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코르크 건축·인테리어 제품 보러 오세요
친환경 코르크 건축·인테리어 제품 보러 오세요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8.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리브인네이쳐, 코르크 전문 전시장 개관

[나무신문] 친환경 코르크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전문업체인 (주)리브인네이쳐(대표 김대수)가 최근 인천 북항에 인천전시장을 오픈했다.

경인지역 코르크전문 전시장으로, 전시장 내에는 코르크 아트월, 코르크 바닥재, 코르크 접착제, 코르크 벽지, 코르크 생활용품 등을 전시해 리브인네이쳐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특히 전시장 건물 내·외부를 코르크 제품으로 직접 시공 적용, 다양한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코르크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무한한 활용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전시관 입구부터 하이드로 코르크바닥재를 시작으로, 코르크 바닥재, 탄화코르크, 코르크벽지, 코르크데크월 등 여러 가지 제품이 다양한 패턴별로 전시돼 있다. 또한 코르크바닥재를 이용한 상담 데스크와 탄화코르크를 이용해서 만든 탄화코르크 벤치가 전시장 중앙에 놓여져 있으며, 코르크 데크월 및 브릭, 탄화코르크 보드, 코르크 월 스프레이, 코르크 보드, HD코르크 보드, 코르크 그래뉼, 코르크 벽지, 코르크 리빙, 접착제 등 다양한 용도로 생산되는 제품과 주방용품·욕실 용품·인테리어 소품·주머니(탈취제) 등 생활용품까지 코르크 건축자재, 인테리어 용품이 전시돼 있다.  

특히, 전시장 외부에는 탄화코르크가 실제로 시공되어 있어, 외장재로서의 내츄럴한 탄화코르크를 직접 볼 수 있다

2012년 설립, 건물유지보수와 실내건축공사 사업을 추진해온 리브인네이쳐는 수많은 건물의 보수 및 공사를 진행하면서 여러 가지 친환경자재를 체험하고 시공해 오던 중 친환경 자재 ‘코르크’를 만나면서 한국코르크의 대리점으로써 본사와 손잡고, 경인지역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그룹 ‘Amorim’의 코르크 제품을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있다. 

코르크는 코르크 참나무의 겉껍질과 속껍질 사이의 두껍고 탄력 있는 부분을 말한다. 코르크 나무는 성장한지 25년 이후 껍질 채취를 시작하며 나무를 전혀 베지 않고 껍질만 9년 간격으로 채취한다. 따라서 코르크는 재생 가능한 자원, 재활용까지 가능한 친환경 자재로 최근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로의 다양한 제품개발이 이뤄지면서 사용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