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넘치는 공간 연출 위해 풍부한 컬러와 다양한 패턴 확대
개성 넘치는 공간 연출 위해 풍부한 컬러와 다양한 패턴 확대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1.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지인 바닥재 ‘지아자연애’ 리뉴얼 출시

[나무신문] 바닥재는 주거 공간의 바탕이자 넓은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에 공간의 스타일을 결정짓는 중요한 인테리어 요소일 뿐만 아니라 인체에도 무해한 친환경 제품이어야 한다.

LG하우시스는(대표 민경집)가 2017년 출시해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바닥재 ‘지아자연애’는 유해물질 방출을 최소화하고, 옥수수와 흙 등 자연에서 찾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생산, 아이가 마음 놓고 만지고 뒹굴며 지낼 수 있는 바닥재이다.

카페 못지않은 감각적인 집을 완성해줄 트렌디한 디자인과 아름다움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고강도 필름층으로 마감해 내구성을 높인 이 제품이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리뉴얼 출시됐다.

지아자연애 오크-ZJ33562-11.

 

풍부한 컬러와 다양한 패턴 확대
‘지아자연애’는 LG하우시스의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 라인인 ‘지아(zea) 시리즈’ 바닥재로, 피부에 닿는 표면층에 식물 유래 성분을 적용, 유해물질 감소, 생활환경 오염 감소를 사유로 환경마크를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바닥재 표면에 미끄러움을 줄여주는 안티슬립(Anti-slip) 기능을 적용해 보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고려하고, 특수 표면 처리 기술을 적용해 찍힘과 긁힘, 변색에도 강한 내구성을 갖춰 '17년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2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 ‘지아자연애’는 개성 강한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인테리어 트렌드에 따라 보다 풍부한 컬러와 다양한 패턴을 확대했으며, 우드, 마블 등 소재들이 갖는 질감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지아자연애 소프트콘크리트-ZJ43601-22.

‘WiDE 디자인’ 적용 더욱 감각적인 공간 연출 가능
특히, '15년 출시해 각광을 받고 있는 논우드(Non-wood) 패턴 디자인은 대리석 본연의 우아한 컬러감을 살린 ‘오션 마블’, 은은한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화이트 마블’, 시크하고 도시적인 콘트리트 감성을 강조한 ‘소프트 콘크리트’ 등 디자인이 다양하게 추가돼 더욱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패턴 사이즈를 늘린 ‘WiDE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시원하고 섬세한 소재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신규 우드 패턴의 길이는 기존 대비 약 30㎝ 늘어났으며, 신규 마블·콘크리트 패턴의 크기는 기존 대비 약 30% 커졌다.

완전히 새롭고 산뜻한 집으로 꾸며주는 바닥재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지아자연애’는 쿠션 구조로 편안하며 표면층 적용으로 내구성이 강할 뿐 아니라 실속과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를 위해 탄생된 제품이다. 카페나 상업공간 못지않은 콘셉트로 집을 구밀 수 있고, 바닥재만 바꿨을 뿐인데 완전히 새롭고 산뜻한 집을 완성할 수 있다”면서 “과감하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싱글 남녀와 신혼부부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강조한다.

또한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우드 패턴과 헤링본, 마블 등의 논우드 패턴의 스페셜 디자인을 활용해 개성 넘치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서 “표면에 입체감을 살리는 동조 엠보 기법이 적용돼 공간에 생동감을 더해준다”고 덧붙였다.

지아자연애 오션 마블-ZJ43581-22.

친환경성·보행 안전성·내구성·디자인까지 고려
특히 ‘지아자연애’의 표면 코팅제로 사용한 식물성 수지(PLA)는 Poly Lactic Acid(폴리 랙틱 애시드)의 약자로, 옥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수지를 말한다. PLA로 코팅한 제품은 피부에 닿았을 때 안전해 무엇보다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등 환경호르몬과 중금속, 유해물질을 최소화 시킨 지아자연애는 친환경성부터 보행 안전성, 내구성, 디자인까지 고객이 바닥재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소를 모두 갖춘 완성도 높은 제품이다. ‘지아자연애’는 2.2㎜(두께)×1830㎜(폭)×30m(길이)의 규격을 1롤(1박스)로 생산된다. LG하우시스 측은 “변화하는 인테리어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바닥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