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과 아름다움 갖춘 친환경 내·외장 마감재
기능성과 아름다움 갖춘 친환경 내·외장 마감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3.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씨에스코리아, 다양한 불연 보드 총망라

[나무신문] 친환경 불연 건축자재 전문기업 (주)씨에스코리아(대표 최현석)는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가진 내·외장재 생산 유통 전문 기업으로 각종 불연보드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건축자재 기업들과 협력해 로얄콘(시멘트)보드, 스톤보드 및 친환경 불연 내외장재를 제조, 가공해 판매하고 있으며, 중국의 여러 회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국내의 건축현장에 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김포 공장을 완공하고 생산라인을 갖췄다.

(주)씨에스코리아는 지난 달 2018 경향 하우징페어를 통해 다양한 건축 내·외장재를 선보였다.

파인징크 Finezink
파인징크는 씨에스코리아의 주력 제품으로 상판은 아연도금강판이고 하판은 무기질보드로 구성돼 있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라이트그레이, 코르텐브라운 등으로 다양하며, 링클수지강판은 다크그레이, 그레이, 다크브라운, 와인색 등을 구비하고 있다.

파인징크는 강판과 무기질보드의 결합으로 징크의 최대 단점인 표면이 우는 현상을 해결했고, 별도의 합판과 방습지 없이 파인징크 하나로 완벽하게 해결 가능하므로 해당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화재에 취약한 합판 대신 불연 자재를 사용해 안전할 뿐만 아니라 하지구조틀 위에 바로 파인징크를 시공하면 되므로 시공이 간편하고, 아연도금 처리된 강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우수하다. 시공과정의 중간 단계를 없애 공기가 단축된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로얄콘보드(시멘트보드)
포틀랜드시멘트와 규사, 천연펄프Cellu-lose Fiber 등을 물과 혼합해 오토클레이브(고온, 고압, 증기양생) 공정을 거쳐 생산되는 무석면 제품으로 내수성과 불연성이 우수하며 별도의 마감재를 사용하지 않고 시멘트 색상 및 노출콘크리트 마감을 자연스럽게 드러나게 하는 제품이다.

로얄콘보드는 현대적 감각의 친환경 자재로 신축건물이나 건물 외부 리모델링과 카페나 스튜디오, 사무실 등의 실내 공간 연출에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고급스러움과 함께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마감자재다.

인체에 해로운 유해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천연시멘트, 규사, 펄프의 혼합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불연 자재(KFI 인증)로 화재에도 안전하며, 진그레이, 연그레이 등의 색상으로 생산된다.

 

NoFire 스톤보드
NoFire 스톤보드는 리얼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HPM(호마이카)에 입혀낸 하이그로시 마감자재로 다양한 패턴으로 더욱 특별하게, 편리한 시공이 가능한 건축자재다.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한 대리석 느낌의 불연 마감자재로, KFI 인증을 받아 화재로부터 안전하다. NoFire 스톤보드는 고밀도 무기질 소재의 결합으로 방음 성능이 우수하며, 경량으로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해 경제적이다.

4측면이 마감처리 돼 있어 누구나 쉽고 깔끔하게 시공할 수 있고, 가공이 용이해 원형 톱으로도 재단할 수 있다.

일반 주택의 현관 벽면, 주방 벽면, 아트월 등에 사용되고, 다중이용시설인 학원, 병원, 예식장, 숙박업소, 유흥업소 등의 실내 인테리어용 등으로 사용된다.

로얄대리석보드
로얄대리석보드는 리얼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PET 필름에 입혀낸 하이그로시 마감자재로 다양한 패턴으로 더욱 특별하게, 편리한 시공으로 공기단축을, 적은 비용으로 높은 만족도를 주는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화재에 강해 내부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에 사용된다. 

크레마마필, 엠페라도, 마르퀴나블랙, 골드, 비앙코, 엠페라도라이트, 트라버튼아이보리, 솔리드 브라운, 솔리드 그레이, 솔리드 화이트, 세라믹 연그레이, 세라믹 진그레이 등 다양한 색상을 갖추고 있는 로얄대리석보드는 준불연 제품(KFI 인증)이며, 고밀도 무기질 소재의 결합으로 방음 성능이 우수하고, 4면 모서리까지 모두 필름으로 덮여 있어 깔끔하다. 경량소재로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규격포장 및 4측면이 마감처리 돼 있어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다.

 

목모보드
목모보드(WoodWool)는 천연원목을 가늘게 절단한 후 무기화합물, 시멘트 등을 혼합해 만든 흡음 마감 자재로 최상의 흡음성, 난연성, 단열성을 가지고 있다. 디자이너의 의도대로 다양한 시공이 가능하며, 색채 사용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높은 내수성을 자랑하며 실내의 습도를 조절하고, 결로현상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열전도율이 낮아 보온·단열성능이 탁월, 에너지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많은 기포층에 의해 실내의 각종 냄새 제거와 인체에 유해한 각종 세균이나 해충, 곰팡이 등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강당, 체육관 등의 운동 시설 내부, 성당, 교회 등의 종교 시설 내부, 극장, 방송실, 녹음실, 공연장 등의 음향 시설 내부, 사무실이나 넓은 실내공간의 공명 흡수 및 흡음 효과를 위해 사용한다.

 

CS아트보드
CS 아트보드는 폴리에스터 섬유를 압착시켜 보드형태로 만든 섬유 합판으로 인체에 무해하고 다양한 색상과 형태로 가공이 가능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마감자재다. 또한 스티로폼, MDF, 합판, 석고보드, 마이톤 등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자재에 비해 여러 기능이 안정적으로 포함, 하나의 자재로 여러 자재의 장점을 살릴 수 있어 효율적이다.

 CS 아트보드는 100% 폴리에스터 소재로 항균 및 방취효과가 우수하다. VOC(휘발성 유기화합물질),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물질을 발생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며 재활용이 가능하고, 소각이 용이하다. 

건물의 벽, 천정, 바닥 등의 흡음 단열 내외장재와 회의실, 극장, 강당, 체육관, 교회 등의 흡음 마감재 그리고 결로방지 보온 단열재 및 층간소음 제진재 및 실내 인테리어 흡음 아트월 등으로 사용된다.

 

MDF 타공보드
MDF 타공보드의 음향타공판은 Helm-holtz의 이론을 적용한 제품으로 저음력에서 흡음력이 우수하며 배후공기층에 다공질 재료를 충진하면 흡음력이 고주파 쪽으로 이동한다.

소리를 반사하는 성질과 흡수하는 성질을 적절히 가지고 있어 실내에서 보다 좋은 소리를 가질 수 있게 해주며 음향의 흡음과 반사 성능을 가진 친환경 마감재다.

기본적으로 인테리어필름 및 천연무늬목, 도장 등의 다양한 마감이 가능하며, 방염(KFI인증) 제품으로 화재에 안전하다. 청소 및 오염제거가 용이하며 음이온을 이용한 항균, 방충효과가 뛰어나고, 라인타공 제품의 경우 취향에 따라 가로·세로 방향을 선택해 시공할 수 있다. 강당, 예식장, 회의실, 교회, 콘서트홀 등 장소의 다양한 벽체, 천정, 인테리어 자재 등으로 활용가능하다.

팡이탑보드
친환경 소재인 폴리프로필렌에 벽산 아이소핑크를 결합한 제품으로 단열성이 우수하며, 결로방지와 공팡이 방지에 최상인 친환경 건축자재다.

수분 흡수에 따른 길이변화가 없고 내수성이 우수해 습기가 많은 곳에도 적용 가능할 뿐 아니라 시공이 간편해 공기를 단축할 수 있다. 가벼워서 이동이 수월하며, 시공비와 건물 구조비를 절감할 수 있다. 절단 시 분진 발생이 없고, 양면이 부직포로 합쳐져 있어 도장이나 벽지의 마감처리가 가능하다. 

세대 내벽, 주방 및 보조주방, 발코니벽체 및 천장, 욕실내벽, 세대 간 비상 칸막이 등 결로방지나 단열이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된다.

NoFire 황토보드
NoFire 황토보드는 황토를 가공한 친환경 제품으로 습기를 흡수·발산해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성 마감 자재다. 황토의 고유 효능인 항균, 방충, 조습, 음이온, 원적외선 발생 등의 효능이 그대로 살아 있어서 유해 물질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준불연 제품(KFI 인증)으로 화재에 안전하며, 화재 시 유독가스가 발생되지 않는다. 또, 화기나 습기에 변형되거나 변질되지 않고, 실외의 덥거나 추운 기운을 차단, 실내 온도를 보전한다. 습도가 높을 때 습기를 흡수하고 건조할 때는 발산해 습도를 조절하며, 인체에 유해한 각종 세균이나 곰팡이 등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한다. 공기를 정화시켜 순화하는 작용을 하며, 깨끗한 표면처리와 마감 처리로 가공이 된 제품이라 손쉽게 마무리할 수 있다.

모든 주택, 교육시설, 위생시설, 공공장소 등에 사용되며, 특히 산후조리원, 유치원, 노인요양원 등 친환경을 요하는 곳에 많이 사용된다.

시멘트 사이딩
시멘트 사이딩은 고강도 화이바 시멘트 재질의 외장재로 목재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미관이 화려하며 높은 내구성과 경제성으로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건물 외벽 마감재다.

우리나라 기후에 적합한 높은 내구성으로 충격과 저항력에 강해 특히 불연재로써 방음, 무 부식성이 뛰어나 최소의 가격으로 극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페인트 채색으로 색상 선택폭이 넓고, 우드패턴으로 고급스러우며, 주택 및 건물외벽 시공, 리모델링 어떠한 구조물에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시공할 수 있다.

 

▲ 청고벽돌./현무암.

청고벽돌과 현무암
청고벽돌은 자연스러운 느낌의 고풍스러운 멋을 지닌 고급 외장재다. 불연소재로 화재사고에 강하며 불이 옮겨 붙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본연의 색조가 더욱 짙어지는 특징을 갖고 있다. 청고벽돌은 오래 된 건물(주로 중국 청나라 시대)을 해체할 때 나오는 벽돌로 만들어진다. 자연 친화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제품마다 색상이나 모양에 약간의 차이가 있어 시공 시 자연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

현무암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알칼리에 강하며 방사성 물질이 상대적으로 적어 인체에 유익한 석재다. 또한 풍화에 강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본연의 검은 색조가 더욱 짙어지는 특징이 있다.

청고벽돌과 현무암은 상가나 주택 건물 등의 외부 인테리어용으로 사용되고, 식당, 상가, 계단실 등의 실내 벽면 인테리어용으로도 사용된다.

 

(주)씨에스코리아는 2009년 희하우징으로 설립, 2012년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현재의 (주)씨에스코리아로 회사이름을 변경했다.  2013년 건축물의 실내인테리어 마감재와 그 제조방법을 특허출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흡음 및 방염 내장재, 건축용 보드의 제조방법 등의 특허출원과 팡이탑보드, 이지탑보드, NF보드 등을 상표등록했다.

2017년 2월에 파인징크, 고벽돌, 현무암 등 외장재 신제품을 출시하고 6월 ISO9001인증을 획득했다.

Tag
#'