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리하고 차별화된 중문도어 하드웨어
안전하고 편리하고 차별화된 중문도어 하드웨어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7.1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파라
▲ 안전경첩 더블 액션 타입.

[나무신문]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기업 더파라(THE PARA)는 최근 (주)와즈와 통폐합하고 3연동 중문, 스윙 중문, 슬림 3연동, 스틸 중문 등의 부품 개발, 생산,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슬라이딩 도어.

더파라는 도어 하드웨어 부문에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동안 도어의 조립과 설치의 편리함을 위해 연구개발에 힘써 왔다. 또한 편리함을 넘어 안전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안전경첩을 공급하고 있으며, 중국에 회사를 설립해 도어 부품의 수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더파라는 ‘프리미엄 슬림 3연동 도어’의 부드러운 작동을 위해 고급형 롤러를 적용했으며, 안전을 위한 댐퍼, 미관이 수려한 손잡이 채택, 특허 받은 일체형 피벗, 시공이 편리한 결합방식 채택 등으로 차별화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중문을 생산토록 한다.

‘프리미엄 스틸도어’에는 안전경첩을 장착, 플로어힌지로 간편한 시공, 레이저 타공으로 정교한 제작, 처짐 현상 방지를 위한 보강판 작업 및 터짐 현상 방지를 위한 탭 작업 등이 적용된다. 

 ‘터닝도어’는 디자인 및 특허 15건이 출원된 제품으로 접이식 폴더 형식과 양방향 개폐 형식을 채택해 공간활용이 용이하고, 툴 발란스 사용으로 반자동 복귀 기능을 갖고 있으며, 4개의 기어로 구동되므로 작동이 부드러운 점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여기에 수려하고 안전한 디자인으로 손끼임을 방지 기능을 적용했으며, 자체 개발한 댐퍼 사용으로 2중 충격 완충기능을 갖췄다. 견고한 다이캐스팅 부품으로 조립해 튼튼하고 안전함을 자랑한다. 

▲ 이지알루미늄 바.

프리미엄 도어에 적용된 하드웨어로써 경첩과 힌지, 댐퍼, 커넥터, 조인트 등의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이지 경첩’은 기존 이지경첩이 장착된 실내문에 타공 없이 손쉽게 부착이 가능하고, 다양한 경첩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중심점 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 다양한 경첩이 적용된 도어에 추가 작업 없이 이지 경첩 1개 부착으로 도어클로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경첩이다.

‘알미늄 힌지’는 유럽형 알루미늄 시스템 도어에 사용 가능하고, 안전 스토퍼 기능을 적용했으며, 초소형 유압탱크를 적용한 고급형 하드웨어다.

‘프로파일 삽입형 힌지’는 일반 플로어 힌지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사이즈 축소의 한계를 극복, 슬림형 중문, 양개, 가네모네형 문에 적용가능한 제품이다.

▲ 커넥터.

‘암레스 도어 클로저(Armless door closer)’는 기술특허를 받은 제품으로 안정적이고 새로운 타입의 도어를 구현하며, 피벗힌지 타입의 공간 효율과 구조적인 안정성을 확보해 준다.

‘릴레이식 댐퍼’는 특허제품으로, 다수의 댐퍼를 연결하여 댐핑의 성능을 200㎜ 거리에서 부드러운 속도조절이 가능한 슬라이딩 댐퍼다.

‘이지 알루미늄 바’는 도어조립 방식을 간단한 형상의 연결구를 제공함으로써 1개의 도어로 손쉽게 상호 결합하고 조립시 또는 분해시 매우 간단하며 도어를 형성하는 구성을 최소로 하는 효과가 있어 시공이 편리하며 커넥터 적용으로 견고하며 뒤틀림을 방지한다.

▲ 원터치 손잡이.

안쪽과 바깥쪽 손잡이의 결합을 상호 원터치 후크 방식의 구성을 채택, 도어에 손잡이를 결합하는 동시에 1개의 손잡이가 되도록 형성하여, 시공이 간단하고, 단가가 매우 저렴한 손잡이 결합구조를 제공하며 원가절감 효과가 있다.

‘커넥터’는 이지 알루미늄바에 적용되는 연결구이며 도어와 도어를 상호 연결시키는 각각의 구성요소들의 결합구조를 제공하여 구조가 간단하고, 결합구조가 단순하며 견고함과 뒤틀림을 방지한다. 

▲ 롤러.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