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필수품으로 인기 상승
인테리어 필수품으로 인기 상승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1.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창호,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이건라움(EAGON RAUM)’
이건라움 S-LITE와 S-INTER를 활용한 알파룸

[나무신문] 시스템창호 전문 이건창호가 30년 이상 노하우를 축적한 독일 인테리어 시스템 전문 기업 라움플러스(raumplus)와 독점 제휴해 출시한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브랜드인 ‘이건라움(EAGON RAUM)’의 인기가 지속 상승하고 있다.

이건라움은 현관 중문·거실 파티션·드레스룸 도어 등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활용할 수 있는 멀티형 인테리어 솔루션으로, 슬림하면서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에 디자인 패턴 유리를 접목하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건라움 S-LITE를 활용한 주방 파티션 

아파트 중문 인테리어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한 것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 이건창호 측에 따라면 이건라움이 2018년 전년 대비 68%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이는 2017년 중문 판매량이 전년대비 10% 성장한 데 이은 2년 연속 두 자릿수의 성장률이다.

이건라움의 판매는 건설사 등(B2B)과 일반 소비자(B2C)에서 고르게 증가하였다. 자체 추산에 따르면, 이건라움은 특히 건설사 특판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의 30%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이건라움의 가파른 성장세는 지난해 국내 중문 시장의 성장과 최근 소비자들의 쾌적한 주거 환경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과 안정적인 내구성, 창호 전문 기업의 노하우를 담아 안심할 수 있는 품질력을 갖춘 결과로 풀이된다.

이건라움 S-INTER를 활용한 주방 중문

인테리어 옵션에서 냉난방 및 공간 활용 필수품으로
중문은 과거 인테리어 옵션으로 인식됐지만, 최근에는 실내 냉난방 효율을 높이고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인테리어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중문 시장 규모는 시판시장 기준 2012년 1000억 원에서 2018년 3000억 원 정도로 성장할 것으로 2018년 7월 기준 전망됐다. 분양 아파트에 시공되는 직판 물량까지 포함하면 6000억 원에 육박할 정도로 확대된 규모다.

국내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시장에서 ‘중문’ 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한 곳은 이건창호다. 이건창호는 2007년 신개념 인테리어 도어라는 컨셉으로 ‘이건라움’을 론칭하며, 일반적인 현관 중문의 역할뿐 아니라 ‘무빙월’, ‘슬라이딩 도어’ 등 원하는 대로 제한된 공간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시장에 소개했다.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이건창호 공장 전경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 기반으로 고객만족도 높여
최근 신규 아파트를 중심으로 중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비 전문 업체인 하드웨어 제작업체나 가구 회사도 중문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으며 저가 중문 및 OEM 제품이 대거 출시되는 추세다. 그러나 국내에서 제조사가 직접 제작·판매하여 안심할 수 있는 품질을 갖춘 중문 생산 업체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이건라움은 1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현장 경험, 시공 노하우를 갖췄다. 또 국내 공장에서 완제품을 제작 및 납품하는 공정 프로세스를 두루 갖추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다.

중문은 문을 여닫는 실제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에 단순히 디자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안전성도 중요하다. 이에 중문 시장에서는 제조업체의 투명한 유통 구조를 비롯하여 생산 숙련도, 제품 완성도가 소비자들의 구매에 큰 영향을 준다. 이건라움은 문을 여닫을 때 자체적으로 충격을 완화해주는 특수 탬퍼(Damper)를 적용하는 등 손끼임 안전사고 위험까지 세세하게 신경썼다.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이건창호 공장에서 이건라움을 생산하는 모습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이건창호 공장에서 이건라움을 생산하는 모습 

사용 목적에 따른 다양한 제품 라인업
이건라움의 매출 성장은 베스트셀러 슬라이딩 도어 ‘S-LITE’가 주도했다. 이 제품은 작은 힘으로도 쉽게 열고 닫히는 우수한 구동감과 여러 번 열고 닫아도 고장이 없는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컬러유리, 목재, 직물 등 다양한 패널을 적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공간을 분할하면서도 개방감을 유지하는 알파룸, 파티션, 드레스룸으로 인기다.

이 외에도 S-LITE(슬라이딩 도어, S-INTER(슬라이딩 연동 도어), S-SYNCHRO(양개형 슬라이딩 도어), D-SWING(스윙도어) 등 오로지 개폐도구로 기능했던 문을 슬라이딩(Sliding), 스윙(Swing), 접이식(Folding) 등 다양한 형태로 설치함으로써 회의실이나 개인 집무실, 복도 등 공간의 특성과 구조, 사용 목적에 따라 효율적으로 구획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