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 소재 구분 없이 쉐브론 디자인 패턴 시공 가능
마루 소재 구분 없이 쉐브론 디자인 패턴 시공 가능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11.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마루, 강마루 ‘세라 쉐브론 시리즈’ 출시

[나무신문] 고품격 마루 시장을 선도하는 이건산업(주)이 기존 헤링본 패턴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쉐브론(Chevron) 패턴 시공이 가능한 ‘세라 쉐브론(SERA Chevron)’을 출시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기존 원목마루·천연마루를 비롯해 강마루까지 모든 마루에 쉐브론 패턴을 시공할 수 있고, 개성 있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위한 마루 선택폭이 넓어졌을 뿐만 아니라 가격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게 됐다.

쉐브론은 V자 문양을 뜻하는 단어(영어)로 모서리 부분이 사선으로 가공돼 시공 시 갈매기 모양을 띠는 패턴이다. 시공 시 90도 각도를 이루는 기존 헤링본 패턴과 달리, 쉐브론은 한 단계 진화한 스타일로 90~120도로 시공되어 공간에 볼륨감과 깊이감을 더한다.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헤링본 패턴과 유사하지만 더욱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강마루 세라 쉐브론 시리즈는 2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눌림과 긁힘에 강한 ‘세라 쉐브론’과 ▷색상 고유의 농담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세라 블렌딩 쉐브론(SE-RA Blending Chevron)’이다. 색상은 각각 N.오크, 코지그레이 등 총 13종과 헤이즈 화이트 등 총 3종 가운데 고를 수 있다.

패턴 마루는 시공과 가공정밀도가 우수한 마루를 선택해야 마루의 틈이 엇갈리거나 벌어지는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쉐브론 시리즈는 국내 마루 브랜드 중 이건마루가 유일하게 보유한 쉐브론 전용 생산설비로 정교하게 가공되어 공간에 맞게 최적의 각도를 구현할 수 있다.

신제품은 공간이 가장 조화로워 보일 수 있도록 규격과 패턴을 디자인한 점도 특징이다. 이건마루는 거실, 주방, 복도 등 주요 공간의 특징을 분석하여, 쉐브론 마루의 폭과 길이를 공간이 가장 조화로울 수 있는 패턴 비율인 1:5로 정밀 가공했다. 또, 마루 표면의 옹이 무늬와 곧은 결 무늬 비율을 최적화하여 무늬목이 어지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도록 했다.

실용적인 가격에 높은 내구성을 갖춘 세라 쉐브론 시리즈는 국내 주거문화에 가장 잘 어울리는 패턴을 엄선했다. 최근 유행하는 인테리어인 미니멀 디자인, 거칠고 투박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모두 쉐브론 시리즈를 공간에 적용하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한 벽면이나 침대헤드로도 적용 가능하다. 카페나 쇼룸 등 상업공간에 적용 시 생동감 있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