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더존하우징 건축박람회, 핫하고 알찬 ‘주택·건축 박람회’로 자리 잡았다
제2회 더존하우징 건축박람회, 핫하고 알찬 ‘주택·건축 박람회’로 자리 잡았다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4.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상담 및 컨설팅 모습.

[나무신문] 대한민국 단독주택 시공 1위 기업 (주)더존하우징(대표 이용진)이 지난해에 이어 3월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제2회 더존하우징 건축박람회’를 개최했다.

건축의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번 건축박람회는 화성시 더존하우징의 1500평 규모 주택전시장과 본관 건축 쇼룸 일대에서 펼쳐졌다. 업계 최초로 주택시공 전문회사에서 주최하는 더존하우징 건축박람회는 평형대별 모델하우스 관람부터 주택 내외장재와 인테리어 자재를 비롯해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단열, 방수 등 주택 건축에 관련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기획, 구성됐다.

건축 상담 및 컨설팅 모습.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난 해 제1회 박람회 때보다 더 핫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집짓기 계획이 있거나 전원주택, 목조주택 등 주택에 관심이 있는 방문객들로 시종일관 성황을 이룬 가운데 진행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박람회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객들은 더존하우징 본관 2층에서 방문자 등록을 한 후 접수 순서대로 소그룹 한 팀으로 팀을 구성돼 가이드의 인솔 하에 7개의 코스를 순서대로 둘러봤다. 이동하는 코스마다 전문가들의 상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모델하우스를 관람하고 있는 방문객들.
다양한 건축자재를 둘러보고 있는 관람객들

주택 구조·공법부터 평형대별 주택 관람
본관 2층에는 프리컷 공법의 중목구조물이 설치돼 있고, 지붕재, 외장재, 창호, 목구조와 콘크리트구조의 공법 안내용 시공단면 등을 비롯해 주택 갤러리, 주택모형 등이 전시돼 있어 다양한 건축디자인 및 공법을 관람할 수 있었다.

평형대별 모델하우스 전시장 중 70평 규모의 고급 주택인 라피나(Raffina)였다. 라피나는 더존하우징이 명품주택의 대중화를 선언하고 2017년 8월 첫 선을 보인 더존 매스티지홈의 첫 번째 모델로 절제미와 화려함이 조화롭게 깃들어 있는 경량목구조 주택이다.

라피나J는 1층은 부모님 세대, 2층은 자녀 세대로 함께 살 수 있는 2~3세대 주택의 기능을 가진 90평 대의 3세대 주택이다.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용공간을 중점으로 설계됐으며,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거실과 주방을 여러 실로 순환해 모일 수 있도록 동선계획을 세운 점도 특징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처음 공개한 11평 규모의 ‘사랑채’.

나만의 공간이자 게스트룸, 사랑채 공개
40평 대의 나린(NaLin)은 시간이 지나도 따뜻함과 편안함이 있는 하늘이 주신 선물 ‘자연=나무’를 모티브로 한 심플하고 모던한 일본식 주택으로 동선의 길이를 최소화해 효율성과 실용성을 극대화하고 중목구조의 형태인 대들보와 서까래로 포인트를 준 최신 모델이다.

특히 나린과 함께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처음 선보인 11평 규모의 사랑채는 손님을 접대하는 생활장소이자 몸과 마음이 지쳤을 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 설계, 자신만의 차별화된 공간이나 게스트룸 등 별도의 편의시설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공개됐다.

더존하우징 본관 옆 토탈 인테리어존과 모델하우스 전경
메스티지홈 라피나제이(J) 모델하우스

3연동 중문 증정 이벤트
주택전시장과 본관 사이엔 ‘더존 토탈 인테리어존’이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 주방가구와 욕실디자인 등 관련제품 전시와 함께 맞춤형 상담과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이번 박람회 기간 중 인테리어 패키지를 계약한 고객에게는 130만원 상당의 3연동 중문을 증정하는 ‘현장계약 이벤트’가 진행됐다.

 본관 2층 안내 데스크와 중목구조 및 외장재 전시룸

아이씬폼·스카이텍 시연
본관 1층의 물류 & AS센터는 구조재와 데크재, 단열재, 외장재, 공학목재, 시스템 물홈통 및 철재 등이 적재돼 있는 곳으로 더존하우징에서 사용하는 각종 건축자재의 종류와 보유현황, 품질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이곳에서는 높은 기밀성과 단열효과를 자랑하는 아이씬 수성연질폼의 시연, 내진공법, 준불연성 스카이텍의 시공, 레인스크린, 합성고분자 방수시트, 창호, 스타코플렉스, 세라믹사이딩, 구조재, 방부목 등 목조주택의 골조와 단열, 내진, 방수공법 등의 시연이 동시에 진행돼 목조주택의 건축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관람객은 궁금한 사항을 바로바로 질문해 전문가의 답변을 들었다. 특히 아이씬한국사무소는 최근 단열재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아이씬 수성연질폼을 현장에서 직접 시연해 주목을 받았다.

본관 1층 물류창고 내 아이씬폼 시연 장면

‘ONE-CLICK 우리집 도면 바로 출력’ 이벤트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본관 5층으로 이동하면 다양한 건축자재를 볼 수 있는 인테리어 쇼룸에 들어서게 된다. 이곳은 영림, LG 등 유명 건축 및 인테리어 업체의 각종 현관문과 방화문, 내장재 일체를 비롯해 도배 및 도장 관련 제품, 각종 타일 종류들이 전시된 곳으로, 욕실, 스타일별 룸 인테리어, 각종 조명, 바닥재, 다양한 벽난로, 액세서리 등 집짓기에 필요한 A to Z를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구매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본관 6층에서는 ‘ONE-CLICK 우리집 도면 바로 출력’ 이라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택 평형별, 모양별로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더존하우징의 2000동 이상의 시공?설계사례에서 맞춤형 도면을 찾아준다. 이를 출력하면 그 자리에서 견적산출 및 무료 건축컨설팅까지 진행해주기 때문에 그동안 꿈에만 그리던 집을 실제 도면과 3D로 받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1:1맞춤형 건축상담이 진행됐다. 집을 지을 계획이 있는 예비 건축주들은 건축 매니저와 상담을 통해 부지 선정부터 설계, 건축시공 절차 및 방법, 건축자재 및 시공일정, 그리고 건축 비용 등에 대해 상세한 안내를 받았다.

협력회사의 제품이 전시된 물류창고에서 업체 담당자들과 함께한 이용진 더존하우징 대표(가운데).
관람객을 맞아 상담 및 담소 중인 이용진 대표

주택건축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 제공
더존하우징은 주택상담부터 설계, 인테리어, 시공, 감리, A/S까지 정확하고 철저한 운영관리 시스템으로 고객별 맞춤형 주택은 물론 완성도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최근 4년 연속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을 받았고, 2018 고용노동부 장관상도 수상한 바 있다.

더존하우징은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주택건축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은 물론 더존하우징의 복합 주택문화공간을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에게 박람회 라운딩 일정을 설명하고 있는 임 철 상무
관람객들에게 ‘원클릭 맞춤 도면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