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라만더 시스템 창호 포천 공장 “가동”
살라만더 시스템 창호 포천 공장 “가동”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8.10.0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알펜스터, “창호의 마감은 자동화 기계의 성능에서 나온다”
▲ 오픈 기념식 참가자들이 자동화 라인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

[나무신문] 독일 직수입 살라만더(SALAMANDER) 시스템 창호의 성장이 거침이 없다. 살라만더 창호를 국내 시장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에스알펜스터(대표 박세민, SR FENSTER, 구 살라만더코리아)는 지난 2016년 6월 독일 본사와의 독점 공급 계약 체결 이후 괄목할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경기도 포천에 2500여 평(8455㎡) 규모 공장을 신설하고 자동화 생산라인 구축을 완료했다. 9월14일 확장 이전 오픈식을 열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생산능력 확대를 넘어서 정교한 마감으로 품질력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에스알펜스터 관계자는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람의 실수를 자동화 라인으로 교체함으로써 많은 부분이 개선될 것”이라며 “창호의 마감은 자동화 기계의 성능에서 나온다. 창호 마감을 가장 중시해 최신 기계 설치를 추진했다. 하드웨어 위치까지 기계에서 세팅돼 표기되는데, 이 또한 창호제작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이 개선되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세민 대표는 9월14일 열린 확장이전 기념식에서 “에스알펜스터는 원재료의 선택에서 부터 전문적이다. 다양화 되어가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신중하고 철저한 검토를 기본으로, 급변하는 시장의 요구에 앞서 나가고 있다”면서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처해 나가는 제일 중요한 요소는 품질이라고 여기고 있다. 과정과 결과를 모두 만족시키는 기술력으로 최고의 품질을 꾸준히 준수하는 것에 모든 열정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천명했다.

박 대표는 또 “에스알펜스터의 로고 ‘WITH FOR BETTER’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우리 모두의 성원과 노력을 바탕으로, 보다 옳은 방향으로 향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우리의  기업 목표다”며 “최신의 설비와 축적된 노하우로 고객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에스알펜스터가 밝힌 살라만더 시스템창호의 특징,

▲ 박세민 대표가 9월14일 포천 공장 확장 이전 오픈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독일에서 직수입한 정품 프로파일로 생산한다
한국에서 고효율 시스템창호로 잘 알려진 유럽의 uPVC창호. 하지만 유럽에서도 이 uPVC 창호의 프로파일을 직접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업체는 많지 않다.

독일 살라만더 그룹은 1885년에 Salamander Industrie-Produkte GmbH라는 회사명으로 독일 바이에른(Bayuern) 주의 뮌헨(Munchen) 인근 턱하임(Turkheim)에 설립된 제조 업체다.

이 회사는 또 프로파일 장비 분야를 시작으로, uPVC 창호 프로파일 생산까지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한 프로파일을 세계 각지에 공급을 하는 uPVC 프로파일 제조업체다.

에스알펜스터는 살라만더 그룹과의  정식 계약을 통해 프로파일을 한국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 기념식 참가자들이 전시실을 관심 있게 둘러보고 있다.

독일의 엄격한 단열 및 기밀 테스트로 입증된 1등급 창호
독일은 패시브하우스, 제로에너지 하우스 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만큼 독일의 창호 테스트 기준은 우리나라의 창호 시험 성적을 위한 테스트에 비해 더 엄격하다. 독일 정품 창호인 살라만더는 국내 테스트는 물론 독일의 테스트를 모두 거친 제품으로 월등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독일 제작 기준과 시방서에 따른 올바른 제작과 시공
살라만더 창은 독일 Salamander 사의 엄격한 제작 기준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사용 재료부터 절단 기준 및 하드웨어 조립까지 독일의 제작 기준에 준해 만들어지는 것.

또 좋은 창이 건축물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시공 방식으로 시공이 돼야 한다. 살라만더 창은 시스템창호 전문 시공팀이 시공함으로써 고품질의 창이 올바른 기능을 통해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살라만더 제품은 유럽연합 기준에 따른 TI(technical information, 테크니컬 인포메이션) 자료를 준수해 제작 및 시공한다. TI 자료에는 데코바(랩핑돼 있는 프로파일)에 대해 명시돼 있다. 이 자료는 독일에서 랩핑된 제품을 실험해 나온 데이터를 명시한 것이다.  

▲ 블루에볼루션73.
▲ 블루에볼루션82.
▲ 블루에볼루션115NL.

에스알펜스터 연혁
2016년 6월 독일 본사 살라만더와 독점계약 체결
2016년 9월 살라만더 프로파일 유통 및 창호판매 시작
2016년 오스트리아 마코 하드웨어 한국공식 에이전시 체결
2016년 남양주 가곡리 창호공장 설립
2017년 독일 기밀자재 하노 한국 공식 에이전시 체결 
2017년 독일 알미늄 빗물받이 R.B.B. 한국 공식 에이전시 체결
2017년 법인 (주)에스알펜스터 설립
2017년 살라만더 총판 설립
2018년 9월 본사 확장이전 및 자동화 기계설비 정비

공장규모
대지-8,455㎡
건물-3,745㎡

설비현황
자동 라인
자동 컷팅기
4포인트 용접기
자동 사상기
어셈블리기
LS하드웨어 결속및 테스트기
기존 수동 라인

제품생산 및 개발 현황
독일 살라만더 창호
마코 오스트리아 하드웨어
독일 하노 기밀자재
독일 알루미늄 R.B.B.빗물받이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