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전문가들이 개발한 목재보호용 페인트, 오스모컬러
목재전문가들이 개발한 목재보호용 페인트, 오스모컬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3.0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모코리아, 신SNS 마케팅으로 매니아층 확대

[나무신문] 독일의 친환경 목재 보호용 페인트 ‘오스모(OSMO) 컬러’가 목재 업계 및 DIY 목공방을 중심으로 점차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오스모코리아가 최근 2019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스모코리아 공식 쇼핑몰 회원가입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과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하고, 구매금액에 대해 최대 5%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있으며, 일정량 이상을 사용하는 사업자 회원에게는 추가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있다. 또한 구매 후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 등 개인 SNS 및 카페 등에 사용과정과 후기를 작성해 올리면 오스모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을 최대 3만원까지 적립해 준다.

국내에도 두터운 매니아층 확보
식물성 오일과 왁스를 베이스로 한 천연페인트로 새집증후군이 없고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로부터 매우 안전한 오스모 컬러는 목재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목재전문가들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해낸 제품으로 나무를 보호하고 아름답게 마감해 주기 때문에 깐깐하기로 소문난 유럽, 일본, 북미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오스모 컬러는 1997년 국내 정식 수입 이후 고품질의 원목가구를 추구하는 제조업체와 목공을 취미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오스모 컬러는 인체 및 동식물에 안전하며, 어린이 완구의 도장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DIN53160 규격 타액과 땀 용해 테스트에 합격했으며, 방충, 방부제와 같은 유해물질이 일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감귤유, 테레핀유를 사용하지 않는다.

내외장용, 유지보수용 등 종류도 다양
오스모 천연 페인트는 내장용과 외장용, 유지보수용 등이 있으며, 작업을 도와주는 유용한 장비 및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내장용 페인트는 가구 및 벽체 천정용으로써 표면 마감재인 우드왁스 피니시, 우드왁스 피니시 인텐시브가 있으며, 가구 및 조리대 상판용으로 적합한 탑오일, 수지를 함유한 열대 수종에 적합한 우드왁스피니시 클리어 엑스트라씬, 태양광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자외선 차단 유비왁스, 목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감재 인테리어 왁스, 살충제 없는 우드 프로텍터가 있다. 

바닥재용(마루용)은 완전한 표면 보호 및 고내구성을 보장하는 제품으로 원목 마루에 최적인 포릭스 오일 오리지널과 포릭스오일의 건조시간을 단축시킨 속건형 제품인 포릭스 오일 래피드와 포릭스오일에 엷은 색상을 가미한 포릭스 오일틴트가 있다. 이 외에 포릭스오일 이펙트는 표면에 특수효과를 적용한 포릭스 오일이다.

2배의 도장 면적을 한 번에 마감
외장용 페인트로써 원목 데크를 위한 마감재인 데킹오일은 대부분의 목재 수종의 요구조건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제품이며, 안티슬립 데킹 오일은 미끄럼 방지 효과가 있어 가족의 안전을 지켜준다. 판자끝 나무결의 특수마감용 페인트로써 엔드그레이 실링 왁스는 균열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제품이다.

건물 외부에 사용되는 페인트로써 컨트리 컬러는 모든 기후 조건에 잘 견디는 다양한 색상으로 제조되며, 컨트리 컬러 컬러톤은 2000개나 되는 RAL컬러와 NC컬러로 주문이 가능한 컨트리 컬러이다. 오페익 그로스 우드 스테인은 창문과 문을 위한 화이트 마감 전용이다. 원코트온리 HS플러스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주고 2배 이상의 도장 면적을 1회로 마감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또 자외선 보호용 페인트로는 UV프로텍션오일과 UV프로텍션 오일 엑스트라가 있다. 이 외에도 가든 퍼니처용, 방부용, 스크린·펜스용 등의 제품이 공급되고 있다.

유지보수용 제품으로는 왁스 클리너와 워시앤케이, 원목마루를 위한 메인티넌스 키트, 스프레이 자루걸레, 옵티셋트 등이 있다.

왁스 클리너는 오일과 왁스로 도장된 원목마루의 표면에 최적 제품으로 청소와 유지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이며, 스페셜 케어 하는 제품이며, 워시앤케이는 천연성분 농축액을 사용한 스페셜 클리닝 제품이다.

목재 전문가들이 개발한 목재전용 마감재
독일 오스모(OSMO)사는 자연과 나무를 사랑하는 천연 페인트와 우량 목제품을 직접 생산 공급하는 회사로, 140년 전 목재 및 건설자재 업체로 창립, 1964년부터 목재 마감을 위한 제품을 생산해 오고 있다.

목재 제품을 생산하면서 이 경험을 바탕으로 천연 원료를 가지고 완전하게 나무의 특성과 일치하는 제품으로써 특별히 개발된 오스모의 목제품 마감재는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스모코리아는 특가 이벤트와 회원가입, 사용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욱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가고 있다.

오스모컬러 주요 제품
우드왁스피니시(산업용)는 천연 오일과 왁스가 혼합된 우드왁스피니시로 스프레이 작업을 위해 개발됐다. 목재, 무늬목, 코르크, MDF, PB 또는 OSB의 마감 처리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독일 산업규격 DIN 68861 1B(가구 기준)에 따라 포도주, 맥주, 탄산음료, 커피, 차, 과일 주스, 우유, 물 등에 대해 저항성이 있어 얼룩이 남지 않는다. 또한 목재 표면의 내마모성을 강화했다. 

UV 포릭스오일은 오스모의 다른 모든 제품과 같이 천연 오일을 주성분으로 생산됐다. 여기에 추가로 빠른 UV 건조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친환경적이며 동시에 뛰어난 경제성을 가진 최상의 제품. 포리스오일로 처리된 표면은 2분 안에 포장을 준비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얼 피니시는 내부와 외부의 목재 표면을 마감하는데 사용하는 제품. 투명한 컬러로 목재 표면을 처리하는 동안 목재의 물성은 보다 강화된다. 초미립자 구조는 목재가 숨을 쉬는 조습성을 보장하며, 발수성을 제품으로 날씨에 의한 풍화와 자외선에 대한 내후성이 매우 우수하다. 목재의 용도에 따라, 오스모 방부. 방충제 WR을 먼저 처리할 수도 있다.  

HS Plus. HS Plus는 카포트, 목재 전면, 발코니, 울타리, 퍼골렌, 정원 가구 및 정원 가옥과 같은 외부 목재 보호에 이상적이다.

 

컨트리 하우스 색상. 목재 전면, 발코니, 창문과 셔터, 울타리, 퍼골렌, 카골렌, 정원용 가구 등 내구성이 뛰어난 외부 목재에 적합하다. <br>
컨트리 하우스 색상. 목재 전면, 발코니, 창문과 셔터, 울타리, 퍼골렌, 카골렌, 정원용 가구 등 내구성이 뛰어난 외부 목재에 적합하다. 

 

목재보호기. 실내의 모든 목재에 적용된다. 특히 목재 바닥. 소나무, 창틀, 욕실의 목재 등과 생물체가 전혀 없는 실외 목재. 어린이 놀이터, 모래 상자 같은 것 등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