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7.2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현충시설 개선 아이디어나 소감 보내면 돼”

[나무신문]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8월31일까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LG하우시스의 공간나눔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현충시설 및 역사적 공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고취하기 위해 시작됐다. 참여방법은 국가보훈처에서 지정한 현충시설을 더욱 의미 깊은 공간으로 바꿀 수 있는 개선 아이디어나 소감을 파워포인트 양식으로 작성하여 공모전 응모 페이지에 첨부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별로 보훈처장상 각 1명, 금상 각 2명, 은상 각 4명, 동상 각 4명 등 총 33명을 대상으로 하며, 1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국가보훈처 인증이 담긴 상장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가들이 공정 심사하며, 우수상으로 선정되는 아이디어는 향후 실제 개선안으로 채택 될 예정이다.

접수 및 문의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인 더콘테스트(thecontest.co.kr) 및 LG하우시스 홈페이지(www.z-in.com)을 참고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자는 9월7일에 개별 통보되며, 시상식은 추후 별도 연락된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올 초 3.1절을 맞아 만해 한용운 기념관 개보수를 진행한 것을 시작,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를 올바르게 배우고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독도사랑 청년캠프’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