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DIY 작업 최적 충전해머드릴 출시
보쉬, DIY 작업 최적 충전해머드릴 출시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9.01.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 누구나 쉽게 사용 ‘어드밴스드임팩트1800’
보쉬 전동공구 어드밴스드임팩트1800.
보쉬 전동공구 어드밴스드임팩트1800.

[나무신문]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DIY에 특화된 충전해머드릴 어드밴스드임팩트1800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충전해머드릴 어드밴스드임팩트1800은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쉬 홈앤가든 라인의 제품이다.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에 하나의 공구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DIY 가구 조립 및 디자인 소품 걸기 등 다양한 DIY 작업에 유용하다.

소형 기어 박스를 적용해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가 1.3㎏으로 가벼워 작업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손쉬운 제어와 핸들링을 자랑한다.

작업 모드 설정 기능이 있어 드릴링, 스크류 드라이빙, 임팩트 드릴링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임팩 모드로 석재 드릴 작업도 가능하고 직경 8㎜ 나사에 최대 39Nm 토크를 적용할 수 있다. 스크큐 작업시 최대 20토크로 설정이 가능하며, 2단 기어 기능이 있어 작업 용도에 맞춰 스피드 설정도 가능하다.

또 배터리 효율성이 높아 한 번의 완충으로 약 300번의 스크류 작업이 가능하다. 리튬이온배터리 기술을 적용해 배터리의 메모리 효과가 없어 자체 방전이 되지 않고 보쉬만의 전자 셀 보호 기능으로 배터리 수명이 길다. 배터리는 탈부착이 가능하여 손쉽게 충전 할 수 있으며, 모든 보쉬 홈앤가든 18V 제품과 배터리를 호환해 사용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어드밴스트임팩트1800은 누구든지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DIY작업에 최적화된 충전해머드릴이다”며 “간단한 가구 조립부터 목재, 철재, 석재 드릴링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작업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