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 2019년 S/S시즌 가구트렌드 발표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 2019년 S/S시즌 가구트렌드 발표 ‘마음까지 편안하다’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12.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ally·Rebirth·Respect 3R 핵심전략 반영한 60여개 신제품 선보여
▲ 에몬스 김경수 회장이 직접 대리점주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나무신문] 표정 있는 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지난 12월5일 인천 남동공단 본사 전시장에서 2019 S/S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에몬스는 이번 품평회에서 2018년 F/W시즌에 이어 2019년 S/S시즌에도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를 트렌드 컨셉으로 유지한다고 발표했으며, Really(제품의 진정성), Rebirth(공간의 재탄생), Respect(브랜드 자긍심) 등 3가지 핵심전략 3R이 반영된 60여개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시즌 에몬스가 선보인 가구들은 안전한 소재와 기능성으로 무장해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으로 디자인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에몬스는 이번 품평회에 참석한 전국 100여점의 대리점주 및 판매책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제품들만 2019년도 봄·여름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트렌드 1. Really-제품의 진정성
친환경 매트리스 ‘노블앙’-공인된 시험 기관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받은 에몬스 매트리스 브랜드 ‘노블앙’은 2019년에도 천연라텍스, 천연 양모, 모달, 텐셀 등 엄선한 자연 친화적 소재를 사용해 만들어지며, 4계절이 있는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매트리스 ‘컴피럭스S2’는 2Layer 커버를 적용시켜,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에나 리클라이너’ 소파-새롭게 선보이는 이 제품은 40년의 전통과 숙련된 기술력으로 가죽을 생산하는 이태리 GM사와의 계약을 통해 양질의 이태리 원피 가죽의 소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다. ‘시에나 리클라이너 소파’는 이태리GM社의 가죽을 사용했으며, 독일의 오킨社모터, 미국의 Leggett&Platt의 정품 하드웨어 등 고사양 하드웨어 및 전동 기능을 적용한 고품질의 제품임에도 159만원 특별가로 제공된다.

‘설리(Sully)’ 소파-반려동물과 함께 안심하고 사용가능한 혁신 소재 ‘하이레더’를 사용한 기획 제품 ‘설리(Sully)’ 소파는 패턴, 광도, 두께까지 가죽과 가깝게 구현한 혁신적인 신소재 ‘하이레더’를 사용, 스크래치 및 내마모성에 강한 특수 가공법으로 제작돼 내구성이 우수하다. 특히 생활 방수 기능이 있어 반려동물이 실수로 음료 및 액체를 쏟아도 안감으로 스며들지 않으며, 유해성분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모션 매트리스’-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안하는 정보통신(ICT)기술이 접목된 이모션 매트리스는  ‘웰 슬립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해 깊은잠, 얕은잠, 깨어남을 모니터링해 일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 한다. ‘웰 슬립센서’를 통해 분석된 데이터는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위한 모션을 작동시킨다. 

‘릴렉시온’ 리클라이너 소파-독일 오킨社의 모터와 이태리 1등급 통가죽을 사용해 품질의 만족감을 더한 ‘릴렉시온’ 리클라이너 소파는 헤드와 다리의 각도를 각각 따로 조절할 수 있어 신체가 느끼는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적정하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휴대폰 앱을 통해 원하는 모션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메모리기능이 있어 매번 모션을 맞춰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원하는 모션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리턴 버튼이 있어 단 한 번의 터치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올 수 있다. 

▲ 디자이너가 대리점주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트렌드 2. Rebirth space-공간의 재탄생 
에몬스는 980㎜, 490㎜, 400㎜, 300㎜ 총 4가지로 규격을 세분화한 옷장과 유리장, 거울장, 오픈장, 하부서랍장 등 옵션장과 더불어 미세먼지 등으로 의류의 홈 케어의 중요성에 착안한  ‘기능성 옷장’을 추가한 다양한 구성의 웰시스템(Well-system) 옷장을 선보였다.

웰시스템(Well-system)옷장-다양한 사이즈의 옷장을 통해 1인, 2인 가구 등 소형화 되는 공간과 대형 평수에 이르기까지 어디든 인테리어 한 듯 빈틈없는 맞춤공간을 실현시킨다. 특히 출고 시 본사에서 옷장 바디를 조립한 후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현장에서 상·하부만 간단하게 조립하면 되기 때문에 설치 시간이 짧고, 좁은 공간에서도 조립이 가능해 이사 당일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시 소음, 먼지 등의 발생을 줄였다. 또한 이사할 때도 상·하부 몸통만 분리해 가져가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모듈형 소품가구-‘크림라떼’ 침실 시리즈는 따뜻한 크림 색상의 컬러를 아티스틱한 느낌으로 연출한 신혼 타겟 제품으로 장롱과 침대뿐만 아니라 확장형 화장대, 3단 서랍장, 와이드 서랍장, 멀티 수납장, 상부 선반장까지 총 5가지 소품으로 구성돼 있다. 멀티 수납장은 600㎜ 높이로 수납이 많이 되는 실용성과 높은 거실장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특히 튀어나온 손잡이 없이 매입된 형태의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시켜 아이들이 앉았다 일어설 때 머리가 찍히거나, 뛰면서 부딪히는 일이 없도록 안전성을 강조했다. 

루이나 침실시리즈-순백색의 유광 도어로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며, 심플하게 연출해 준다. 이와 더불어 멀티 수납장(대, 소), 와이드 서랍장, 5단 서랍장, 거실장까지 추가로 구성해 신혼층에서 기존의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자신만의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나만의 공간 ‘케렌시아(Querencia)’-에몬스는 바쁜 일상 후 집으로 돌아와 오직 나에게만 집중해 힐링 타임을 보낼 수 있는 공간 꾸미기가 가능한 다양한 제품들도 선 보였다. 나만의 테라피샵을 연출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안마의자 ‘수(秀)’, 마음까지 위로해주는 1인 안락의자 ‘소울’과 같이 비교적 작은 공간에서도 힐링 타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상에서 나만의 케렌시아 공간을 완성 할 수 있는 제품도 선보였다.

트렌드 3. Respect-브랜드 자긍심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ERDIANCE)-천연 소가죽, 천연 원목, 천연 대리석 등 자연 그대로의 소재를 사용해 특별한 조형미를 감상할 수 있는 명품 퀄리티의 프리미엄 컬렉션으로 새롭게 출시된 에르디앙스 ‘베르데’ 식탁은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 아름다운 무늬결을 지닌 천연대리석 온돌라스베르데를 식탁 상판에 그대로 적용했다. 함께 선보인 ‘베르데’ 러브체어는 월넛 원목을 훈증해 깊이감이 느껴지는 블랙 컬러를 표현했으며, 딥그린 컬러의 1등급 면피 가죽을 매치해 공간에 포인트를 더하는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었다. ‘베르데’시리즈는 식탁과 러브체어를 비롯해 원목, 대리석, 유리 등 최고급 소재로 만들어진 6종의 프리미엄 거실테이블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 학생용가구-전제품에 E0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부드러운 모서리 마감과 튼튼한 구조로 안전하며, 데드 스페이스를 활용해 수납공간을 최대화 하는 창의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한 아이가 집중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주는 스마트한 기능까지 추가된 학생용 가구 중 로미앤쥴리, 스카이 시리즈는 공인기관을 통해 환경 인증을 받았다. 에몬스는 천연 원목을 사용한 주니어 가구 라인을 증강하고, 스마트 가구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하는 등 더욱 전문화 된 에몬스만의 기술력을 적용한 제품을 생산할 방침이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