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대지에 자리 잡은 휴식형 주말 주택
넓은 대지에 자리 잡은 휴식형 주말 주택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9.2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 석산리 주택
 

[나무신문]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석산리에 위치한 세미모던 스타일의 이 주말 주택은 사업으로 머리가 복잡해질 때면 찾아가고 싶은 집, 일상에서 벗어나, 하늘과 땅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집, 넓은 대지(1000평)에서 가족, 친구들과 나눌 채소를 기르고, 지인들과의 바비큐 파티를 꿈꾸는 건축주를 위해 파란 하늘 아래 편히 쉴 수 있는 집으로 설계했다.

건축 및 자재정보
대지위치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석산리
건축면적 : 1층 106.5㎡/32.22 평
          2층 47.72㎡/14.44 평
          총면적 154.22㎡/46.65 평
구조  ; 경량목구조
포치  ; 21.96㎡/6.64 평
지붕  ; 케뮤+AL징크
외부마감 ; KMEW세라믹 사이딩, 징크, 이노텍 독일식 3중 시스템 창호 
내부마감 ; 지사벽지, 강마루, 포인트 아트월, 오픈천장

휴식형 주택답게 심플한 인테리어
소리산을 앞에 두고 동남향으로 배치돼 있으며, 절제되고 간결한 선으로 표현되어 심플한 멋을 자랑하는 이 주택은, 휴식형 주택으로 시공 계획을 잡아 장식적인 화려한 요소보다는 간결하고 심플한 외관과 절제미 있는 부분적 인테리어 포인트로 세련되게 완성하였다.

1층은 32.22평으로 거실과 안방, 드레스룸, 주방, 욕실2, 다용도실, 보일러실, 창고를 배치했다. 2층은 14.44평으로 가족실, 방1, 화장실, 포치 등으로 설계했다.

시스템 통창으로 들어오는 바깥 풍경
3중유리 시스템 통창과 오픈형 천장으로 외부의 자연경관을 내부로 들이며, 포인트 아트월과 조명이 자연스러운 세련미를 더하는 1층은 건축주의 요청에 따라 화려한 칼라와 장식을 배제하고 간결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강조함으로써 휴식형 주택으로서의 컨셉에 충실했다.

주방은 거실과 오픈형으로 디자인 되어, 거실의 색감이 주방과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하였으며, 주방타일로 포인트를 주었다. 

자녀를 그리워하는 마음으로
2층은 휴식형 세컨하우스지만 자녀들의 방도 마련해 언제든지 와서 함께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비교적 크게 설계했다. 복도를 따라 나뉘어진 아들과 딸의 방이 들어서 있다. 건축주는 여느 부모와 마찬가지로, 자녀들과 함께 하고픈 마음에 공간을 마련하고 함께 할 시간을 기다린다.

세련되면서 내구성 있는 외장재
외부마감은 KMEW세라믹 사이딩과 징크를 사용함으로써 세련된 아름다움에 오염에도 강한 제품으로 방화성능에도 탁월하다.

지붕재로는 케뮤+AL징크를 사용했다. 징크는 방수에 가장 강한 지붕재이며 녹이나 부식에도 강하다.  

건축가 소개 | 이용진 더존하우징 대표
더존하우징은 경기도 화성 1500여 평의 부지에 대규모의 주택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평형대별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연중무휴 누구나 관람하고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전원주택 단지로 조성된 제2전시장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주택들을 볼 수 있다. 에넥스, 대림바스, 영림도어, LG지인, YKKap, 성우스타게이트 등의 기업과 함께 디자인, 도면, 자재수급, 공사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더존 토탈인테리어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6층 규모의 신사옥에는 고객쇼룸과 홍보관, 자재쇼룸, 컨퍼런스룸 등이 갖춰져 있어 한 번의 방문으로 건축에 관한 모든 것을 해결하고 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최근 더존하우징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9시부터 밤 9시까지 야간에도 주택전시장을 연장 오픈하는 ‘야간개장’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택전시장 방문 예약 신청자에 한해서 진행되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6시까지 개장한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