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SCG의 한국총판 BM2 설립하고 오픈 세레머니 진행
태국 SCG의 한국총판 BM2 설립하고 오픈 세레머니 진행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3.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특수산업

[나무신문] 건축 자재 수입 및 유통업체인 한양특수산업주식회사(대표 민선홍)가 3월21일 용인시 원삼면 3200평 규모의 본사 공장에서 태국 SCG사의 건축자재 수입 유통회사인 BM2를 설립하고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업식 및 제품 전시장 오픈식을 개최했다.

영업부 김태수 차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업식은 BM2의 오픈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과 전시장 탐방에 이어, 민지은 실장의 회사 및 제품소개, 민선홍 대표의 인사말, 태국 SCG 본사의 Mr. Bunn Kasemsup(MD of SCG International)의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민선홍 대표(좌측 두번째)와 인사말을 하고 있는 SCG Mr. Bunn Kasemsup MD(뒤쪽 우측 첫번째).

차별화된 파이버 시멘트 제품 시장 확대 나서
BM2(주) SCG제품 전시장에서 100여 명의 내·외빈과 업체 대표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홍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목재의 Substitute 제품인 파이버 시멘트를 활용해 불연재 제품을 소개하고 제품의 안전성과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으며, SCG Mr. Bunn Kasemsup MD는 SCG 제품을 BM2(주)를 통해 한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공급하고 BM2와 협력해 한국 시장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런칭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양특수산업은 그동안 SCG사의 파이버 시멘트로 제조된 랩사이딩, 스마트보드, 스마트우드, 스마트 후로링 및 스마트 소핏 등을 비롯해 각종 건축 내·외장재와 목재, 지붕재, 단열 기밀 방수재, 도어, 창호, 연결철물 등 다양한 건축자재를 취급했으나 SCG사의 파이버 시멘트 제품군만을 전문으로 수입·판매하는 별도의 회사인 BM2를 설립함으로써 보다 전문화, 차별화된 사업 품목으로 시장 확장에 나설 수 있게 됐다.

개업식에 참가한 내외빈 업체 대표들.

내구성·불연성 탁월한 SCG의 화이버 시멘트
SCG의 파이버 시멘트는 다양한 형태의 건축 내외장재를 제조할 수 있는 소재로 내구성과 불연성이 탁월하고 시멘트의 단점인 높은 중량과 약한 내충격성을 셀룰로오스 섬유로 보완해 제품의 경량화와 강한 내충격성을 보장한다. 특히 건물 외부에 사용된 목재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해 데크재(T-Clip)나 트림재, 울타리재 등으로 생산되며 주택 및 건축, 조경 시설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된다.

파이버 시멘트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포틀랜드 시멘트와 천연 셀룰로오스 그리고 오염되지 않은 정제된 실리카, 자체 정수 시스템을 이용한 깨끗한 물을 사용해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전혀 없는 자재로 알려져 있다.

SCG 파이버 시멘트는 제품의 변형이 적으며, 유연성을 갖고 있어 곡면 부위에 사용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불연성으로 화재에 강하고, 디자인성이 우수해 건축물의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충격과 습기, 해충에 강하고, 특화된 도색으로 칠의 내구성이 좋으며 공정을 단순화해 시공성이 높은 점도 장점이다. 

기념식장에 들어서는 내외빈 업체 대표들.

모든 건축물 내·외부 사용 가능
파이버 시멘트로 생산되는 다양한 제품 중 BM2의 주력 사업 품목은 랩사이딩(Lap Siding)과 아이아라(Ayara), 모데나(Modeena), C-채널 데코우드(C-Channel) 등 내외장재다.

랩사이딩은 흠이 없이 매끄럽고 부드러운 표면을 가진 제품으로 안정감 있고 편안한 패턴의 내외장재다. 주택을 비롯해 모든 건축물들의 현대적인 프로젝트 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으로 K1, V1, V2 등 세  종류가 있다. 

아이아라는 합성섬유와 혼합된 포틀랜드 시멘트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석면이 들어가지 않고, 특별한 연성으로 매우 견고하고 내구성이 좋은 제품이다. 자동차 산업 코팅제와 동등한 고품질의 도장기술로 친환경적이며, 페인트 색상 매트릭스가 잘 혼합돼 타일 텍스처와 조화를 이룬다. 오랫동안 지속되며 스크래치와 내성에 강하다. Classic Look, Modern Look, Timber Look 등의 종류가 있으며, 간편한 시공,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을 갖춘 외장재다.

모데나는 정교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내·외부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방습, 방충효과가 뛰어나다. 패널 사이의 못 자국이 보이지 않아 깔끔하게 마감할 수 있으며, Clip lock 시스템으로 콘크리트 벽이나 철 구조에도 빠르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C-채널 데코우드는 H-Beam스타일의 강력한 볼륨감을 표현함으로써 건축물에 포인트를 주는 효과가 우수한 제품이다. 철 구조물 및 콘크리트 구조물 모두에 적용 가능하고, 내·외장재 모두로 사용할 수 있는 단단하고 견고한 제품이다.

테이프 커팅.

곡면작업 가능한 스마트보드
SCG 스마트 보드는 새로운 펄프 섬유시멘트 제품으로 Firm(단단함)과 Flex(유연함)의 기술로 내구력이 우수하며 곡면처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Firm& Flex기술로 만들어진 SCG 스마트 보드는 충격에 대한 내구성이 뛰어나 어떤 장소든 적용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물에 대한 저항성이 높아 형상 유지력이 뛰어나 습기에 취약한 화장실, 주방 등에 적합하며, 흰개미, 벌레 등 해충에 강한 재질로 목재의 단점을 보완한다. 소음차단 효과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난연 1급으로 화재에 강하다.

높은 탄력성과 유연성으로 곡면 작업이 가능해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고, 낮은 열전도율로 냉난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지붕, 벽, 바닥 등에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해 석고보드나 합판 등 기존 자재를 대체할 수 있는 신개념의 시멘트 보드다.

스마트 보드는 벽체용과 천정용으로 출시된다.

전시장.
전시장.

특히 천정용 스마트 보드는 단 한 번에 마감시공이 가능하다. 두께가 4㎜로 얇고 가벼우며, 심플한 패턴과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어 모던과 엔틱 모두 연출이 가능하다. 자체 강성이 탁월해 충격에 강하고 둥근형태의 천정을 연출할 수 있다.

우드그레인, 3인치 라이닝, 스퀘어  에지, 팀버, 우드그레인 3인치 라이닝 등 5종류로 출시되며, 스마트 보드류 중 신제품인 소핏보드는 우드그레인 소핏, 3인치라이닝소핏, 캡슐소핏 3종이 생산되며 방충망이 뒷면에 부착돼 있어 벌레 침입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시공이 편리하다.

한편 BM2의 출범으로 한양특수산업은 SCG의 제품을 제외한 OSB, 합판, MDF, 석고보드 등의 보드류와 목재, 지붕재, 단열재, 도어 및 창호, 연결철물, 페인트, 공구 등 다양한 건축자재를 오프라인을 통한 B2B 마케팅과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인 ‘베스트홈 건축자재백화점’을 통해서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