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주거환경 만드는 인테리어 제품과 가구
안전한 주거환경 만드는 인테리어 제품과 가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2.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체 망입유리 중문
LG하우시스 바닥재 지아소리잠
현대리바트 학생용 책상

[나무신문] 겨울철에는 외부보다는 내부에서 많은 활동을 한다. 특히 방학기간 중 아이들의 대부분은 집에서 생활한다. 그러다 보니 크고 작은 사고들이 자주 발생한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소비자에게 위해가 발생하는 관련 정보를 분석한 결과, 2017년 10대 아이들의 위해 발생건수 중 ‘10세 미만’ 아이들의 비중이 71.7%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주택에서 발생하는 비율은 47.7% (3만3806건)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또한, 사고 원인으로는 미끄러짐, 넘어짐이 19.8%(1만4058건)로 1위를 차지했으며, 부딪힘은 11.4%(8859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안전한 주거환경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건자재업계도 안전한 실내 활동을 위한 안심 인테리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흩뿌려지지 않는 유리, 미끄러지지 않는 바닥재 등 좀 더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안심 인테리어 제품들을 살펴봤다.


윈체 망입유리 중문, 망입유리로 안전성 확보 

현관과 거실을 구분하는 중문은 단열효율을 높이고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를 정리해 주는 심미적 효과도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반면, 파손 시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윈체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우려를 고려, 기능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갖춘 ‘망입유리 스탠다드 중문’을 선보이고 있다. 

‘망입유리 스탠다드 중문’은 겨울철 단열을 비롯한 소음 및 미세먼지 차단 등의 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망입유리를 사용해 실내 안전사고에 대한 엄마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특히, 유리와 유리 사이에 철망을 넣어 파손 시에도 유리 조각과 가루가 날리지 않도록 만든 망입유리를 적용, 아이들을 위한 보다 안전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프레임에 일반적으로 활용하는 목재 대신 최고급 알루미늄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인 것 또한 윈체망입유리 스탠다드 중문의 특징 중 하나다. 인체에 무해한 IPC도장 기술을 적용해 물과 열, 스크래치 등의 오염에 강하며, 시간이 지나도 변색이나 변형이 없다. 이와 함께 알루미늄 프레임을 지지할 수 있는 코어합판 문틀을 적용해 틀어짐까지 방지했다. 

중문 하단이 오픈된 ‘스탠다드 타입’과 하단이 막혀 있는 ‘고시형 타입’, 도어와 옆쪽 벽면을 연결한 ‘ㄱ자 파티션 타입’ 3가지 종류로 구성되며, 색상은 다크 그레이와 아이보리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LG하우시스 바닥재 ‘지아 소리잠’ 미끄럼 방지, 무릎 충격 흡수

스칸디나비아오크.

LG하우시스는 친환경적이면서 기능성과 안전성을 높인 바닥재 ‘지아 소리잠’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지아 소리잠은 옥수수 유래 성분을 표면층에 적용한 주거용 바닥재로 유해물질 걱정을 덜어주는 친환경 제품이다.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고, 대한아토피협회의 추천을 받았으며, 환경부 주최 제1회 환경마크대상에서 건축자재 부문 대상 수상(2015년), 3년 연속 올해의 녹색 상품(2014~2018년)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 공인 기관 및 단체를 통해 친환경성을 검증 받았다. 

특히, 아이나 노인의 안전을 위해 쿠션감과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강화했다. 스포츠 바닥재에 적용되는 첨단 기술을 적용해 충격 흡수성이 우수하다. 합판마루 대비 무릎 충격을 감소시키고 미끄럼 방지 표면 처리로 실내 안전사고 걱정을 덜어준다. 

또한 청소기 소음이나 의자 끄는 소리 등의 가볍고 딱딱한 소음을 나타내는 실생활 경량충격음이 합판마루에 비해 약 절반 수준으로 느껴지는 등 경량소음 감소 효과도 뛰어나다. 강화마루 대비 열전도가 우수해 따뜻하고 변색과 변형에 대한 걱정도 줄여준다.


현대리바트, 초등학생용 가구 상판 곡선 처리로 아이 몸을 안전하게

현대리바트가 출시한 뉴 루디 시리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가구 제품이다. 

다양한 모듈과 책상을 조합해 아이의 특성에 맞는 방을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 제품에는 독일 샤트데코(schattdecor)사의 LPM 표면재인 ‘데코레이 리얼’을 사용, 생활 긁힘이 잘 생기지 않게 했다. 

특히, 전동 높이조절 책상은 독일 오킨(OKIN)사의 모션데스크 하드웨어를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책상 상판은 곡선 처리해 아이의 신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장애물 인식 센서가 있어 높이를 조절하는 도중, 아이가 책상 밑에 들어가는 경우 자동으로 동작을 멈추는 기능도 있다. 또한 LCD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72~1170㎜까지 1㎜ 간격으로 높이를 변경할 수 있다.

색상과 구성요소도 기존의 세 가지 색상에서 화이트 오크, 오크 등 두 가지 기본 색상과 네 가지 포인트 색상을 조합할 수 있다. 북유럽의 자연주의 철학을 담은 화려한 색채의 핀란드 디자인 감성으로 자녀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컬러테라피적 컬러를 적용했고, 책상 모서리 마감재도 세 가지 색상(브라운, 피치, 네이비) 중 고를 수 있다.

책상에 공기 청정 기능 조명이 있어 아이들에게 최상의 학습환경을 제공하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 제품 안전 인증까지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