외관.

건축개요 및 자재정보                 
위치 :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행정리
연면적 : 183.90㎡ (55.62평)
          1층 : 106.74㎡ (32.29평)
          2층 : 63.60㎡ (19.24평)
         포치 : 13.56㎡
         1층 포치 : 7.29㎡ (2.20평)
         2층 포치 : 6.27㎡ (1.90평)
        2층 실위 데크 : 7.56㎡ (2.29평)
구조 : 경량목구조
외부마감 : 케뮤 세라믹 사이딩 16T, 칼라강판
지붕마감 : 케뮤 세라믹 지붕재
창호 : 유럽식시스템 창호
내부마감 : 강화마루, 폴리싱 타일, 실크벽지, 2층 오픈 천장

외관.

오픈 천정으로 전망과 채광 확보
도심지 인근의 대지에서 건물은 남동향을 바라보고 있으며, 전망 좋은 전면으로 포치와 데크를 배치했다.

2층 규모의 경량목구조 주택인 이 집의 1층은 부부의 공간으로, 2층에는 자녀들의 생활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거실은 2층 오픈천정으로 수직적인 공간감을 확보하고, 2층 복도에서도 거실을 오픈해 전망과 채광을 끌어들었다.

건축주의 요구로 안방 드레스룸을 크게 하고 안방 욕실도 스파 욕조가 설치될 수 있는 큰 욕실공간으로 설계했다.

2층은 가족실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드레스룸실이 별도로 있으며, 각각의 자녀들이 거주할 침실이 위치해 있다.

1층
1층

일본식 세미 모던풍의 디자인
전체적으로 내·외부 마감이 조화롭게 컬러 매치가 된 이 주택은 모노톤의 남성적 요소들이 반영된 프로젝트다.

외부 디자인은 일본식 세미 모던풍의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관리가  손쉬운 케뮤 세라믹 사이딩과 케뮤 지붕재로 마감했다.

실내의 경우, 다양한 사이즈의 포세린 타일로 디자인한 아트월이 리얼리티한 질감과 엑티비티한 재미를 주는 요소이며, 블랙컬러의 천정 디자인과 도어, 몰딩을 전체적으로 활용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2층
2층
2층
2층
2층

 


회사 소개 | 더존하우징
더존하우징은 경기도 화성 1500여 평의 부지에 대규모의 주택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평형대별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연중무휴 누구나 관람하고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전원주택 단지로 조성된 제2전시장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주택들을 볼 수 있다. 에넥스, 대림바스, 영림도어, LG지인, YKKap, 성우스타게이트 등의 기업과 함께 디자인, 도면, 자재수급, 공사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더존 토탈인테리어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6층 규모의 신사옥에는 고객쇼룸과 홍보관, 자재쇼룸, 컨퍼런스룸 등이 갖춰져 있어 한 번의 방문으로 건축에 관한 모든 것을 해결하고 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더존하우징은 지난 3월 마지막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제2회 더존하우징 건축·주택박람회’를 개최해 관련 업계 및 예비 건축주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더존하우징 건축·주택박람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