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목재의 수평, 수직 드릴링이 가능하다
다양한 목재의 수평, 수직 드릴링이 가능하다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1.1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공닷컴, PTP 6면 드릴링 머신 RMZ-6D 선보여

[나무신문] 국내 목공기계 전문 플랫폼 목공닷컴(대표 박국진, www.mokong.com)이 최근 6면 드릴링 머신을 선보이며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TP 6면 드릴링 머신인 ‘RMZ-6D’는 주로 다양한 종류의 인공 보드, 단단한 목재 패널, 반고형 목재, 수평 및 수직 천공에 주로 사용된다. 간단한 조작으로 빠른 드릴링 속도, 모든 종류의 콤비네이션 플레이트 가구에 적합한 기계로, 스캐너와 고속 서버 드라이버, 손쉬운 작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두 개의 그래버가 있는 롱 빔, exported drilling groups, 크롬산염 처리된 작업대, 나란히 정지된 구조, 움직이는 작업대, 출력 작업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공작물 폭은 50~1000㎜, 두께 10~50㎜, 그래버 최대 이동 속도는 분당 80m이고, Y축 최대 이동 속도는 75m/분, Z축 최대 이동 속도 30m/분, 하부 공구 10V, 공구 홀더 φ10, 총 전력 16.7kW, 작업 압력 0.6 MPa, 공기 소비량은 슬롯(Slot) 550L/분, 드릴링은 5L/분, 상단 라우터 스핀들 속도 18000r.p.m, 최고 고속 스핀들 전력 3.7KW, 하단 라우터 스핀들 속도 18000r.p.m, 하단 고속 스핀들 전력 2.2KW이며, 이 기계의 크기는 4650(L)×2630(W)×2080(H)㎜이다.

한편 목공닷컴은 국내 목공기계의 모든 정보를 모아놓은 곳으로 목공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하는 곳이다.

목재와 목공기계인을 위한 플랫폼
목공용 중고기계 및 신제품을 사고 팔 수 있으며, 수입기계 및 목공용 자재와 공구, 각종 소모품의 판매와 구매가 가능한 온라인 장터이다. 직거래도 할 수 있고, 위탁판매도 가능하며, 지역별 전문업체의 연락처, 제작회사에 대한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는, 한 마디로 목공용 기계 및 목재업계의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우선, 목공닷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국내외 다양한 목공기계를 취급하는 회사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 박국진 대표는 전국에 흩어져 있는 목공기계 회사들의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위해 1998년도 11월에 창업했으며, 목공닷컴을 운영하면서 기계 전문가만이 아닌 목재 전문가로서의 역할도 하기 시작했다.

목공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
“목재를 알아야 기계를 설명할 수 있기 때문에 목재 관련 회사 대표들과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는 박국진 대표는 “목공닷컴은 기계를 판매하는 사람들을 도와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기계 판매회사들이 구하고 싶은 기계를 구해주거나 처분해 주는 것을 도와주는 일이 목공닷컴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덧붙이면서 “이 일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목공기계 산업 발전에 일조하는 종합 컨설팅 업체로 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에 가입하고 연회비를 내면 목공닷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영업도 할 수 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직거래장터’ 아이콘이 있다. 이곳에서 회원들은 본인들이 취급하는 기계들을 올려놓을 수 있고 실구매자가 메시지를 보내거나 연락을 하면 거래가 성사되기도 한다. 

박국진 대표는 “대한민국의 목공기계 트랜드를 누구보다 가장 빨리 읽고, 국내 목공기계 산업의 협력자 역할을 해나가기 위해 회원들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목재회사들과도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