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수 브랜드 건축자재관 구성, '(주)삼익산업'
세계 유수 브랜드 건축자재관 구성, '(주)삼익산업'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3.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봄 건축시장 달군 코리아빌드 참여업체 시리즈 ④

[나무신문] 목조주택자재 전문기업 (주)삼익산업(대표 김중근)은 패시브 건축을 위한 전통 독일창 이노텍(INOUTIC)과 덴마크 창호 벨룩스(VELUX), 세라믹 사이딩 케뮤(KMEW), 핀란드 최고의 목재 루나우드(LUNAWOOD), 벨기에 데코스판의 신개념 베니어 원목마루 파키(PARKY), 러프한 표면의 오크 패널 쿼커스(QUERKYS), 건식무늬목 판넬 시노키(SHINOK) 등 각 제품별로 전시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그 제품의 특징과 용도, 장점, 시공 사례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

이노텍은 50년 이상의 연구와 경험을 통해 에너지 절감, 안정성, 자외선 등 기후 내구성과 차음성 등 많은 장점을 가진 창으로 패시브 건축분야에서 가장 기술력이 뛰어난 uPVC창호 시스템이다. 벨룩스는 상단에 위치한 혁신적인 기술의 손잡이로 작동, 가구가 밑에 있어도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으며, 하단 작동 지붕창보다 낮게 설치할 수 있어 천정이 낮은 방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고효율 소재로 제작돼 단열성과 기밀성이 우수하다. 손잡이를 환기용으로 열어두면 잠을 잘 때나 외출 시 날씨나 방범 걱정 없이 환기를 시킬 수 있다.

세라믹 코팅으로 색 변화 없이 오랜 기간 동안 유지되는 외장재 케뮤는 항상 깨끗하게 유지되는 오토 클리닝 시스템으로 유지보수로 인한 번거로움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쉽게 타지 않아 화재 피해를 최소한으로 억제하며, 열전도가 적어 뛰어난 단열성을 발휘한다. 차음성이 우수해 외벽재, 외부로부터의 소음은 물론 내부에서 발생하는 생활음이 새어나가는 것도 경감한다.

루나우드는 핀란드산 특허 제품으로, 화학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215도의 고온과 증기로만 열처리한 친환경 자재다. 목재의 최대 단점인 수축과 팽창이 적고 외기에 강한 점이 특징이다. 내외장재, 사우나재 등 목재가 쓰일 수 있는 다양한 곳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