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내구성 강화한 프리미엄 데크 유닉데크(Unique Deck) 런칭
경량·내구성 강화한 프리미엄 데크 유닉데크(Unique Deck) 런칭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7.1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자연그룹

[나무신문]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 공급으로 각광받고 있는 (주)자연그룹(대표 강한구)이 순수 천연목재에서 추출한 목재섬유에 고분자 FSC를 첨가해 나무섬유구조를 최적화한 후 고품질 PVC를 혼합해 제작한 인테리어 자재 ‘내추럴 파이버 우드’에 이어 유닉데크(Unique Deck)를 선보여 또 한 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목재의 섬유질로 만든 천연 파이버우드와 알루미늄을 결합해 내구성이 강하고 무게가 가벼운 프리미엄 안전데크로 특허출원한 상품이다.

이 제품은 경량(Lightweight), 히팅(Heating), 하드 데크로써 알루미늄 강성이 보강돼 가볍고 튼튼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닉데크는 일반목재 및 천연목재 또는 합성목재로 이루어진 데크플레이트의 내측에 알루미늄 보강플레이트를 압입시켜 성능을 보강, 제품의 경량화와 내구성 강화를 통한 강성이 보강된 제품이다.

또 제품의 내측에 진공상태의 특수열선을 설치해 동정기에 얼음, 눈, 서리 등이 쌓이지 않도록 해 보행자의 보행을 안전하게 보장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크제품이다.

시공이 간편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유닉데크는 A/S  및 철거 시 상부의 데크와 하부의 금속 재질로 이루어진 보강 플레이트를 분리시켜 재사용이 가능한 자원절약형 제품이다.

특히 유닉 히팅 데크는 유닉데크에 열선이 들어있어 겨울철 눈이나 서리, 얼음 등에 미끄러지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 다수가 이용하는 공원 및 공공시설 등에 꼭 필요한 안전데크이다.

히팅데크는 알루미늄 진공판에 특허받은 특수 나노히트파이프와 특수 히팅 펌프를 부착해 생산되는 제품이다.

유닉데크는 140×28T×2200 규격으로 출고되며, 주택이나 학교, 관공서, 상가, 빌딩, 산업시설, 문화시설, 공원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가능하다.

한편 자연그룹은 수입과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글로벌기업들과 손을 잡고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국내시장에 적합한 Natural Fiber-Wood를 개발, 런칭했다.

Natural Fiber-Wood는 ‘자연과 더 가까이’라는 모티브를 바탕으로 순수 천연 목재섬유와 고분자 FSC를 결합해 탄생한 친환경 인테리어자재로 나무의 단점은 보완하고 친환경성을 극대화하였으며 내화성, 방수, 방충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다.

자연그룹은 유닉데크 외 Fiber wood wall시리즈 블루애플과 튜브 시리즈 ‘Tube 100A’를 건축박람회에서 소개한 바 있다.

블루애플은 신기술인 3D프린팅으로 제작돼 실제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표현했으며, 사과나무의 단면을 표현, 고급스럽고 멋스러운 연출을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이며, Tube 100A는 천정과 실내외벽의 공간감을 극대화하고 멋스러운 연출을 통한 다양한 표현을 가능케 하는 제품이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