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건축·인테리어시장 공략한다
북미 건축·인테리어시장 공략한다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10.1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美 엔지니어드 스톤 3호 라인 증설

[나무신문]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프리미엄 인조대리석인 ‘엔지니어드 스톤(Engineered Stone)’의 북미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이에 따라 지난 미국 조지아州에 위치한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공장에 총 5000만 달러를 투자해 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라인을 증설할 예정이다. 

엔지니어드 스톤이란 천연 석영계 재료를 약 90% 함유한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제품으로 외관은 천연 대리석과 같지만 가공성, 내구성 등이 천연석 보다 뛰어나 주방가구, 세면대, 식탁, 호텔·병원 등 상업용 시설의 각종 안내데스크 및 카운터, 벽체 등에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고급 천연석 같은 엔지니어드 스톤의 수요가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난 '16년 하반기 2호라인을 증설한 데 이어 바로 3호라인 증설까지 이어지는 과감한 투자를 진행하기로 한 것이다.

신규 증설되는 3호 생산라인은 연산 35만m² 생산규모로 2019년 12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증설이 완료되면 LG하우시스의 엔지니어드 스톤 총 생산규모는 현재 생산량 70만㎡보다 50% 증가한 105만㎡로 늘어난다.

특히, 3호 라인은 정교해진 로봇 설비 도입으로 기존 라인보다 고급 천연석에 더 가까운 다양한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스톤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1년 미국에 엔지니어드 스톤 공장을 설립한 이후 ‘비아테라(Viatera)’ 브랜드로 시장을 공략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4월에는 캐나다에 북미 판매법인을 설립하는 등 생산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해 오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