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6 금 17:38

너무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건축설계·인테리어 프로그램, 에센

(주)쓰리디아이 황인수 기자l승인2018.10.17l수정2018.10.17 09:5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나무신문] 내집을 갖고자 하는 예비 건축주는 물론, 건축설계 회사, 시공사,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회사 등에서 손쉽게 사용해 건물을 설계하고 인테리어 할 수 있는 3D 프로그램이 출시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은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배워 따라할 수 있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주)쓰리디아이(대표 김봉환)가 선보이고 있는 신개념 한국형 건축, 인테리어 설계프로그램인 에센(ESSEN)이 그 주인공이다.

▲ 에센 작업과정 플로우.

쉽고, 빠르고, 편리한 프로그램
에센은 평면도만 그리면 3차원 공간이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명령어 입력 없이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든 기능이 실현된다. 작업 버튼(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기능에 대한 한글설명이 뜨고, 지붕, 벅체, 바닥, 욕실 등의 재질을 선택하고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어느 곳이든 쉽게 재질을 한꺼번에 바꿀 수 있어 설계와 인테리어 시뮬레이션을 쉽게 해 볼 수 있다.

여러 가구의 크기와 재질 등을 한꺼번에 바꿀 수 있고, 방 만들기, 치수선 생성 등을 컴퓨터가 자동으로 만들어 주며, 작업한 내용의 일부분을 복사해서 새로운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또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입면도를 만들고, 구분된 각 공간의 견적이 산출되므로 진행속도 또한 빠르다.

에센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평면도, 입면도, 투시도 등은 라인으로 뿐만 아니라 사용한 재질 그대로의 평면도와 입면도 등으로 출력할 수 있고, 벡터 방식의 기술을 적용해 정확한 스케일을 적용한 깔끔한 평면도와 입면도로 출력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은 3D 이미지를 크기 제한 없이 생성하고 출력할 수 있다. 단층은 물론 2층, 3층, 그 이상의 복층을 설계하고 다양한 지붕을 설치할 수 있다. 실내, 조감, 외관 등 원하는 뷰를 바로 볼 수 있다.

주택 시공사, 인테리어 회사에 곡 필요
(주)쓰리디아이 대표는 “누구나 쉽게 배우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인테리어 업계의 고객 서비스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사업운영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인테리어 업체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위해 이 제품을 개발했다”며 “기술적인 프로그램의 기능 향상 보다는 사업에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하고,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개발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실시간 3차원 가상공간 시뮬레이션 캐드 에센은 한번 방문한 고객을 절대 놓치지 않도록 24시간 안에 평면도, 입면도, 투시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그동안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기술적인 어려움 등으로 실현이 어려웠던 3차원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보다 쉽게 구현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구매 및 이용방법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 뷰조절.

매뉴얼 책과 CD, 락키로 구성
에센 프로그램은 매뉴얼 책자 4권과 CD 2장, 락키 1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초알기, 설계하기, 도면 꾸미기, 입체도 보기 등 4권으로 구성된 매뉴얼은 에센의 모든 기능이 마우스 버튼 누르는 순서까지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혼자서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도와 준다.

CD 2장 중 하나는 에센 설치용으로 CD를 컴퓨터에 넣으면 자동으로 에센이 설치된다. 동영상 교육용 CD는 에센 사용 방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쉽게 알려 에센은 락키가 꽂혀 있어야 가동된다. 에센을 여러 대의 컴퓨터에 설치하고 필요한 곳에서 락키를 꼽고 사용할 수 있다.

에센 이용 방법-구매와 임대 모두 가능
에센은 일반자용과 초보자용, 임대사용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일반자용은 초보자용으로 가능한 모든 기능이 가능하고, 렌더링 기능으로 사진과 같은 이미지 출력과 실선 또는 재질을 적용한 입면도 보기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가격은 220만원이다.
초보자용은 오토캐드에 준하는 도면 그리기 기능으로 다양한 도면 출력과 투시도, 조감도, 외관도 작업이 가능하다.

고객 요구를 즉석에서 적용하는 실시간 3차원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며, 실선 또는 재질 적용 평면도 출력과 자동 물량 산출에 따른 견적서 출력도 가능하다. 가격은 150만원이다.

에센을 구매하지 않고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만 임대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임대사용할 경우 프로그램 기능 및 서비스는 구매(평생사용)와 동일하다. 일반자용 월 사용 비용은 9만원이며, 초보자용 사용 비용은 6만원이다. 단 가입비와 보증금을 별도로 각각 10만원씩 내야 하는데 가입비는 소멸되지만 보증금은 프로그램 반환시 환급된다.

한편 (주)쓰리디아이(3DI)는 ‘3(3차원)+D(Digital)+ I(Interior & Information)’의 이니셜로, IT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인테리어의 꿈을 실현하는 인테리어 관련 비즈니스 솔루션(Business Solution)개발 회사를 표방하며 2001년 12월에 출범했다.  


황인수 기자  openvic@imwood.co.kr
<저작권자 © 나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우)07345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40, 1302호 (여의도동 라이프오피스텔 빌딩)  |  TEL : 02-825-0915  |  FAX : 02-825-091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범석
Copyright © 2007 - 2018 나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