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산업의 메카에서 개최, 인천 소비자들 “뜨거운 관심”
목재산업의 메카에서 개최, 인천 소비자들 “뜨거운 관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3.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인천건축박람회

[나무신문] 2019 인천건축박람회가 송도 컨벤시아에서 3월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가구 엑스포, 홈&리빙 페어, 차·공예 박람회, 스포츠·레저산업 박람회와 함께 열려 새봄을 맞아 집을 짓거나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관람객들은 물론 차와 공예, 레포츠 등 여가 생활에 관심이 있는 내방객들이 몰려 박람회 기간 내내 성황을 이뤘다.

각종 목재를 비롯해 인테리어 내외장재, 바닥재 및 석재, 인테리어 소품, DIY용 자재, 타일·욕실자재, 전원주택 및 건축리노베이션 시공사, 건축공구, 에너지기자재, 공공시설 및 조경재 등 건축과 주택에 관한 제품들이 출품된 이번 건축박람회는 개최기간은 짧았지만 목재산업의 메카인 인천지역에서 개최됨으로써 그동안 코엑스나 킨텍스 건축박람회에 참가 및 참관이 어려웠던 지역 주민 및 업체, 관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높은 참관률을 이끌어내면서 임팩트 있는 전시회로 각인시켰다. 

아이씬-라폴라, 에이스홈데코, 가나제재소, 윈텍솔루션, 대한산업 등을 비롯, 이승석 갤러리, 이햄디자인, 어썸웨어 등 우드슬랩 전문업체 등 관련 업체 100 여 개 사가 참가해 관람객들을 맞았으며, 가구, 홈리빙, 공예 및 레포츠전까지 합쳐 총 300 여 개 사가 참가해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 특히 지성하우징, 하우스톡, 윤성하우징, 한글주택, 엔아이건축, SM건축, 뉴하우스건설, 모든테크, 살고싶은집 등 목조건축 및 이동식 주택 업체들이 참가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으며, 네스트, 노콘(주), 미가몰딩, 에이스석재, 좋은사이딩판넬 등 외부 마감재 업체들의 참가도 눈에 띄었다.   <편집자 주>


지성하우징
고급 명품주택 시공사로 이미지 부각

지난 2월 하우징브랜드 참가에 이어 이번 박람회에 연속 참가한 지성하우징(대표 채남석)은 지난 전시회에서와 마찬가지로 외관부터 인테리어까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한 고급주택 브랜드 ‘라온’을 중점 소개했다.

클래식 스타일, 지중해 스타일, 모던 스타일, 철근콘크리트 스타일 등 보급형, 일반형 주택 공급에 주력해 온 지성은 새로운 브랜드 라온을 통해 고급 명품 주택 시공 업체로서의 이미지 굳히기에 나섰다.

건축의 정석, 소비자가 선택한 고객만족도 우수기업이라는 평판에 걸맞게 그동안 30평형대 주택부터 60평형대 주택까지 직영소장제로 운영하며, 탄탄한 시공 실력을 갖추고 있는 지성하우징은 1현장 1소장제를 통해 더욱 꼼꼼하고 투명하게 책임 시공을 한다.

더욱이 모든 현장을 실명제로 운영함으로써 설계사, 인테리어 디자이너, 현장 소장의 얼굴과 이름을 걸고 시공, 하자 발생률이 적고, 하자가 발생하더라도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지성하우징의 공간디자인연구소는 설계와 인테리어 디자인을 진행, 단독주택은 물론 상가주택, 단지개발 설계부터 인테리어까지 공간구성과 실용성을 높이고 주택의 심장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드림인 종합건설을 통해 단지개발이나 상가주택을 전문적으로 시공, 관리하며, 주거공간 및 근린생활시설의 환경을 더욱 편리한 시설로 만들어 주고 있다. 


뉴하우스건설
“단열성능이 월등한 집” 약속

수원시 소재의 뉴하우스건설(대표 조동준)은 목조건축 전문 시공업체로 ‘새로운 시작, 따뜻한 공간을 만든다’는 모토 아래 ‘내 가족의 집을 짓는 감동적인 순간을 꿈꾸며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고 온 마음과 정성을 쏟아 집을 짓는다’는 슬로건을 실천하고 있다.

뉴하우스건설은 이번 박람회에서 40평 이상의 주택을 지을 경우 평당가 20만원을 할인( 평당 430만원)해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내진성 및 내구성 강화를 위한 구조 스펙 업그레이드 이벤트, 독일식 시스템 창호 무료 업그레이드와 웜루프(이중 지붕 단열) 기본 시공, 디자인 설계비 무료, 친환경 천연석고보드 시공, 기초 스펙 업그레이드, 하자이행보증보험증권 발행 등 총 8가지 빅 이벤트다. 

“건축주와의 만남부터 따듯한 관심과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세상에 딱 한 채뿐인 뜻 깊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온 마음을 다하겠다”는 조동준 대표는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설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시작과 마무리 모두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동행할 것을 약속한다”면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맞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무엇보다도 단열성능이 월등한 집을 짓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뢰가 기반된 건축이야 말로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이 될 수 있다”는 뉴하우스는 상담을 처음 하는 고객들도 알기 쉽게 건축 전반에 대한 전문 컨설팅 비스를 제공해, 단가부터 설계까지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갖춘 뉴하우스의 설계팀이 건축주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주택’을 설계하며, 낮은 하자율을 보장하는 직영소장제와 1현장 1소장제로 꼼꼼한 시공을 책임 있게 진행함은 물론,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건축주와 다이렉트로 기획 및 상담을 진행해 감각적이면서도 마음에 쏙 드는 홈스타일링을 제공한다. 아울러 준공일 기준 2년 동안 건축물 하자발견 시 유선 및 온라인 A/S를 신청하면 현장소장 출신의 전문 A/S팀이 무상으로 해결해 준다. 


아이씬-라폴라
스프레이 경질폼 HFO폼 홍보

아이씬-라폴라 한국사무소·린인터내셔널(대표 이혜린)은 이번 박람회에서 스프레이 연질폼인 아이씬폼과 스프레이 경질폼인 HFO폼을 선보였다. 연질 스프레이폼은 최근 몇 년 사이 국내 건축시장에서 최고의 단열재로 인정받으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100% 수성 친환경 제품이다.

스프레이 경질폼인 HFO폼 역시 친환경 제품으로 주거용 단독주택은 물론 사업용 건물, 선박, 냉동·냉장 창고, 축사의 천정, 탱크 등 거의 모든 건축물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지구온난화지수(GWP)가 1, 오존파괴지수 0에 불과할 정도의 친환경성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쾌적하고 청정한 실내공기를 유지하면서도 45%까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한다.

4세대 스프레이 경질폼으로 평가되는 HFO폼은 다른 유사품이 한 번 분사로 50㎜정도의 폼을 형성하는데 비해 140㎜ 두께까지 폼을 올릴 수 있다. 또 다른 제품들이 대부분 1시간 이상 식힌 후에 그 위에 다시 폼을 올릴 수 있는 반면 HFO폼은 15분만 식히면 된다. 캐나다 기준으로 1인치는 R6.8, 2인치 R13, 3인치 R20의 단열값(R값)을 발현해 단열값 역시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목조주택 골조는 물론 거의 모든 건축물과 공간에 시공이 가능하고 특히 열교현상으로 인한 결로가 없기 때문에 벤트 없이 시공할 수 있다는 것 또한 HFO폼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가나제재소
가나 초가정 중형원두막 출품

목재 제재 전문 업체인 가나제재소(대표 박정희)는 이번 박람회에 원두막 자체 브랜드 ‘가나 초가정’ 중형 원두막을 출품했다.

가나제재소는 목재를 가공해 건설사에 납품하고, 원두막을 제조해 판매도 한다. 또 원주목을 비롯한 원두막 자재, 조경용 및 각종 인테리어 자재를 판매하기도 한다. 원목 평상, 가구도 만들고, 우드슬랩, 원목의자, 우드 조명, 솟대 등도 주문제작 판매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 출품한 ‘가나 초가정’은 기존 단순한 스타일의 원두막에서 탈피, 보다 고풍스러운 느낌의 정자 형태를 구현해 제작된 원두막이다. 대부분 국내산 소나무를 사용해 제작되며, 소비자가 원할 경우 수입목도 가능하다. 또한 소나무 외에도 짚과 같은 전통 재료를 사용해 지붕을 얹는다. 지붕은 기본적인 초가형부터 낙엽송 너와형, 아스팔트 슁글형, 금속 기와형까지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가나 초가정은 대형 원두막, 고급형 원두막, 이중지붕 원두막, 복층형 원두막 등 종류가 다양해 사용인원 및 주변 환경에 따라 주문 제작한다. 특히, 복층형 원두막은 기존 원두막보다 두 배 높은 활용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고전적인 멋과 높은 편의성을 바탕으로 캠핑장이나 자연휴양림과 같은 레저공간에서 선호하는 편이다.

가나제재소는 최근 기존의 마루에 앉는 원두막을 개선해 마루 위에 의자를 설치해 앉을 수 있게 만든 원두막을 개발하는 등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으며, 지붕도 2층으로 만듦으로써 미관상 아름답고, 햇볕 차단과 공기 소통을 좋게 하는 등 세심한 부분의 불편함을 개선한 원두막을 개발하고 있다.  


모든테크
이동식 목조주택 출품

차별화, 조화, 편리함을 바탕으로 건축주가 100% 만족하는 집을 짓는다는 목표를 갖고 설립된 모든테크(이상윤)는 이번 박람회에 이동식 목조주택을 출품해 선보였다. 

모든테크는 목조주택, 이동식 주택의 시공 뿐만 아니라 설계 디자인도 직접 진행하며 리모델링까지 목조주택의 전 분야를 사업영역으로 삼고 있다.


한글주택
무료 컨설팅 및 공사비 할인 이벤트

한글주택은 이번 박람회에서 부스를 방문한 예비 건축주들에게 무료 컨설팅 상담을 진행하고, 박람회 기간 동안 상담을 통해 목조주택과 콘크리트 주택 등 건축 계약을 체결한 건축주들에게 공사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글주택은 전원주택·단독주택, 상가주택 설계 및 시공 전문 기업으로 완벽한 단열과 한계 없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원주택 전문기업으로 성장, 연간 300건에 달하는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에이스홈데코
알루미늄 슬라이딩 중문 브랜드 ‘마노아

지난해 고품격 슬라이딩 도어를 출시하고 고품격 인테리어 중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이스홈데코(대표 최순진)는 이번 박람회에서 슈퍼 슬림3연동도어, 슬라이딩도어, 스윙도어, 알루미늄 파티션 등 다양한 알루미늄 중문 브랜드 ‘마노아’를 중점 소개했다. ‘마노아(Manoah)’는 에이스홈데코가 생산하고 있는 원슬라이딩 도어, 슈퍼 슬림 3연동과 4연동 도어, 스윙도어, 갤리리 슬라이딩 도어 등 알루미늄 중문 제품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중문 브랜드다. 에이스홈데코는 고품질의 도어와 몰딩, 철물, 아트월 등을 생산하는 종합인테리어 내장재 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