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 내부에 깊숙이 침투한다 시켄스 우드스테인
목재 내부에 깊숙이 침투한다 시켄스 우드스테인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6.2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Cetol BLX-Pro, Cetol BLX-Pro Top

[나무신문]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는 네덜란드 악조노벨사의 코팅부문 회사인 시켄스(sikkens)의 우드스테인을 공급하고 있다. 

시켄스 우드스테인은 자외선, 비, 진눈깨비, 눈 등 다양한 요소의 위험성에 노출돼 있는 나무표면을 보호하는 제품이다. 특히 시켄스 제품은 아름다운 색의 조합, 강한 내구성, 우수한 성능, 사용의 편의성, 오랜 시간 변하지 않는 특성, 인테리어를 위한 다양한 표현 등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목재의 구조, 성질은 수종에 따라서 각양각색이다. 침엽수, 활엽수의 차이뿐만 아니라 동일한 수종이라 하더라도 자생하는 입지에 따라 그 구조가 크게 다른 경우가 있다.

시켄스 우드스테인은 목재 내부에 도료가 깊숙이 침투한다. 도료가 마이크로폴라스(다공질)이며, 통풍성을 유지한다. 도막의 유연성이 좋아 목재의 신축과 상관없이 도료의 특성을 유지한다. 또한 도막의 투명도가 높고, 나뭇결을 돋보이게 하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높은 발수성 때문에 외부로부터 수분침투를 차단하며, 방부, 곰팡이 방지 기능이 있다. 작업능률이 높고, 유지 보수가 용이한 점도 특징이다.

시켄스 우드스테인은 입자가 미세한 고품질 산화철 안료로 자외선을 확산, 반사시킨다. 또 자외선 흡수제로 도막 내에 들어온 자외선을 열에너지로 바꾸므로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다. 

네덜란드의 삿센하임, 시험장 야외폭파시험을 기본으로 알프스 산속, 플로리다, 지중해 연안 등에서 가혹한 자연환경 실험을 통해 우수한 제품으로 생산되고 있는 시켄스 우드스테인은  환경문제에 대해서도 유럽 및 세계 각국의 강화된 법규제에 대응하고 있다.

Cetol BLX-Pro/Cetol BLX-Pro Top
환경친화형 수용성 우드스테인인 Cetol BLX-Pro는 거의 모든 외부 목재에 사용 가능한 도료다. 얇은 도막으로 목재의 자연스러운 결을 최대한 노출하며, 건조시간이 매우 빠른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외부 내구성과 자외선 및 기후변화에 강하고, 특히 마이크로포러스로 도장 후에도 목재가 숨을 쉬며 통풍을 유지한다.

Cetol BLX-Pro Top은 외부용 자외선 차단 특화 수성 우드스테인으로 오랜시간 외부에 노출되는 목재의 변색 및 변형 방지에 뛰어난 제품이며, 도장 후 재도장 및 마감용으로 사용, 다양한 색상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Cetol BL Unitop은 수용성 코팅 마감재로 실내용 수성 아크릴 우레탄 바니쉬다. 내부 인테리어 작업과 가구의 마감코팅 이용으로 적합하다. 수용성으로 냄새가 적고 건조속도가 빨라 시공이 용이하다. 반광의 제품이며 목재 자체의 변색을 방지한다.

Rubbol BL Satin은 수용성 아크릴 오버코트로 반광이며, 높은 온도에서도 내구성이 좋으며, 목재 및 시멘트 사이딩, 외부펜스, 내부계단, 몰딩 등 다양한 곳에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