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이노베이션어워드 유통분야 ‘대상’
IOT이노베이션어워드 유통분야 ‘대상’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8.12.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임업진흥원 ‘임산물 생생도매 가격’ 시스템

[나무신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최근 ‘IOT이노베이션어워드 2018’에 ‘임산물 생생도매가격’ 시스템을 출품해 유통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IOT이노베이션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며, 스마트생활·스마트쇼핑 등 다양한 IOT관련 산업분야에 걸쳐 IOT혁신과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우수 기업 및 서비스 성과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이번 시상에서는 한국임업진흥원의 ‘임산물 생생도매가격’ 시스템이 △플랫폼 단위의 IOT 비즈니스 모델로서 장기 프로젝트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 △임산물 가격정보 관련 Open API를 유관 산업분야 종사자·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한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임산물 생생도매가격 시스템은 △가격비교 ‘한눈에’, △임산물 도매가격 문자서비스, △임산물 관측정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가의 임산물 출하시기·판매가격 결정 등을 지원한다.

구길본 원장은 “IOT이노베이션어워드 유통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산물 가격정보 서비스의 혁신과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