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클로징 댐퍼 적용한 도어와 4면 결합 가능한 파티션
소프트 클로징 댐퍼 적용한 도어와 4면 결합 가능한 파티션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8.2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위드지스
▲ 슬라이딩도어

[나무신문] 인테리어도어 및 파티션 제조업체인 (주)위드지스의 유럽 스타일 인테리어 중문이 최근 도어 및 인테리어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와 깨끗하고 투명한 유리 소재의 조합으로 아름다움과 견고함,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으며, 실내공간을 생활공간(Living Space), 작업공간(Work Space), 상업공간(Public Space) 등으로 차별화하고, 의미 있는 공간으로 바꾸어 줌과 동시에 가장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어 주는 위드지스의 인테리어 중문은 변형이 전혀 없고, 내구성이 기존 목재제품에 비해 획기적으로 개선된 제품이다. 유럽에서는 이미 20년 전부터 사용돼 온 제품이지만 국내에 소개된 지는 이제 5~6년 정도. 하지만 최근 사용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 슬라이딩도어

소프트 클로징 가능한 슬라이딩 도어
위드지스의 슬라이딩도어(ALU-SD)는 디자인이 미려할 뿐만 아니라, 소프트 클로징을 가능하게 하는 댐핑장치가 위드지스만의 독자적인 개발품으로써 세계로 수출되는 하드웨어이다. 댐핑장치가 적용된 슬라이딩 도어는 안전성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평면제약을 덜 받고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슬라이딩도어는 상부구동형, 하부구동형, 연동형으로 생산된다.

상부구동형 슬라이딩도어는 상부롤러타입으로 문의 개폐가 가능하며 부드럽고 견고한 구동감을 가지고 있다. 하부에 트랙이 없이 상부트랙으로만 도어가 작동되는 방식이다. 하부구동형 슬라이딩도어는 하부롤러타입으로 매우 견고하며, 시공이 비교적 간편하여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적용되는 도어다. 연동형 슬라이딩도어는 넓은 공간을 창출하는데 주로 쓰이며, 견고한 하드웨어와 고하중, 장스판 구간에 적용이 가능하며, 또한 구동방식에서 상, 하부 모두 구현 가능한 제품이다.

슬라이딩도어 3종 모두 소프트 클로징 댐퍼를 적용하였으며, 불소수지, 아노다이징 등 안전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표면 마감과 패턴, 접합, 디자인 등 다양한 유리사양을 적용하고 있으며, 유럽풍의 슬림 핸들 디자인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슬라이딩 도어.

슬라이딩 도어는 현관중문, 알파룸도어, 드레스룸도어, 욕실도어, 오피스파티션월 등 다양한 적용이 가능다. 또한 슬라이딩도어와 픽스창의 다양한 조합으로 어떤 크기의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하나의 상부트랙으로 구성되어 마감과 시공측면에서 월등히 유리하다.

상부구동형 슬라이딩 도어의 규격은 최소 500×1400, 최대 1800×2800, 최대중량 80Kg/1도어로 설치 가능하고, 하부구동형 슬라이딩 도어의 규격은 최소 750×2500, 최대1450×2500, 최대중량 80Kg/1도어로 설치 가능하다.

한편, 위드지스의 슬라이딩도어는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기준으로 10만회 개폐테스트를 완료한 인증된 제품이다. 10년 이상 사용하여도 내구성에 문제가 없는 검증된 제품으로 현장제작 금속도어나 목창호와는 비교할 수 없는 고품질 인테리어 도어로 인정받고 있다.

▲ 여닫이 도어(양개형).

슬림한 디자인의 여닫이 도어
위드지스의 스윙도어(ALU-SW)는 슬라이딩도어와 같은 컨셉의 슬림한 디자인의 여닫이도어다.
미려한 마감의 고품질 HINGE 부분, 독일제 ALL-IN-ONE 핸들 부분 등 각각의 디테일이 전체적인 디지인과 조화를 이루도록 고안되었다. 

여닫이도어 ALU-SW는 편개형과 양개형 타입으로 나뉜다.

▲ 여닫이도어(편개형)
▲ 여닫이도어(편개형)
▲ 여닫이도어(편개형)

편개형 여닫이도어의 경우 유럽 고급 레버핸들과 butt hinge를 사용하고 있으며, 슬림한 프레임과 미려한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편개형 여닫이도어의 규격은 최대 1000(W)×2400(H) 최대중량 60Kg/1도어로 설치 가능하다.

▲ 여닫이 도어(양개형).

양개형 여닫이도어 또한 유럽 고급 레버핸들과 butt hinge를 사용하고 있으며, 필요시 부도어를 오픈할 수 있어, 다양한 환경에 사용 가능한 실용적인 도어이다.

양개형 도어의 규격은 최대 1800(W)×2400(H), 최대중량 60Kg/1도어로 설치 가능하다.

여닫이도어 또한 슬라이딩 도어와 마찬가지로 안전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표면 마감(불소수지, 아노다이징)과 다양한 유리사양(패턴, 디자인유리)을 적용하고 있으며, 유럽 고급 소재의 핸들 사용으로 도어 개폐 시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위드지스의 스윙도어는 현관중문, 드레스룸, 욕실, 오피스파티션월 등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 파티션월시스템

세련된 디자인의 파티션
위드지스 오피스 파티션 시스템(ALU-PT)은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유럽스타일의 시스템 파티션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최상의 마감 수준을 보여준다. 공장에서 조립된 모듈창을 현장에서 건식공법으로 시공하기 때문에, 공기단축에 유리하며, 마감이 우수하다.

넓은 오피스와 좁은 오피스를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구획할 수 있고, 각 실의 용도와 사용자의 인원수에 맞춰서 보안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슬라이딩도어와 스윙도어 모두 적용 가능하며, 디자인적인 세련미와 동시에 기능적으로도 구동감과 보안성능이 뛰어나다.

▲ 파티션월시스템
▲ 파티션 월시스템.

특히 이 파티션은 FULL HEIGHT와 PARTIAL HEIGHT의 파티션 시스템을 자유롭게 설계하여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 결합,  ‘T’자 결합,  ‘ㅡ’자 결합 등 4면에서 자유롭게 결합이 가능하다.

오피스 파티션 시스템은 최상의 내구성과 부드러운 감성품질을 구현한다. 자체 개발 슬라이딩하드웨어 시스템 적용하여, 각각의 도어하중과 크기에 맞는 안정적인 구동시스템을 장착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