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프+시멘트=스마트보드, 목재+시멘트=모던보드 스마트보드·모던보드
펄프+시멘트=스마트보드, 목재+시멘트=모던보드 스마트보드·모던보드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10.0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특수산업(주)
▲ 모던보드.

[나무신문] 목조주택 자재 수입 및 유통업체인 한양특수산업주식회사(대표 민선홍)가 강도와 유연성이 뛰어난 복합소재 내외장 마감재인 스마트보드와 모던보드를 선보이고 있다. 

SCG 스마트 보드는 새로운 펄프 섬유시멘트 제품으로 Firm(단단함)과 Flex(유연함)의 기술로 내구력이 우수하며 곡면처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Firm& Flex기술로 만들어진 SCG 스마트 보드는 고강도, 내구성, 그리고 탄성을 가지고 있는 신개념의 건축 내외장재로, 특히 곡면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므로, 지붕, 벽, 바닥 등에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우수한 내구성, 내화성, 내수성, 차음성, 작업성을 장점으로 석고보드나 합판 등 기존 자재를 대체할 수 있는 신개념의 시멘트 보드다.

스마트보드는 SCG포틀랜드 시멘트와 셀룰로오스 섬유, 오염되지 않은 정제된 실리카를 자체 정수 시스템을 이용한 깨끗한 물과 혼합해 제조하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전혀 없는 건축자재이다.

▲ 스마트보드.

곡면작업 가능한 스마트보드
SCG 스마트 보드는 충격에 대한 내구성이 뛰어나 어떤 장소든 적용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물에 대한 저항성이 높아 형상 유지력이 뛰어나 습기에 취약한 화장실, 주방 등에 적합하며, 흰개미, 벌레 등 해충에 강한 재질로 목재의 단점을 보완한다. 소음차단 효과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난연 1급으로 화재에 강하다.

높은 탄력성과 유연성으로 곡면 작업이 가능해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고, 낮은 열전도율로 냉난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스마트 보드는 벽체용과 천정용으로 출시된다.

벽체용으로써 두께 5, 8, 10, 12, 16, 18㎜에 1220㎜(가로)×2400㎜(세로)의 규격으로 생산되는 스마트 보드는 6~12㎜ 두께의 제품은 실내용, 8~18㎜의 제품은 외부용으로 사용된다.

▲ 스마트보드.

천정용 스마트 보드는 단 한 번에 마감시공이 가능하다. 두께가 4㎜로 얇고 가벼우며, 심플한 패턴과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어 모던과 엔틱 모두 연출이 가능하다. 자체 강성이 탁월해 충격에 강하고 곡률 반경을 가지고 있으며 둥근형태의 전정을 연출할 수 있다.

우드그레인, 3인치 라이닝, 스퀘어  에지, 팀버, 우드그레인 3인치 라이닝 등 5종류로 출시되는 천정용 보드는 전 제품 두께는 4㎜이며, 폭은 600㎜ 길이는 1200㎜와 2400㎜의 제품으로 생산된다.

스마트 보드류 중 신제품인 소핏보드는 우드레인 소핏, 3인치라이닝소핏, 캡슐소핏 3종이 생산되며 방충망이 뒷면에 부착돼 있어 벌레 침입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시공이 편리하다.

▲ 스마트보드.

하지와 마감을 한번에, 모던보드
태국으로부터 수입하고 있는 SCG 모던보드는 시멘트와 목재의 좋은 특성을 결합해 시멘트와 같은 강도와 내구성, 그리고 목재와 같은 탄력성을 지닌 제품으로 하지와 마감을 한번에  시공 가능한 제품이다.

모던 보드는 특수 기술에 의한 생산공정을 거친다. 표면은 포틀랜드 시멘트와 유칼립투스 목재 입자를 잘게 썰어 분말 형태로 만든 것으로, 부드럽고 섬세하며 매력적이고 흠집이 없는 표면을 만든다. 모던보드의 중간층은 포틀랜드 시멘트와 목재 조각을 잘게 썰어 시멘트와 목재에 더 밀착되도록 섞음으로써, 결과적으로 보드의 강도와 밀도를 높여 내구성 높은 보드로 탄생시킨 것이다.

▲ 모던보드.

모던보드의 생산 공정 및 재료 사용은 친환경적이며 포름알데히드 같은 석면 및 기타 유해한 성분이 없다. 생산공정이 완료되면, 크기에 맞게 절단되고 내외부 사용에 적합한 제품임을 보증하기 위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출고된다.

모던보드는 노출표면에 완벽한 시멘트 작업과 유사한 색상 및 패턴을 제공하며, 환얼룩과 상한 부분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 표면 파편 방지를 위한 특수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매끄러운 표면을 유지하며, 내구성이 뛰어나고 국제표준을 충족시키는 중량을 견딜 수 있다. 무엇보다 내부 벽 및 바닥 등 다용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 모던보드.

한양특수산업은 SCG 스마트보드 외에도 OSB, 합판, MDF, 석고보드 등 다양한 보드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외장재, 내장재, 목재, 지붕재, 단열재, 도어 및 창호, 연결철물, 페인트, 공구 등 다양한 건축자재를 취급하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