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 불연 단열재 신제품 출시 예정
고기능 불연 단열재 신제품 출시 예정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4.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스프, 아스펜 에어로젤 신규 단열재 독점 공급 체결

[나무신문]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현재 시판 중인 단열재 슬렌텍스(SLENTEXⓇ)에 이어 고기능 불연 단열재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신제품은 2016년부터 아스펜 에어로젤(Aspen Aerogels)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개발해온 것으로, 주요 고객사와 함께 진행한 성능 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양사는 최근 이 신제품 생산 및 독점 공급 조항을 새로 추가하고, 향후 협력 강화를 도모했다.

아스펜 에어로젤 회장 및 CEO 돈 영(Don Young)은 “2016년 바스프와 공동개발협약을 발표했을 당시 혁신적이고 우수한 제품 개발에 대한 비전을 공유한 바 있으며, 양사간 파트너십을 통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며 “이번 제휴 확대는 개발협력에 대한 양사의 헌신을 의미하며, 바스프의 선지급금은 아스펜의 재무상태를 강화해 줄 것”라고 강조했다. 

라이머 얀(Raimer Jahn) 바스프 기능성 소재 사업부 총괄 사장은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은 고기능성 단열재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위해 필수적으로, 기존 건축용 단열재 슬렌텍스에 이어 혁신적인 신제품이 출시되면 바스프 단열재 제품군의 포트폴리오가 강화되고 업계 경쟁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새로운 내화 기준과 초고효율 에어로젤 단열 기술의 글로벌 출시와 적용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업계에서 선도적인 단열성능과 불연등급을 갖춰 최첨단 불연 단열재 기술의 상징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 해온 슬렌텍스는 외단열 시스템, 열교 및 단열이 취약한 연결부 등 건물 및 건축 분야에서 특수하게 적용되었다면,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더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