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협동조합, 무료 한옥교실 개강
한옥협동조합, 무료 한옥교실 개강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8.04.1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짓기부터 현장견학까지…청소년 한옥 진로체험 교실도 모집

[나무신문] 한옥협동조합(대표 장남경)은 제6기 무료 한옥교실 수강생 모집한다. 한옥교실은 5월12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되며, 한옥에 대한 사전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이들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옥 모형이나 3D 프로그램을 활용해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 참가자에게는 한옥협동조합이 시공하는 공사현장 견학 기회가 주어지며, 한옥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한옥 유지보수 및 관리방법’과 ‘아름다운 집, 우리한옥’ 책자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한옥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제6기 무료 한옥교실은 한옥에 대한 교양차원의 지식습득뿐만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직접 한옥을 짓고 싶은 분들을 위한 실용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며 “한옥건축의 기본적인 이해, 시공과정, 설계과정 그리고 최근 한옥건축의 새로운 경향 등 한옥으로 집을 짓는데 필요한 핵심 내용으로 구성돼 한옥으로 집을 짓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합은 청소년의 전통한옥 중요성 인식과 올바른 진로 탐구를 위해 ‘청소년 한옥 진로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이 교실에서는 북촌 한옥마을 소개, 한옥 건축에 대한 기본 이해 및 용어 알기, 한옥모형 조립 실습으로 한옥 이해하기, 전통방식의 대패로 대형 목재 깎아보기 실습 등을 통해 진로 탐구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대상은 초·중·고 학생으로 희망하는 학교는 ‘꿈길’에 등록하면 된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