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를 잡아먹는 기능성 인테리어 금속 흡음 천정재, 마이코 텍스
소리를 잡아먹는 기능성 인테리어 금속 흡음 천정재, 마이코 텍스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8.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원타공(주)

[나무신문] 성원타공의 ‘마이코 텍스’는 완전한 불연소재이며,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금속흡음소재로, 0.05㎜홀의 초미세 마이크로 타공판이다.

알루미늄 소재에 초미세홀을 타공해 소리가 마이코 텍스 천정재를 통과한 후 다시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해 뛰어난 흡음 기능을 가진 흡음천정재이다.

흡음, 방음, 진동흡수, 방열효과에 우수한 0.05파이의 흡음재인 마이코 텍스는 사다리형 소읍흡음재, 빗살무늬형 소음흡음재, 양면 고강도 소음흡음재 등으로 생산되며, 모양에 따라  클립바형(ㄱ자)과 클립바 사각엠보형 I타입, 주문제작형(ㄷ자), 슬림 텍스형 등으로 생산된다.

평면이면서 사각 딥엠보의 크립바형(ㄱ자)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며 1㎜의 두께, 홀크기는 0.05파이와 2파이 두 종류로 생산되며, 분체도장, 아노다이징으로 표면을 마감한다. 

클립바 I형(ㄱ자) 역시 재질은 알루미늄이며 두께는 0.5㎜이고, 홀크기는 I형 0.5~1㎜규격이다. I형은 홀이 측면으로 오픈된 제품이다. 불소코팅으로 표면을 마감하며 평면, 사각딥 엠보 타입이다.

주문제작형(ㄷ자)은 알루미늄 재질에 1㎜의 두께, 홀크기 0.05파이와 2파이, 분체도장, 아노다이징 표면마감 제품이다.

슬림텍스형역시 주문제작형과 같은 사양으로 생산되나 사이즈가 주문제작형보다 작은 것이 차이점이다.

성원타공의  마이코텍스는 뛰어난 흡음기능 외에도 미려한 디자인으로 탁월한 실내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로 주문제작할 수 있어 원하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천정이 아닌 벽에도 활용이 가능해, 영화관, 공연장, 소극장, 병원, 상가건물, 방음벽, 레스토랑, 휴게실, 학교 등 다양한 공간에 사용되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