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하는 신개념 우드워킹 툴, '조이너리 머신'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하는 신개념 우드워킹 툴, '조이너리 머신'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8.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그114

[나무신문] 목공용 DIY공구 전문 제조업체 지그114(대표 우성호)는 난해하고 위험하고 지저분한 극한작업으로서의 목공이 아닌, 쉽고 안전하고 깨끗한 창작 목공 유희로의 목공 작업을 위한 다양한 공구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Easy, Safe, Clean 우드워킹을 지향하는 지그114의 목공 툴은 탁월한 기능을 가진 조이너리 머신인 W3D라우터를 중심으로 판토라우터와 스마트 라우터테이블, 이지척 그리고 진공클램프 등 다양하다.

W3D라우터(W3D Router)는 넓은 판재 가공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지그114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긴 부재를 가공하기 위해 수평 라우팅 방식을 사용하며, 도브테일(주먹장), 핑거조인팅(사개 맞춤), 갤러리 가공, 직선 가공, 형상 복사가공 등 3D 입체적으로 다양한 가공을 할 수 있다.

판토 라우터(Panto Router)는 장부가공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각재 가공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판토 그래프의 원리를 이용해 독특한 2:1 복사방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사용하면 할수록 재미있는 장난감 같은 조이너리 머신이다. 8종 13pcs의 다양한 장부 템플릿과 나비장부 템플릿 등으로 구성돼 있다.

판토 트리머(Panto Trimmer)는 샹크 8㎜의 비트를 지원하는 마기다 트리머를 사용해 경제적으로 판토라우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편심 클램프를 활용한 부재 고정장치가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악세사리나 공구구입에 들어가는 비용이 적다. 알루미늄 판토코아를 적용해 가볍워 조작이 수월하다.

이지척(Easy Chuck)은 라우터 비트를 교체하기 위해 스패너로 낑낑대며 수고하지 않아도 5㎜렌치 하나로 간단히 비트를 교체할 수 있는 툴이다. 12㎜ 샹크에 맞춰 개발됐기 때문에 기존 척 대신에 이지척만 교체해 사용하면 된다. 페스툴과 보쉬 그리고 포터케이블 척도 개발돼 판매 중이다.

스마트 라우터 테이블(Smart Router Table)은 공방의 필수목록 중 하나로써 다양한 악세사리를 갖춰 가성비 좋은 제품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미 많은 목공인들이 스마트 라우터 테이블을 사용하고 있다. M3600M, RP2300, RP 1800 등 마끼다 라우터에 맞춰져 있다.

진공클램프(Vaccume Clamp)는 클램핑하기 힘든 작은 부재까지도 편리하게 고정시켜 주는 양방향 툴로써 소형 트윈 클램프와 틸팅이 가능한 대형 클램프가 개발돼 있다. 사용자의 손목의 힘을 줄여주는 제품이다.

지그114에서 개발한 조이너리 머신을 사용하면 몇 날 며칠에 걸려 작업할 짜맞춤 결구를 단 30분 만에 완성할 수 있다.  

Tag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