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절단·가공에도 최적 CNC 라우터 'HRM시리즈'
목재절단·가공에도 최적 CNC 라우터 'HRM시리즈'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11.0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터테크놀러지

[나무신문] (주)한터테크놀러지가 개발, 생산 공급하고 있는 플라스틱 및 알루미늄용 라우터가 목재 및 합판절단 가공에도 최적이라는 소문이 나면서 라우터 HRM시리즈에 대한 목재업계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주)한터테크놀러지의 라우터 HRM시리즈는 멀티 헤드장치를 장착, 기존 스핀들 이외에 사용자의 작업과 요구에 맞게 도광판 장치 및 플라즈마 장치를 추가적으로 장착할 수 있어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모든 작업은 CNC 컨트롤러 하나로 가능
또 6개의 자동공구교환장치가 있어 공구를 자동으로 교환해 작업함으로써 조각과 절단 등 여러 작업을 한 번에 손쉽게 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강력한 12HP 스핀들 모터로 저소음을 실현하였으며,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한 것도 특징이다.
공구의 길이를 자동으로 측정해 주기 때문에 사용자의 오작동으로 인한 작업 테이블의 손상을 원천적으로 방지하였으며, 작업을 원하는 소재에만 정확하고 강력하게 흡착하여 안심하고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

공구를 탈착 혹은 부착함에 있어 사용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자체 개발한 CNC 컨트롤러로 모든 작업 및 조작을 하나로 할 수 있게 아이콘화하여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작은 소재, 얇은 소재도 링블로어 및 진공펌프 등의 강력한 흡착력으로 고정시켜 작업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작업 능률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가공 소재의 표면을 편리하고 정확하게 셋팅할 수 있는 소재표면감지센터를 부착했다.
비철금속 가공 시 공구만을 집중적으로 냉각시키는 안개분무 냉각장치를 부착해 깨끗하고 효과적인 냉각이 가능하고, 가공 중 발생하는 칩(Chips)을 효율적으로 배출할 수 있게 특수 설계된 집진후드를 장착해 언제나 깨끗한 작업환경을 만들어 준다.

높은 안정성과 정밀도 유지
특히 HRM48에는 디지털 서보모터를 장착해 가공시 출력과 토크 등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제어하며 X, Y, Z축 3축 제어 시스템으로 Full 3D를 지원, 형상입체조각 및 각종 산업현장의 고품질 작업이 가능하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

X축에 고정밀 볼 스크류와 리니어 레일 등 듀얼 볼스크류를 장착하여 가공부하의 효율적 분산과 정확한 직각도 유지를 통해 정밀도를 극대화하였다.

응력을 완전히 제거한 고강성 일체형 프레임 구조의 HRM시리즈는 강한 진동과 충격 등에도 안정적으로 진동을 흡수하도록 특수 설계돼 높은 안정성과 정밀도를 유지시켜 준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디지털 컷팅 시스템은 사인과 POP 광고물의 후가공에 적합한 장치로 이것을 장착할 경우 평판 프린터로 인쇄된 거의 모든 소재의 작업물을 정확하고 편리하게 절단할 수 있다.

용도별 다양한 기종의 라우터 공급
HRM시리즈의 주요 기종으로는 PVC·알루미늄·아크릴·PC용 대형·중절삭 라우터 HRM713과 HRM610이 있으며, 고정밀·중절삭 4×8 라우터 HRM510pro,  고정밀·강력절삭 4×8ATC라우터 HRM48B, 복합판넬·알루미늄·아크릴·포맥스용의 경제적 4×8라우터 HRM48S, 아크릴·포맥스·알루미늄·인조대릭석용 경제적·싸인 라우터 HRM 48C, 소형 싸인 라우터인 HRM 425 등 다양한 용도와 기종의 라우터가 있으며, HRM시리즈 중 아크릴·포맥스·폼보드·골판지용 HRM 48SVK 기종은 고정밀 4×8라우터와 한터 비전 시스템, 나이프 커터 등의 기능을 하나로 압축해 생산한 제품이다.

고정밀 AC서보모터 탑재한 HRM48e
고정밀 AC 서보모터를 탑재한 4×8 라우더 HRM48e 기종은 고주파 스핀들 모터 3Hp를 적용해 아크릴·복합판넬·알루미늄·포맥스 등 커터(조각Cutter, End-mill, V-Cutter 및 Eage Forming Cutter)로 절삭할 수 있는 소재의 조각 및 오려내는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고정밀 AC 서보모터를 탑재해 디지털 방식으로 가공 시 출력과 토크 등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멀티 헤드장치(Multi-Head)를 통해 적용분야별로 선별 장착이 가능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작업영역은 2500(X)×1240(Y)×200(Z)㎜, 장비규격은 3150(L)×2000(W)×1900 (H)㎜, 위치정밀도는 0.02㎜이며, 소재고정방식은 진공흡착 방식 및 클램프 고정 방식 겸용이다.

멀티라우터 조각기도 인기 상승 중
아크릴·알루미늄·포맥스·ABS·인조대릭석 등 기존의 딱딱한 소재와 폼보드·골판지·플라스틱·소폰지 등 소프트한 소재도 커팅할 수 있는 한터 멀티라우터 조각기도 최근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한편 2001년 설립,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CNC솔루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해 해온 한터테크놀로지는 고속 고정밀 CNC 관련장비의 설계 및 개발, 제작, 판매, 유지보수까지 책임지고 있으며, 산업용 명판 CNC 조각기를 비롯해, 대형·중형·소형 CNC라우터, 고속 가공용 CNC 장비, 멀티가공용 CNC 장비, 고출력·저출력 레이저 가공기, 라이트패널용 레이저 가공기, 석재가공 전용 장비, 고속평판커터기, 산업용 주문형 가공기, 공장 자동화 장비, 산업용 Fiber레이저(컷팅&마킹) 등 다양한 업종의 산업전반에 CNC기술서비스 구축을 통해 CNC조각기 분야의 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