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보드와 아트월로 디자인한 행복한 식사 공간
로그보드와 아트월로 디자인한 행복한 식사 공간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9.01.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디우드테크의 인테리어 제안

[나무신문] 케이디우드테크(대표 홍 탁)가 2018년 12월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레스토랑 ‘어로장’과 일식집 ‘와려’에 케이디아트월, KD목재 에버히노끼, KD프라임우드 등을 이용, 인테리어 시공하고 그 현장을 공개했다.

▲ 어로장_로그보드 산토리노 화이트워시 상공간.

로그판넬과 우드월로 인테리어한 레스토랑-어로장
우선 레스토랑 어로장은 로그 판넬과 우드월을 이용해 인테리어했다.

▲ 어로장 로그보드 산토리노 화이트워시.

로그판넬은 아무 쓸모없이 버려지는 나뭇가지를 잘게 썰어서 마린합판(선박용 특수 합판) 위에 정성스레 이어 붙인 제품으로 천연 나무가 주는 독특한 질감과 변화무쌍한 나이테, 수종마다 지닌 고유의 색감이 색다른 멋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벽체 장식용이나 가구 소재로 많이 사용되는 소재이다.

로그판넬은 산토리노 블랙워시, 산토리노 화이트워시, 알바노믹스, 리자믹스, 소피에믹스, 모나코믹스, 자이레, 모리스믹스, 사라믹스, 로그립, 밤부링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나 어로장에는 산토리노 화이트워시를 적용했다.

산토리노 화이트워시는 내수합판을 대판으로 사용해 작은 나뭇가지를 주재료로 제작된 제품으로 UV아크릴로 마감도장한 판넬이다.

어로장에 적용된 산토리노 화이트워시 로그보드의 규격은 1200×2400×15㎜이며, 숲의 편안함과 화이트 워시의 청결을 레스토랑에 배치함으로써 만남과 식사가 더욱 행복하도록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한편 벽면은 우드월인 자바고재러스틱(Used java wood Rustic)내추럴로 디자인했다.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 지방의 폐목선이나 가옥을 철거한 현장에서 수집한 목재를 바탕으로 생산되어지는 자바 고재는 빈티지의 강국인 유럽이나 미국의 디자이너, 클라이언트의 취향과 품질 욕구를 모두 충족하는 제품이다. 위생을 고려한 철저한 세척, 시공 편의를 위한 뒷면의 6㎜ 합판 처리, 다양한 칼라와 적절한 배치로 리사이클 목재의 품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명품 고재인 자바고재 러스틱 내추럴의 규격은 300×600×15㎜.

레스토랑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 식사를 하다보면 소음이 많이 발생한다. 자바고재 러스틱 제품은 고재의 편안함과 함께 소음을 흡수 혹은 난반사하여 공간의 소음을 부드럽게 잡아준다, 
“아트월은 시각적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공간의 조화로움에도 기여해 기분 좋은 식사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 KD우드테크 관계자의 전언이다.

▲ 어로장_자바고재 슬레이트내츄럴 상공간.
▲ 어로장_자바고재 슬레이트내츄럴.
▲ 와려. 어로장_로그보드 모리스믹스

에버히노끼와 프라임우드로 장식한 일식당-와려
강남에 위치한 일식집 와려는 굿모닝 인테리어에서 시공을 담당했다. 사용한 제품은 케이디아트월과 에버히노끼, 프라임우드 등이다.
와려의 벽면을 장식한 케이디아트월은 가문비나무 소재의 아트웨이브판넬이고 동판재로 에버히노끼가 사용됐다.

▲ 와려_우드판넬 웨이브판넬 집성웨이브 상공간.
▲ 와려. 어로장_우드판넬 웨이브판넬 집성웨이브.

월넛 오일 마감한 집성웨이브 판넬은 누드의 웨이빙 제품에 무도장으로 마감했으며, 2장을 세로로 시공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벽면을 처리했다. 페인팅 마감을 하지 않은 터프한 표면이 오히려 정감이 가는 인테리어로 적용된 판넬의 규격은 1200×2400×15㎜이다.

벽면 한쪽을 장식한 로그보드는 1200×2400×10㎜의 모리스믹스로 적절한 비율로 커팅한 후 액자형으로 몰딩작업을 하고 조명을 완료했다. 모리스믹스의 원재료는 아주 작은 대나무다.

홀이 아닌 룸의 벽면은 KD프라임우드 찬넬루버 티크컬러로 장식했다. 프라임우드 채녈18에 해당하는 이 제품은 오동나무를 친환경 페인팅 마감한 것으로 소음방지, 습도조절, 수려한 외관, 간편 시공으로 쓰임새가 다양한 케이디우드테크의 대표 제품이다.

▲ 와려_로그보드 모리스믹스 상공간.

혼자 손님을 위해 마련된 홀의 식탁은 에버히노끼(편백나무)로 제작했다.

편백나무 천연목에는 살균정화 작용, 소독 작용, 정신안정 효능이 있는 피톤치드나 히노끼치올로 불리는 텐펜류의 휘발성 물질이 다량 축적되어 있어서 삼림욕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알파파넨, 알파카지놀, 보르네올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피로회복, 진정, 뇌의 알파파 증강, 혈압저하, 천식질환의 거담 효과가 있다. 이러한 효능에 향기마저 좋으므로 몸과 마음이 모두 힐링할 수 있는 에버히노끼 제품이 일식당의 이미지와 딱 맞아 떨어지는 인테리어이다. 

▲ 와려_프라임우드 티크 상공간.
▲ 와려. 어로장_프라임우드 티크.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