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점화 펠릿버너가 적용된 고효율 규원땡큐펠릿 보일러
기름점화 펠릿버너가 적용된 고효율 규원땡큐펠릿 보일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9.1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규원산업
▲ 신제품 난로 kps-10k

[나무신문]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가 산림청 지원 사업(무상지원 70%)으로 인기 높은 세계적인 특허 기름점화 펠릿버너가 적용된 규원땡큐펠릿보일러 K-2DN와 고급전원주택용 신제품인 규원 땡큐펠릿보일러 K·5DE의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세계시장을 타켓으로 개발한 고효율 펠릿난방기(난로)(KPS-10K) 신제품도 지난 ‘2018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에서 선보였다.

KPS-10K에 105만원의 구입비 지원
펠릿 난방기 KPS-10K은 유럽 CE인증과 단체표준 인증을 취득한 고효율 제품으로 2018년 국내 최초로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펠릿난방기(난로) 지원사업에 따라 구입시 105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각종 안전장치가 장착돼 문이 열렸을 경우 자동연료차단 기능, 배기온도 과열방지 기능, 연료 4단계 조절기능, 순간정전 및 배기구 막힘에 따른 켓칭 방지 기능 등이 적용돼 있다. 또 버너에서 발생되는 재와 클링커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한 달에 1회 정도만 재처리할 수 있도록 충분한 사이즈의 ASH BOX가 적용돼 있는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 주택용에 주로 설치되는 제품으로 저전력 점화히타를 적용해 인증 제품 중 가장 낮은 소모 전력을 자랑하며, 1분내 점화가 되는 특수 구조로 설계됐고, 유럽 CE인증 전용 저소음 스토브 송풍기와 블러워팬을 사용해 가동 소음이 50dB 수준으로 우수하다.

▲ 신제품 땡큐펠릿보일러(가정용).

K-2DN, 점화시 연기발생 없어
규원땡큐펠릿보일러 K-2DN은 가정용으로 점화관련 A/S 발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온수온도 상승이 전기히터 점화방식대비 2배 이상 빨라 안정적인 온수공급이 가능하며, 점화시 연기발생이 거의 없고 연통설치가 간단하다. 또 140kg 대용량 호퍼 적용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3 Pass 연소의 수연관 복합식 구조를 통한 최대 효율을 자랑한다. 클링커 청소 및 연관 청소장치의 전자동화 실현과 전자동 안전 제어시스템으로 2중 역화, 2중 과열방지, 저수위, 동파방지 등 안전성을 확보했다. 실내온도(방안)를 1℃편차로 제어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 연료비가 절감된다.

▲ 원적외선 펠릿 히터.

k-5DE, 자동연료공급장치 내장
역시 신제품인 가정용 펠릿보일러 K-5DE는 산림청 등록 제품으로 비례제어를 통한 안정적인 온수공급과 자동 클링크 청소 및 연관 청소 장치로 전자동화를 실현한 3pass 연소의 수연관 복합 구조로 국내 최고수준의 고효율 펠릿보일러다. 60평 대형주택, 빌라까지 난방이 가능하며 270kg 대용량 호퍼를 적용하고 국내 최초로 자동연료공급장치가 기본 내장되어 고체연료 연소기의 편의성이 더욱 좋아진 제품이다.

▲ 중대형 펠릿보일러 시공예

중·대형 농업용 및 산업용펠릿보일러
한편, (주)규원테크는 고유가시대에 점차 증가되고 있는 유류비와 석유 등 화석 연료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한 환경문제의 대안으로 신재생에너지인 목재펠릿을 비롯한 우드칩, 화목 등 각종 고체연료를 사용하는 보일러와 난방기, 하이브리드 보일러를 최고의 기술로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그동안 국내 시설재배 농가들의 유류비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중·대형 농업용펠릿보일러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급하여 전국 농가의 호평 속에 가동 중이며, 산업용(스팀)펠릿보일러는 높은 기술을 인정받아 산림청 국가지원사업 등록업체로 1ton/h 부터 10ton/h 까지 다양한 용도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화목보일러 ksw35Q.

펠릿보일러에서 연료까지
2014년에는 저렴한 연료를 사용하더라고 도장없이 사용할 수 있는 특수 화격자가 적용되고, 싸이클론 집진장치 등 여러가지 신기술이 접목된 전자동 농업용 펠릿 보일러와 일체형 하이브리드 보일러(펠릿+기름)를 개발하여 주택용, 목욕탕, 사우나, 모텔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펠릿스팀보일러를 10ton/h까지 생산 보급하고 있다.

2014년 6월 강원도 정선에 소재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신재생 목재펠릿공장을 인수하여 순수 국내산 1등급 펠릿연료를 년간 2만톤 공급하고 있으며,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에 성공했다. 

▲ 산업용 스팀 펠릿 보일러 시공예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