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마루, 디자인 특화 강마루 ‘인기몰이’
이건마루, 디자인 특화 강마루 ‘인기몰이’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3.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화기법으로 목재에 다양한 질감 구현…14가지 색상 ‘세라블렌딩’
세라 블렌딩 그라나다 화이트

[나무신문] 기술력과 품질의 향상, 가격 경쟁력, 유지관리의 편의성을 강점으로 특판 현장을 중심으로 매년 성장하는 추세에 있는 강마루 시장에서 이건마루가 선보인 디자인 특화 강마루 ‘세라 블렌딩(SERA Blending)’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세라블렌딩은 회화에 쓰이는 색채의 혼합기법을 마루 표면에 적용, 목재에 다양한 질감을 구현해 디자인을 차별화한 마루로, 자연스러운 옹이를 표현한 목재 무늬 외에도 대리석, 타일 느낌을 살린 총 14가지의 컬러를 갖추고 있다.

세라 블렌딩 그라나다 화이트

세라 블렌딩의 인기는 단순히 아름다운 디자인만이 아닌, 천연마루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살린 기술력을 토대로 보행감과 사용감 등 속까지 알찬 고품질 제품으로 만들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디자인 특화 강마루 세 가지 패턴 중 ‘테라조(Terrazzo)’는 백색 시멘트에 작은 대리석 조각과 자갈 등을 섞어 굳힌 뒤 표면을 매끄럽게 닦아내어 만든 무늬다. 상가, 아파트 건물 바닥이나 벽에 흔히 사용되는 무늬지만 최근 트렌드로 다시 떠오르며 마루 패턴으로도 출시됐다. 

세라 블렌딩 테라조 화이트
세라 블렌딩 테라조 화이트

세라블렌딩 ‘테라조 화이트’ 색상은 은은한 화이트 컬러에 박힌 잔잔한 무늬가 공간에 생동감을 준다.  ‘그라나다 화이트’ 색상은 이국적인 공간을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마루다. 스페인 남부 그라나다에 위치한 알함브라궁전 내부의 모자이크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패턴이 더해져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한다. 기존 마루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니크한 패턴으로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색상이다.

세라 블렌딩 ‘마블 화이트’는 실제 대리석을 옮겨놓은 듯 고급스러운 대리석 무늬가 특징이다. 대리석은 고급스럽지만 재질이 차가운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 제품은 대리석의 외관에 시공이 간편한 마루의 장점을 결합했다. 

세라 블렌딩 마블 화이트
세라 블렌딩 마블 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